반응형

청주에서의 1박 2일

 

대학교 친구들이 1년에 한 번 모여서 여행을 떠납니다. 전국적으로 흩어져 지내는지라 쉽게 모일 수 없는지라, 1박 2일로 굵고 짧게 여행을 떠나지요. 매년 지역을 달리하면서 여행을 다니는데, 올해는 충청북도 일대를 돌아보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청주에서 모이게 되었답니다.. 지난 몇 번의 포스팅으로 청주의 이곳저곳을 소개했었는데요 .. 오늘은 그 마지막으로 저희가 움직였던 1박 2일 코스를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청주시외버스터미널 - 상수허브랜드 - 수암골 - 증평 좌구산자연휴양림(좌구산 천문대) - 청주 고인쇄박물관 - 상당집 - 청주시외버스터미널

 

 

 

 

1차로 모인곳은 청주시외버스터미널입니다.. 청주는 기차가 많이 정차하지 않는지라 .. 버스터미널에서 모였습니다.. 참고로 청주시외버스터미널과 고속버스터미널이 분리되어 있습니다.. 큰 도로 하나를 건너가야 해요 .. 저는 차를 끌고 갔는데 .. 터미널 부근에 주차할 곳이 마땅치 않아서 고생했습니다.. 주차장은 있는데 .. 차가 워낙 많아서 주차가 힘들더군요 ..

 

각설하고 .. 저희가 처음으로 찾아간 곳은 상수허브랜드입니다.. 이곳을 찾은 이유는 3가지가 있습니다.. 우선 청주시내에서 그렇게 멀지 않았습니다.. 자가용으로 20분 정도 .. 겨울에 따뜻하게 갈만한 곳을 찾다보니 .. 온실이 있는 허브랜드가 좋을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점심을 해결 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상수허브랜드에서는 '꽃밥'이 있습니다.. 꽃과 함께 비빔밥을 먹는 것입니다.. 꽃을 어떻게 먹느냐고 하겠지만 .. 맛있습니다... ㅎㅎ

 

 

 

 

 

상수허브랜드는 우리나라 허브 농장의 원조라 불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요즘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는 유명 허브농장들에 비하면, 많이 낡았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관리가 썩 잘 되고 있다는 느낌은 덜하지만 .. 향긋한 허브향기를 느끼기에는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사실 남자들 끼리 이런데 올 기회가 별로 없어요 .. 대부분 연인이나 가족끼리 오지 .. ㅋㅋ .. 입장료 5천원이 아깝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습니다..

 

 

 

 

 

상수허브랜드에서 수암골로 왔습니다.. 청주여행으로 검색하면 제일먼저, 제일많이 나오는 곳이 수암골입니다.. 6.25 전쟁 이후 피난민들이 모여살던 달동네였던 수암골입니다.. 요근래에 와서 마음에 벽화가 그려지면서 사람들이 모여들고 활기를 찾고 있습니다... 수암골 맨 위 전망대에 가면 청주시내가 한 눈에 들어옵니다.. 분위기 좋은 카페도 있어서 데이트 하기에도 좋아 보였습니다...

 

 

 

 

 

수암골이 더욱 유명해지게 된 것은 .. 각종 영상의 배경으로 등장했기 때문입니다.. 특히 드라마에서 그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수암골 배경으로 가장 유명한 드라마는 '제빵왕 김탁구'를 들 수 있을 것입니다.. 영광의 재인, 카인과 아벨 등의 드라마에서도 수암골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제빵왕 김탁구의 팔봉제빵점도 그대로 있고요 .. 영광의 재인의 무대가 되었던 곳은 식당(서문우동 영광이네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팔봉제빵점에서 빵을 팔고 있더군요 .. 팔봉제빵점에서 만드는 것은 아니고, 다른 곳에서 만든 것을 갖다 파는 것이었습니다.. 빵맛이 추천할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영광이네 국수집에서 먹은 국수는 좋았습니다.. 해물짬뽕, 우동 등을 잘 먹고 왔습니다.. 제 입맛에는 사진 속의 우동이 맛있더군요 .. 이게 서문우동이라고 .. 청주에서 유명한 우동집이랍니다.. 서문우동이 수암골 영광의 재인집에서 운영중인 것이고요 ..

 

 

 

 

 

이제 숙소로 이동합니다.. 저희가 숙소로 잡은 곳은 증평군에 있는 '좌구산 자연휴양림'입니다.. 증평군은 청주시 북쪽에 있습니다.. 1읍 1면의 작은 군입니다.. 청주시내에서 직접가면 30~40분 정도 걸립니다.. 저희는 중간에 마트에서 장을 보고 가느라 시간이 좀 지체되었습니다.. 좌구산 자연휴양림은 증평군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시설이 깔끔했습니다..

