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울 애니메이션 센터

 

애니메이션(animation) 좋아하시죠? 누구나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한 두 편씩은 다 있을 것이고요. 애니메이션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 수 있는 곳이 있어서 찾아가 봤습니다. 서울 남산에 있는 '서울애니메이션센터'입니다. 다양한 애니메이션 작품을 통해 상상력도 발휘해보고, 옛날 추억을 되돌아볼 수도 있었습니다.

 

 

조카들이 애니메이션을 좋아합니다. 조카들에게 체험학습 기회를 주고자 해서 찾았습니다. 이른 아침에 차를 끌고 서울로 올라갑니다. 남산 1호 터널 부근에 있어서 찾아가기 그렇게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여러 가지로다 볼거리가 있었습니다. 남산 나들이길에 살짝 둘러봐도 좋을 듯합니다.

 

서울애니메이션센터는 국내 만화, 애니메이션을 종합적으로 지원, 육성하기 위해 서울특별시에서 만든 것입니다. 서울산업진흥원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애니메이션의 영역을 확장해서 캐릭터, 게임 등 관련해서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입장료가 없습니다. 체험은 별도로 돈 내야 합니다. 주차비는 있어요. 10분당 500원. 들어올 때 기계에서 주차권 뽑고, 나갈 때 주차비 정산하면 됩니다. 유료 체험하면 주차 3시간 무료. 

 

 

 

 

 

둘리, 희동이. 엄지 손가락 세우고 있는 것은 서울시 캐릭터 '해치'

 

 

 

 

 

아이들이 이리저리 왔다 갔다 하는지라 명확한 동선을 따라 움직이지는 못했습니다. 그냥 느낌 가는 데로 둘러보았는데요. 먼저 다양한 캐릭터들이 반겨줍니다. 우리 부모님 세대에서 봤음직한 캐릭터들도 있고요. 둘리도 반갑고, 하니도 반갑고요. 이 중에서 생각나는 거 있으신지요? 

 

 

 

 

 

여기는 디오라마관입니다. 2008년에 나온 배트맨 다크 나이트 라이즈의 한 장면입니다. 어둠의 기사 악당 베인이 용병들과 도시를 장악하고 고담시의 혁명을 연설하는 장면입니다. 신언엽 작가의 작품입니다. 진짜 사실감 있게 잘 만들었습니다. 놀랄 정도로. 10세 이하 어린이는 어른 손 꼭 붙잡고 다니라는 안내가 있습니다.

 

디오라마(diorama)는 여러 모형을 배경과 함께 설치하여, 특정 장면을 구성한 것입니다. 미니어처로 제작된 모형을 통해 실제로 보는 것처럼 느끼도록 한 것입니다.

 

 

 

 

 

지현곤 카투니스트의 작품도 볼 수 있습니다. 지현곤 이분이 대단한 분입니다. 초등학교 1학년 때 척추결핵에 걸렸습니다. 하반신 마비가 와서, 집 밖으로 외출이 힘든 상황이 되었습니다. 40년간 방안에서만 지내면서 그림을 그린 것입니다.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그림 수준이 높습니다. 지현곤 카투니스트의 작품을 더 많은 사람이 봤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서울 애니메니션센터와 함께한 18인의 작가들. 신문수, 이두호, 김청기 등 낯익은 분들의 작품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분들 이름 아시는 분은 대충 나이가. 

 

 

 

 

 

뽀로로, 빼꼼은 아이들 위해서 만든 애니메이션이라지만 어른이 봐도 재밌습니다. 뽀로로는 펭귄입니다. 태어난 것은 2003년이네요. 저는 크롱을 좋아합니다. 빼꼼은 2007년부터 10년 넘게 사랑받고 있는 귀여운 캐릭터입니다.

 

 

 

 

 

 

독고탁.

 

 

 

 

 

고길동.

 

 

 

 

 

이진아 일러스트레이터의 작품을 전시하고 있었습니다. 가수 이진아 아니고요. 작가의 소소한 일상을 그린 것이 있는데요. 작가의 고양이, 작업하는 과정 등을 함께 담아내고 있습니다. 작가가 전문적으로 그린 포스터 작품도 있고요. 참고로 일러스트레이션(illustration)이란 밝게 한다는 뜻입니다. 그림, 사진 등의 시각적인 요소를 통해서 쉽게 표현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림자 극장. 조카들이 좋아했던.

 

 

 

 

 

 

서울 애니메이션센터 입장료는 없지만 유료 프로그램이 몇 가지 있습니다. 일반 애니메이션 영화 관람, 4D 입체영화 관람, 캐릭터 체험 등이 있습니다. 일반 애니메이션은 상영시간이 깁니다. 4D는 짧고요. 정해진 시간이 있으니 시간 확인 잘하시고요. 캐릭터 체험은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체험하는 것입니다. 페이퍼토이, 캐릭터우드, 봉제인형 등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서울애니메이션센터 http://www.ani.seoul.kr

 

서울 남산자락에 있는 서울애니메이션센터를 소개했습니다. 예전 흑백시대의 만화부터 최신의 애니메이션까지 만화, 애니메이션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의 세계가 정말 다양하다는 것도 느낄 수 있었고요. 전시물 관람만 하기에는 긴 시간이 필요 없을 듯하고요. 저는 50분 정도 관람했습니다. 체험까지 하면 시간은 길어질 것이고요. 남산 나들이길에 가볼 만한 곳이었습니다. 전시물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01)
이야기꽃 (100)
서울특별시 (67)
인천광역시 (68)
경기도 (161)
강원도 (184)
경상북도 (175)
대구광역시 (28)
경상남도 (140)
부산광역시 (52)
울산광역시 (9)
전라북도 (93)
전라남도 (187)
광주광역시 (15)
충청북도 (100)
충청남도 (184)
대전광역시 (24)
제주특별자치도 (374)
평택,안성 (139)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3-29 00:00
세로형
반응형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