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장쇼핑몰 그리고 공영주차장

 

평소에 가깝게 있거나 익숙해서 좋은 것을 모를 때가 있습니다. 주차장이 그렇습니다. 전국 여기저기 잘 돌아다니다 보면 주차 때문에 힘들 때가 있습니다. 저의 서식지 주변에는 공영주차장이 많아서 불편함 몰랐습니다. 경기도 평택의 중심 송탄 그리고 송탄의 중심 신장쇼핑몰 주변의 공영주차장 정보를 전합니다. 

 

신장쇼핑몰은 특정 건물, 사이트가 아닙니다. 거리 이름입니다. 흔히 오산공군기지라 불리는 미군부대 앞 거리입니다. 미군기지는 6ㆍ25 전쟁 도중에 만들어졌습니다. 지금까지 계속 미군이 주둔하고 있습니다. 정문 앞에는 미군 상대로 하는 상점이 길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주소는 한국이지만 미국 어느 도시에 와 있는 느낌입니다.

 

예전에는 이 길이 차가 다니는 도로였습니다. 지금은 걸어서만 다닐 수 있습니다. 외국인 상대로 하다 보니 이국적 거리 풍경입니다. 햄버거, 피자, 부대찌개부터 다양한 외국 음식을 만날 수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송탄관광특구로 지정되었습니다. 방문자가 많습니다. 주차장이 많이 필요합니다. 

 

 

 

 

 

한옥 모양으로 지은 건물이 오산공군기지 정문입니다. 공군기지 앞이라 신장쇼핑몰 입구에는 전투기 구조물이 있습니다. 오산공군기지는 K-55라는 약칭으로 불립니다. 한국공군작전사령부도 있습니다. 기지 안에는 미 7공군 사령부가 있습니다. 미국 대통령이 한국 올 때는 국내 일반 공항 대신 오산공군기지를 이용합니다.

 

오산공군기지이지만 평택(송탄)에 있습니다. 처음에는 오산에 기지가 만들어졌습니다. 현 위치로 기지 확장 이전합니다. 기지가 만들어질 때 오산 일대를 나타낸 지도에 기지를 표시했습니다. 영어로 오산이 평택, 송탄보다 발음하고 쓰기 쉬운 것도 있고요. 오산기지가 오산에 있다면 오산입니다.   

 

 

 

 

 

신장쇼핑몰 제1공영주차장입니다. 주소는 평택시 신장1로 28

 

 

 

 

 

 

 

 

 

 

신장쇼핑몰 제1공영주차장은 1시간 30분까지 주차요금이 없습니다.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를 위해 무료 시간을 길게 하였습니다. 신장쇼핑몰 2, 3 주차장도 이용요금이 같습니다. 경상북도 어느 도시를 갔을 때 주차할 때마다 주차요금 받으러 와서 불편했던 적이 있습니다. 

 

 

 

 

 

국가유공자, 국가보훈대상자, 성실납세자, 평택시 우수자원봉사자, 의사상자는 4시간 이내 면제입니다. 전체적으로 이용요금이 저렴합니다. 예전에 서울 강남에서 일할 때 공영주차장 5분에 400원 1시간에 4,800원인 것 보고 놀랐습니다. 강남이라는 특수성이 있다지만 비용이 후덜덜했습니다. 

 

 

 

 

 

평택시 모든 공영주차장 주차요금은 신용카드, 체크카드로 결제해야 합니다. 현금 받지 않습니다. 외국인이 많이 이용하는 주차장이기에 영어로도 설명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오산공군기지 정문에서 남쪽 내리막길 따라가면 신장쇼핑몰 제2공영주차장이 있습니다. 최근 오산공군기지 후문에서 고덕까지 도로 확장 공사하면서 신장쇼핑몰 제2공영주차장을 정비하였습니다. 주소는 평택시 신장동 298-252. 네이버 지도검색에는 신장쇼핑몰 제2공영주차장이 나오지 않습니다. 카카오맵, 구글맵, 티맵에는 나옵니다. 

 

 

 

 

 

난간에 추락위험 안내 표지가 있습니다. 보행자 통행로를 넓게 확보하였습니다. 오른쪽 담장 너머가 오산공군기지입니다. 

 

 

 

 

 

신장쇼핑몰 제2공영주차장에는 경차 주차구역이 있습니다. 

 

 

 

 

 

 

 

 

 

 

신장쇼핑몰 제3공영주차장은 오산공군기지 정문 북쪽에 있습니다. 평택시 신장로 64-1

 

 

 

 

 

평택시 공영주차장은 평택도시공사에서 운영 관리합니다. 평택도시공사는 평택시를 위한 도시 주택 개발, 공공시설물 운영 관리 등을 담당하는 경기도 평택시 산하 지방공기업입니다. 