 

통나무집 독채로 된 것도 있고, 사진처럼 펜션식으로 된 곳도 있습니다.. 예약은 사용하고자 하는 날 30일 전부터 가능합니다.. 예약날자에 맞춰서 홈페이지에 들어갔는데 .. 통나무집은 예약 마감 .. 별무리하우스라고 펜션식으로 된 곳을 예약 했습니다.. 별무리하우스도 아주 좋았습니다.. 자연휴양림 예약은 쉽지 않습니다.. ㅎㅎ

 

 

 

 

 

청주에도 자연휴양림이 있습니다.. 그런데 증평까지 간 이유는 바로 .. 천문대가 있기 때문입니다.. 좌구산 자연휴양림과 좌구산 천문대가 한 울타리 안에 있습니다.. 밤에 술만 먹고 무의미하게 보내기 보다는 별을 보는 것이 의미있어 보였습니다.. 천문대도 예약해야 합니다.. 한 타임에 들어갈 수 있는 인원이 한정적이기 때문입니다..

 

 

 

 

 

좌구산 자연휴양림 어디에 있느냐에 따라 다르지만 .. 별무리하우스의 경우 걸어서 20분 정도 됩니다.. 물론 차를 갖고 올라가도 됩니다. 살짝 어스름한 밤길을 걷는 것도 낭만적이더군요 .. ㅎㅎ .. 이날 날씨가 흐려서 별보기가 힘들다는 매표소 직원의 말에 살짝 아쉽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 이내 하늘이 맑아지더니 .. 별을 볼 수 있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 망원경으로 달, 목성을 보게 되었는데 .. 정말 멋진 경험이었습니다..

 

 

 

 

 

좌구산 자연휴양림에서 잘 자고 잘 쉬었습니다.. 새로운 아침이 찾아왔고 둘째날 일정을 시작합니다.. 휴양림에서 청주로 들어서는데, 낯익은 초정리 광천수가 보이더군요 .. 탄산약수로 유명한 초정리가 이 부근이었습니다.. 온천이 많이 보이더군요 .. 다음에는 광천수 물에 몸 좀 담그고 와야겠습니다..

 

청주 시내로 접어들어서 도착한 곳은 '청주 고인쇄박물관'입니다.. 청주에서만 볼 수 있는 박물관을 찾게 되었고, 그곳이 바로 여기.. 고인쇄박물관이었습니다 .. 입장료는 없어요 .. 공짜 ..

 

 

 

 

 

청주 고인쇄박물관은 세계 최초의 금속활자가 만들어진 그 곳에 만들어진 것입니다.. 유네스코 세계 기록유산으로도 꼽히는 직지심체요절은 세계에서 최초로 금속활자를 통해 만들어진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청주 흥덕사지에서 만들어졌고요 .. 직지심체요절은 현재 프랑스 국립도서관에 있습니다.. 프랑스 애들이 반환을 안해주네요 ... 청주 고인쇄박물관에서는 직지와 금속활자에 대해서 공부할 수 있는 의미있는 박물관이었습니다..

 

 

 

 

 

고인쇄박물관에서 상당산성으로 향합니다.. 시간이 되면 상당산성을 둘러봐도 좋고요 .. 저희는 산성 아래에서 밥만 먹었습니다.. ㅎㅎ .. 상당집이라는 곳이 두부로 유명하다고 해서 찾아갔습니다.. 식당 안에 사람들이 엄청 많더군요 .. 청주사람 다 온 줄 알았습니다.. ㅋㅋ .. 음식도 저렴한 가격에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두부, 파전, 청국장, 비지찌개 등을 먹었습니다.. 더불어 막걸리 한 잔 까지 .. ^^

 

청주시외버스터미널 - 상수허브랜드 - 수암골 - 증평 좌구산자연휴양림(좌구산 천문대) - 청주 고인쇄박물관 - 상당집 - 청주시외버스터미널

 

청주에서 보맨 1박 2일 여행 코스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청주는 관광지로 유명한 곳은 아닙니다.. 하지만 여기저기 둘러볼 곳을 찾아보니, 가보야 할 곳이 많았습니다 .. 짧은 시간을 알차게 보내기 위해서 코스 잡기가 쉽지 않았지요 .. ㅎㅎ .. 무엇보다도 좋은 사람들과 함께 떠나는 여행길은 더 없이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그 이름처럼 맑은 고장 .. 청주에서의 추억은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것입니다...

 

 

라오니스의 카카오 스토리채널 http://story.kakao.com/ch/raonyss/app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01)
이야기꽃 (100)
서울특별시 (67)
인천광역시 (68)
경기도 (161)
강원도 (184)
경상북도 (175)
대구광역시 (28)
경상남도 (140)
부산광역시 (52)
울산광역시 (9)
전라북도 (93)
전라남도 (187)
광주광역시 (15)
충청북도 (100)
충청남도 (184)
대전광역시 (24)
제주특별자치도 (374)
평택,안성 (139)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3-28 21:22
세로형
반응형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