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옥수역에서 가평역까지 ITX청춘 2층 기차 

 

강원도 춘천으로 나들이 다녀왔습니다. 가수 김현철이 부른 '춘천 가는 기차'라는 노래가 있습니다. 조금은 지쳐있었나 봐 쫓기는 듯한 내 생활~ 이렇게 시작하는 노래가 익숙하실 텐데요. 그래서인지 춘천은 기차를 타야만 할 것 같습니다. 서울 옥수역에서 ITX청춘기차를 타고 가평 찍고 춘천으로 갑니다. 

 

 

 

3호선 옥수역에서 내린 후 ITX청춘 열차로 환승하러 내려갑니다. 춘천 가는 기차는 지하로 내려간 후에 경의, 중앙성 타는 방향으로 가면 됩니다. 교통카드 찍고 나가는 거 아니에요.

 

 

 

 

 

예전에 춘천 가는 기차는 청량리역에서 출발했습니다. 요즘은 용산역에서 출발해서 청량리역을 거쳐 춘천으로 갑니다. 용산역에서 출발한 기차 중 일부가 옥수역과 왕십리역에도 정차합니다. 저는 옥수역에서 타는 것이 편했습니다.

 

옥수역은 전철역입니다. 전철에서 내려서 ITX청춘으로 환승을 해야 합니다. ITX청춘은 기차입니다. 교통카드로 탈 수 없고 별도의 승차권을 구매해야 합니다. 옥수역에서 내린 후 위에 보시는 단말기에 교통카드를 찍어야 합니다. 반대로 기차 타고 내린 후 전철을 탈 때도 저 단말기에 교통카드를 찍어야 하고요. 

 

 

 

 

 

교통카드 잘 찍고 승차권 구입 잘하셔야 하고요.

 

 

 

 

 

 

기차요금 확인하시고요. 용산역에서 춘천까지 ITX청춘은 하루 20여 회 운행합니다. 그중에서 옥수역에 3번, 왕십리역에 6번 정차합니다. 기차시간이 정해져 있긴 한데 요즘 올림픽 기간에는 본래 시간하고 다르게 운행합니다. 기차 시간은 예고 없이 바뀔 수 있으니 꼭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길 바랍니다.

 

http://www.letskorail.com/ebizprd/prdMain.do

 

 

 

 

 

 

옥수역에서 춘천까지 기차를 타려면 별도로 표를 구매해야 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발매창구가 따로 있지 않습니다. 기차 타는 곳에 자동발매기가 있습니다. 또는 코레일 앱을 통해서 구매해야 합니다.

 

 

 

 

 

드디어 기차가 들어옵니다. 춘천 가는 기차는 나를 데리고 가네.

 

 

 

 

 

기차를 타면 계단이 보입니다. 일반 기차에서는 볼 수 없는 모습입니다. ITX청춘의 일부 객차는 2층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계단이 있습니다. 저는 2층으로 예매했습니다.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기차표 예약 할 때 좌석종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2층석을 선택하면 됩니다.

 

 

 

 

 

 

 

 

 

 

 

ITX청춘 2층석 모습입니다. 기차 내부가 깔끔합니다. 짐 올려두는 공간도 별도로 있습니다. ITX는 Intercity Train eXpress의 약자입니다. 우리말로 풀어쓰면 도시간특급열차입니다. 청량리와 춘천의 앞글자를 따서 청춘이라고 했습니다. 젊음을 상징하는 청춘의 의미도 담고 있습니다. 지금은 용산에서 대전 구간도 운행합니다.

 

 

 

 

 

보통 기차를 타고 가다가 옆 레일의 기차를 보면 기차의 창문을 보게 됩니다. ITX청춘 2층에서 보면 전철의 윗부분을 보게 됩니다. 2층에서 창 밖을 내다보면 더 넓게 보입니다. 1층보다 더 시원스러운 풍경을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1층과 2층 요금 차이는 없습니다. 그나저나 뒷자리 언니들 너무 떠드는 거 아님?

 

  

 

 

그렇게 옥수역에서 40여분 달려서 가평역에 도착합니다. 가평을 거쳐 춘천을 가려고 합니다. 가평에도 가볼 만한 곳이 아주 많습니다. 가평역에 내렸는데 외국 관광객이 엄청 많았습니다. 거짓말 조금 보태서 저 빼고 다 외국사람인 듯. 놀랬습니다.

 

 

 

 

서울 지하철 3호선 옥수역에서 경춘선 가평역까지 여정을 소개했습니다. 용산역에서 춘천까지 ITX청춘이라는 이름의 기차가 운행합니다. 모든 기차가 옥수역에 정차하는 것은 아닙니다. 옥수역에서 경춘선 기차가 하루 3번 정차합니다. ITX청춘 기차는 2층 기차이고 이번에 2층 좌석에 앉아서 다녀왔습니다. 2층기차라는 게 특별하게 다가왔습니다. 가평역에 도착한 저는 '가평 관광지 순환버스' 타고 쁘띠프랑스를 가보려고 합니다.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097)
이야기꽃 (100)
서울특별시 (67)
인천광역시 (68)
경기도 (161)
강원도 (184)
경상북도 (175)
대구광역시 (28)
경상남도 (138)
부산광역시 (52)
울산광역시 (9)
전라북도 (93)
전라남도 (186)
광주광역시 (15)
충청북도 (100)
충청남도 (184)
대전광역시 (24)
제주특별자치도 (373)
평택,안성 (139)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3-19 10:02
세로형
반응형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