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주도 넥슨컴퓨터박물관

 

예정대로라면 저는 지금 제주올레길 7-1코스를 걷고 있어야 합니다 .. 전날 폭음을 한 결과 늦잠을 잤어요 .. 눈 뜨니 해가 중천이라는 .. ㅠㅠ ..

 

저는 저녁 비행기로 올라가야 했고 .. 그렇다고 남은 시간을 그냥 흘려 보낼수는 없었습니다 .. 제주시내에 가보지 못했던 곳을 가보기로 합니다 .. 신제주 한라수목원 근처에 넥슨 컴퓨터박물관이 생겼더군요 .. 재밌는 뭔가가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 


재밌던데요 .. ㅎㅎ

 

 

 

넥슨컴퓨터박물관에 도착했습니다 .. 울창한 나무 숲 사이로 여러 가지 구조물이 있습니다 .. 의자에 앉아서 쉬고 있는 사람도 있고, 해먹에 누워 있는 사람도 있고요 .. 여기 분면 컴퓨터박물관 맞는데 .. 이거 뭐냐? 흥미를 끄는군요 .. 넥슨컴퓨터박물관에서 만든 공간입니다. '바람숲'이라는 이름도 있네요 .. 박물관 이용객이면 누구라 후리하게 쉬었다 갈 수 있습니다 ..

 

 

 

 

 

넥슨컴퓨터박물관(NEXON COMPUTER MUSEUM) .. 왼쪽에 열려있는 문으로 들어갑니다 .. 넥슨컴퓨터박물관은 넥슨에서 운영합니다 .. 넥슨은 컴퓨터 게임개발회사입니다 .. 바람의나라, 메이플스토리, 카트라이더 등등 수 많은 히트작을 발표했지요 ..  엔씨소프트, 넷마블 등과 함께 게임업계 빅3로 불립니다 ..

 

 

 

 

 

박물관으로 들어왔습니다 .. 재밌는 박물관이 공짜면 좋겠지만 .. 민간기업이 운영하는 곳이어서 입장료가 있습니다 .. 성인 8천원입니다 .. 리미티드 에디션 기념품을 주는 기가티켓은 1.2만원 .. 4인가족 이용권인 테라티켓은 2.5만원입니다 ..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가능합니다 ..(7,8월은 8시까지 연장 운영) .. 매주 월요일, 설날, 추석 당일은 휴관 ..

 

입장료를 구매하면 손목에 팔찌를 채워줍니다 .. 오른쪽에 보이는 사물함은 키보드 디자인을 응용했네요 .. ㅎㅎ

 

 

 

 

 

1층 전시관 모습 ..

 

 

 

 

 

넥슨컴퓨터박물관은 지하1층 지상3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저는 1층부터 관람을 시작합니다 .. 1층은 welcome stage 입니다 .. 1층 전시관은 브렌다 로럴(Brenda Laurel)의 '컴퓨터는 극장이다' 라는 책에서 모티브를 얻었다는군요 .. 컴퓨터의 마더보드(Motherboard)를 재현했다고 합니다 .. 컴퓨터 내부기기의 발전사를 볼 수 있습니다 ..

 

 

 

 

 

SF 영화에서나 보던 .. 레이저 키보드 ..

 

 

 

 

 

컴퓨터 저장장치의 발전 .. 국민학교 컴퓨터시간에 5.25인치 플로피디스크 사용했던 기억이 나네요 .. 앗! 나이가 밝혀지는건가요? ㅎㅎ .. 1.25Mbyte .. 요즘으로 치면 노래 한 곡도 안 들어가는 ..

 

 

 

 

 

이게 좀 특별한 것입니다 .. 키보드, 모니터, 저장장치를 연결 할 수 있었던 최초의 개인용 컴퓨터 Apple I입니다 .. 스티브잡스와 스티브 워즈니악이 수작업으로 만든 애플사의 첫 컴퓨터입니다 .. 1976년에 만들었네요 .. 당시 200여대가 판매되었고, 그중에서 작동되는게 6대 남아 있답니다 .. 그 6대 중에 하나가 보시는 바로 이거 .. 

 

1990년대 PC통신 체험하는것도 있습니다 .. 옛 생각나는것이 재밌네요 .. 전 나우누리 .. ㅎㅎ

 

 

 

 

 

2층으로 올라왔습니다 .. 2층은 open stage입니다 .. 오픈스테이지는 ‘게임, 현실과 판타지의 경계를 넘어’라는 주제를 담고 있습니다 .. 컴퓨터 게임의 역사에 대해서 알 수 있습니다 .. 2층 전체가 컴퓨터 게임장입니다 .. ㅎㅎ .. 게임기가 폼으로 있는것이 아니고, 실제로 할 수 있습니다 .. 오랜만에 갤러그 해봤네요 .. ^^ 

 

 

 

 

 

옛날 친구집에서 했던 게임 생각도 나고요 ... 이 게임기 다 작동되는 것입니다 .. 

