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전망대 G타워


인천 송도국제신도시는 갯벌이고 바다였던 땅이 높은 빌딩숲으로 변신한 곳입니다. 미래도시를 연상케하는 도시경관으로 유명하고요 .. 그 빌딩 숲에 G타워가 있습니다. G타워에 올라가면 송도국제신도시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을 둘러보며, 인천의 미래를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가운데 우뚝 솟은 건물이 G타워입니다. 지하 2층, 지상 33층입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IFEZ .. Incheon Free Economic Zone) 청사입니다. 인천광역시의 행정부서가 입주해 있습니다. 특별한 것은 UN 산하 기구들이 G-Tower에 입주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UN 녹색기후기금(GCF .. Green Climate Fund)이 대표적입니다.

 

G타워 33층에는 전망대와 인천경제자유구역청 홍보관이 있습니다.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관람료 없습니다. 관람 시간은 평일 10시~20시, 주말과 공휴일은 10시~18시까지입니다.

 

 

 


 

 

건물 1층으로 들어왔습니다. 여기를 막 들어가도 되나? 하는 분위기가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지만 건물이 관광지가 아니기에 괜히 멈칫하는게 있더군요 .. 당당히 엘리베이터를 타고 전망대로 오릅니다. 전망대에 도착하니, 사진처럼 산뜻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전망대를 한 바퀴 돌면서, 송도국제신도시 전체를 조망합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어떤 일을 하는지도 살펴봅니다. 왼쪽 수로는 센트럴파크로 연결됩니다. 웨스트보트하우스가 보입니다. 수상택시를 탈 수 있습니다. 멀리 서해가 보입니다.

 

 

 


 

송도는 ing입니다. 지금도 곳곳에서는 건물이 올라가는 모습이 보입니다. 검색해보니 저 앞에 보이는 것은 대규모 아파트 단지입니다. 저 뒤로 보이는 다리는 제2경인고속도로 인천대교입니다. 송도에서 인천국제공항까지 연결합니다. 인천대교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다리입니다. 길이 18.38㎞

 

 


 

 

'대한민국 역사의 관문이 되어온 인천 최초의 기록들'이라는 제목 아래 인천의 역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1882년 조미수호통상조약을 맺습니다. 이는 서양과 처음으로 체결한 국제조약입니다. 1883년 인천항이 개항합니다. 1884년 우리나라 최초의 서양식 건물인 세창양행이 인천에 만들어집니다. 구한말 인천의 급격한 변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1413년(태종 13) 군현제 개편 때부터 인천이라 불렸습니다. 옛날의 인천은 현재 인천 미추홀구(남구) 관교동을 중심으로 한 작은 지역이었습니다. 개항하고 철도가 연결되면서 인천은 확장합니다. 현재 송도갯벌까지 인천의 변화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사진 가운데 녹지는 그냥 두는 것일까요? 건물을 올릴까요?

 

 


 

 

대규모 아파트 단지

 

 

 

 

 

가운데 수로를 중심으로 푸르른 공간은 송도센트럴공원입니다. 말 그대로 송도 중앙에 있는 공원입니다. 가운데 물길을 따라서 수상택시를 탈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인천도시역사관도 보입니다.

 

정면에 보이는 높은 빌딩은 송도포스코타워입니다. 예전에는 동북아무역타워라고 불렸습니다. 송도포스코타워가 들어섰을 때만 해도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빌딩이었습니다. 68층 305m .. 잠실에 롯데월드타워가 들어서면서 2등으로 밀렸습니다.

 

수상택시가 궁금하시면 http://raonyss.tistory.com/1784

인천도시역사관이 궁금하시면 http://raonyss.tistory.com/1838

 

 


 

 

한옥마을

 

 

 

 

 

인천경제자유구역(Incheon Free Economic Zone)은 송도국제신도시, 영종도, 청라국제도시를 잇는 경제자유구역입니다. 연면적 132.9㎢(약 4만 평)로 개발할 계획에 있습니다. 2003년 개발을 시작해서 2020년까지 진행합니다. 송도는 비즈니스, IT, BT .. 영종도는 물류, 관광 .. 청라는 금융, 레저 중심으로 개발합니다.

 

경제자유구역이란 외국의 자본, 기술을 유치하기 위하여 경제활동에 특혜를 제공해주는 지역을 말합니다. 인천만 경제자유구역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부산진해, 광양만권, 황해, 대구경북, 새만금군산, 충북, 동해안권 등의 이름으로 전국적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커피 및 각종 음료도 판매합니다.

 

 

 

인천광역시 송도국제신도시에 있는 송도 G타워 소개였습니다. G타워는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청사입니다. 청사 꼭대기에 전망대가 있습니다. 전망대에서 송도국제신도시를 조망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익히 보던 도시의 모습과는 다른 새로운 도시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인천의 과거부터 현재 미래를 바라볼 수 있고요 .. 송도 수상택시, 인천도시역사관 등하고도 연계해서 둘러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097)
이야기꽃 (100)
서울특별시 (67)
인천광역시 (68)
경기도 (161)
강원도 (184)
경상북도 (175)
대구광역시 (28)
경상남도 (138)
부산광역시 (52)
울산광역시 (9)
전라북도 (93)
전라남도 (186)
광주광역시 (15)
충청북도 (100)
충청남도 (184)
대전광역시 (24)
제주특별자치도 (373)
평택,안성 (139)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3-19 10:02
세로형
반응형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