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관광지 순환버스

저는 뚜벅이 여행자입니다. 주로 버스, 기차 등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여행을 다닙니다. 아니면 걷거나. 이번 가평, 춘천 여행길에도 버스와 기차를 이용했습니다. 가평역에 내려서는 '가평 관광지 순환버스'를 이용합니다. 가평군에서 운영하는 시티투어버스입니다. 가평 여행을 편하게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서울 옥수역에서 ITX청춘 기차를 타고 가평역에 내렸습니다. ITX청춘은 용산역과 춘천역을 오가는 기차입니다. 전철과는 다른 겁니다. 다른 교통수단과 환승하는 것이 아닌, 기차표를 별도로 구매해야지만 탈 수 있습니다. ITX청춘은 용산역과 춘천역 사이 일부 역에만 정차합니다. 옥수역에서 40여분을 달려 가평역에 도착합니다. 가평역에 부역명은 자라섬, 남이섬입니다. 자라섬, 남이섬이 역하고 가깝습니다.

가평역을 나오면 가평 관광지 순환버스 정류장이 바로 보입니다. 여기서 기다리면 시간 맞춰 버스가 옵니다. 이 버스는 가평터미널, 가평역, 청평터미널, 청평역 등 주요 교통 지점과 가평의 가볼 만한 곳을 연계한 버스입니다. 버스시간과 요금은 차차 소개하겠습니다.

가평 관광지 순환버스는 A코스, B코스 2종류가 있습니다. A코스가 주요 관광지와 연결됩니다. 이 버스를 타고 자라섬, 가평 레일바이크, 남이섬, 인터렉티브아트뮤지엄, 쁘띠프랑스, 아침고요수목원 등을 갈 수 있습니다. 버스비는 6천 원입니다. 버스표를 구매하면 그날은 가평 관광지 순환버스를 횟수 제한 없이 맘대로 탈 수 있습니다.

가평터미널에서 아침고요수목원까지 버스 시간표입니다. 버스는 30분 간격으로 운행합니다. 겨울에는 버스 시간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특히 막차시간.

아침고요수목원에서 가평터미널까지 시간표

버스가 오기까지 시간이 남았습니다. 가평역 안에서 기다립니다. 가평역에서 가장 많이 찾는 여행지는 남이섬입니다. 남이섬의 인기는 긴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입니다. 제가 탄 가평 관광지 순환버스 승객 대부분이 남이섬에서 내렸습니다. 남이섬은 행정구역상 강원도 춘천시에 속합니다. 가평에서 가는 게 더 가깝습니다. 가평역에서 남이섬까지 1.5㎞. 이 정도면 걸어가도 되겠습니다. 택시비는 주중 4천 원 주말 6천 원 정도 한다고 나와있습니다.

시간 맞춰 버스가 들어옵니다. 평일이었음에도 사람이 꽤 많았습니다. 45인승 버스가 거의 다 찼습니다. 대부분 외국인 관광객입니다. 한국 사람은 저만 있는 것 같은 기분. 사람이 줄을 계속 서 있는 것이 아니고 버스가 오면 그때 줄이 만들어집니다. 버스표 자동판매기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좌석 지정도 미리하고, 일찍 온 사람이 표를 미리 사게 하고요.

버스 타고 요금을 내면, 이렇게 버스표를 줍니다. 버스 요금은 보시다시피 6천 원. 버스표 잘 갖고 있어야 합니다. 이 표가 있어야 하루 종일 가평 관광지 순환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버스 기사 아저씨가 친절하셔서 좋습니다.

버스에는 문화해설사분이 동승합니다. 버스 출발하면서 버스에 대한 안내, 각 여행지에 대한 소개가 이어집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친절히 설명해주시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저는 혼자 조용히 가고 싶었는데 계속 이것저것 물어봐주셔서 조금 부담스럽습니다.

북한강을 따라 굽이굽이 버스가 달려갑니다.

쁘띠프랑스에서 청평역 가는 버스를 기다립니다. 저 버스는 가평역으로 가는 버스입니다. 버스가 제시간에 출발합니다. 그러니까 출발시각 5분 전에는 미리 나와 있는 게 좋을  듯합니다. 버스표 잘 챙기시고요.

쁘띠프랑스에서 청평역으로 향합니다. 북한강 강물이 꽁꽁 얼었습니다. 이제 봄기운이 샘솟고 있으니 강물도 얼음을 걷어내겠지요. 저 앞에 청평댐이 보입니다.

청평역에 도착. 저는 춘천역으로 갑니다.

경춘선 가평역에 내렸습니다. 가평역에서는 가평 관광지 순환버스가 있습니다. 가평의 주요 관광지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가평 시티투어 버스입니다. 버스 타고 가보고 싶은 곳이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아침고요수목원을 가보고 싶습니다. 날씨 따뜻해져서 꽃과 나무가 예쁘게 피어날 때를 기다립니다. 이번에는 겨울이니까 쁘띠프랑스를 찾아갑니다. 쁘띠프랑스는 작은 프랑스 마을입니다.

가평 관광지 순환 버스

분류 전체보기 (20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