 

 

 

 

 

2층 전시장 모습 ..

 

 

 

 

 

2층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여기 .. 'Virtual Reality Zone'입니다 .. 2016년 HTC Vive社가 HTC, Valve와 협업하여 개발한 가상현실 헤드셋을 이용하여 게임을 하는 것입니다 .. 헤드셋 끼고 3차원 게임을 즐기는 것 .. 이것도 무료로 해볼 수 있습니다 .. 다만 줄을 좀 길게 서야 한다는거 .. 저는 3D 영화도 어지러워서 못 보기에 .. 패스 .. 갤러그나 한 판 더 .. ㅎㅎ

 

 

 

 

 

3층으로 올라왔습니다 .. 3층은 'hidden stage'입니다 .. '일상의 변화시킨 즐거움'을 담고 있다고 하는군요 .. 키보드, 마우스 등의 변화과정도 볼 수 있고요 .. 컴퓨터의 발전사에 관해서도 볼 수 있습니다 ..

 

 

 

 

 

왼쪽부터 MS-DOS, 컴퓨터 바이러스, 한메타자교사 등이 있습니다 .. 저도 MS-DOS 사용해봤습니다 .. 도스 명령어 외우고 그랬던 것 같은데 .. 그러다 윈도우 나오고 엄청 신기해 했었는데 .. ㅎㅎ .. 두 번째 컴퓨터에는 컴퓨터 바이러스를 심어놨고요 .. 끝에 있는 두 대의 컴퓨터에는 한메타자교사입니다 .. 간만에 타자연습 좀 해봤습니다 .. 4~500타 정도 나오네요 ... ㅋㅋ ..

 

 

 

 

 

과거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컴퓨터 기기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 아래에 있는 스마트폰을 통해서, 각각의 컴퓨터에 관한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

 

 

 

 

 

지하로 내려왔습니다 .. 지하는 special stage라는 타이틀이 붙어 있습니다 .. 그야말로 특별전시시실 ..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오락실이 있어요 .. 와우 .. 한쪽에서는 신나는 음악소리에 맞춰서 펌프를 하고 있고요 .. 옛날 오락실에서 보던 전자오락실의 향수를 느낄 수 있습니다 ..

 

 

 

 

 

넥슨에서 만든 게임 캐릭터를 판매하는 곳도 있고요 .. 컴퓨터 게임 잘 모르시더라도 카트라이더는 보거나 들으신적 있으실 듯 한데요 .. 카트라이더 캐릭터가 눈에 띄더군요 .. 그리고 .. 식당도 있습니다 .. 커피, 스무디, 주스, 브런치, 볶음밥 등을 판매합니다 .. 키보드 와플이라는 것도 있더군요 .. ㅎㅎ

 

 

 

 

 

지하에서 문을 열고 밖으로 나가면 추억의 만화방이 있습니다 .. 박물관 이용객뿐만 아니라 동네주민도 편안하게 와서 만화 볼 수 있는 곳입니다 .. 살랑살랑 불어오는 바람과 함께, 만화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겠습니다 .. 이용시간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

 

 

 

제주도에 있는 넥슨컴퓨터박물관을 찾았습니다 .. 넥슨에서 만든 바람의나라, 카트라이더 등은 완전 대박 히트를 친 게임입니다.  덕분에 넥슨이 큰 회사로 성장했고 .. 넥슨 대표님도 언론에서 많이 등장하고 있구요 .. ^^;; ..

 

컴퓨터의 역사, 발전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것이 무척 흥미로웠습니다 .. 눈치보지 않고, 공짜로 컴퓨터게임 신나게 할 수 있는 것도 좋고요 .. 옛날 친구들과 오락실가서, 친구집에서 몰래 게임 하던 그런 추억도 생각났어요 .. ㅎㅎ .. 제주공항에서 그렇게 멀지 않은 곳이니, 오고가는길에 한 번 찾아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 


저는 한라수목원으로 이동합니다 ..

 

넥슨컴퓨터박물관 http://www.nexoncomputermuseum.org/

 

라오니스의 여행기는 카카오스토리에서 구독 가능합니다 ... http://story.kakao.com/ch/raonyss/
라오니스의 여행기는 페이스북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 http://www.facebook.com/raonyss2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01)
이야기꽃 (100)
서울특별시 (67)
인천광역시 (68)
경기도 (161)
강원도 (184)
경상북도 (175)
대구광역시 (28)
경상남도 (140)
부산광역시 (52)
울산광역시 (9)
전라북도 (93)
전라남도 (187)
광주광역시 (15)
충청북도 (100)
충청남도 (184)
대전광역시 (24)
제주특별자치도 (374)
평택,안성 (139)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3-30 00:04
세로형
반응형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