 

 

 

 

 

주차장 이용에 불편하거나 건의사항이 있다면 QR 코드를 통해 평택도시공사 상담 게시판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평택도시공사에서는 주차요금 자동 감면 사전등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국가보훈대상자, 평택시에 주소를 둔 다자녀 가정으로 경기아이플러스카드 소지자, 평택시 우수자원봉사자, 병역명문가, 장기기증자 등은 주차요금 자동감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인터폰으로 요금감면 요청 없이 자동으로 감면 적용 받습니다. 평택도시공사 공영주차장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장쇼핑몰 제3공영주차장은 CO₂ HOSE REEL SET 캐비닛형 소화 시설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주차장 내 화재 시 누구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복지카드, 경차, 국가보훈대상자, 저공해차랑, 성실납세자, 장기기증자 등 요금 감면받고자 하면 호출 버튼을 누릅니다. 자격 조건을 입증할 수 있는 것을 확인 후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2022년까지 신장쇼핑몰 제3공영주차장 정기권은 선착순으로 발행했습니다. 2023년 1월 1일부터는 온라인 추첨제로 전환합니다. 현재 온라인 추첨제는 원평 제1, 합정, 평택동, 통복시장, 서정시장, 배미공원지하 등 6개소에서 실시했습니다. 2023년도 1월 1일부터 자란, 서재 제3, 신장쇼핑몰 제3, 중앙동 제2, 송탄시장 제1주차장이 온라인 추첨제를 실시합니다.  

 

 

 

 

 

신장육교 아래에도 공영주차장이 있습니다. 

 

 

 

 

 

신장육교 아래는 전통시장 주차장 요금을 적용받지 않습니다. 30분에 500원부터 주차요금이 있습니다. 1일 최대 이용요금은 최대 8,000원입니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송탄역 공영주차장입니다. 평택시 신장동 264-8. 수도권 전철 1호선에 속한 역입니다. 진위역과 서정리역 사이에 있습니다. 급행 전동열차가 정차하지 않습니다. 

 

 

 

 

 

현재 송탄역에는 전철만 정차합니다. 예전에는 일반열차도 정차했습니다. 철도 이용 시 요금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철도 이용시 요금 할인 받으려면 송탄역 역무실에서 철도이용확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출차할 때 인터폰 이용하여 철도이용확인증을 제시하면 요금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서정리역, 평택역에서도 이와 같은 방식으로 요금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송탄역 공영주차장은 전통시장 주차장이 아닙니다. 30분 500원의 주차료가 있습니다. 

 

 

 

 

 

 

 

 

 

 

송탄역 공영주차장에는 전기자동차 충전소가 있습니다. 전기자동차 충전 구역에 불법 주차할 경우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개발 및 보급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2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송탄역 5번 출구로 나와 10분 정도 걸어가면 평택국제중앙시장입니다. 시장 이름에 '국제'가 들어 있습니다. 신장쇼핑몰과 함께하는 시장입니다. 시장 안에서 농산물, 축산물 등을 판매합니다. 외국인 상대로 하는 상점도 많습니다. 패션잡화와 여러 나라 음식 파는 식당도 많습니다. 주말이면 헬로나이트마켓이 열리기도 합니다. 송탄부대찌개의 발상지입니다. 

 

 

 

 

 

국제중앙시장 제1공영주차장, 국제중앙시장 제2공영주차장은 전통시장 주차장으로 입차 후 1시간 30분 무료입니다. 신장쇼핑몰 주차장과 국제중앙시장을 포털사이트에 검색하면 주차요금이 30분에 500원으로 나옵니다. 포털사이트 잘못된 정보입니다. 수정이 필요합니다. 

 

 

 

 

 

 

 

 

 

 

국제중앙시장 제2공영주차장입니다.

 

 

 

 

 

국제중앙시장 제2공영주차장 안에 자동심장충격기가 있습니다. 심정지 상태의 환자에게 전기 충격을 주어 심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도록 돕는 기구입니다. 자동심장충격기는 위급 상황 시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도 간단합니다.

 

 

 

 

 

공영주차장에서 금연은 기본입니다. 

 

 

 

 

 

 

 

 

 

 

국제중앙시장 옆으로 철길이 놓여 있습니다. 경부선 철도에서 오산공군기지로 진입하는 철길입니다. 철길이라는데 주변에 기구도 있고 사람도 걸어 다닙니다. 저 어렸을 때는 오산공군기지로 군수물자 싣고 이동하는 기차를 심심치 않게 보았습니다. 요즘은 기차로 이동하는 모습을 보기 힘듭니다. 자칫 버려질 수 있는 공간에 색을 입히고 꾸며 살아있는 공간으로 만들려 하고 있습니다.

 

 

 

 

 

신장쇼핑몰 주변은 평소에 유동 인구가 많습니다. 평택시민뿐만 아니라 타지역에서도 많이 찾아옵니다. 다양한 행사도 수시로 열리고요. 신장쇼핑몰 곳곳에 주차장이 잘 되어 방문자들의 편의를 돕습니다. 주차요금도 저렴하고 이용하기에도 편리한 평택시 공영주차장에 많은 관심 바랍니다. 

 

평택도시공사 주차사업팀 031-692-3431

평택시 공영주차장 이용에 관한 보다 상세한 정보 및 안내는 홈페이지를 참고 바랍니다. 

https://parking.puc.or.kr/

 

평택도시공사 공영주차장

 

parking.puc.or.kr

- 평택도시공사 기자단으로 취재한 것입니다. 
 
아래 링크 접속 후 ch+를 선택하면 라오니스 여행기를 카톡에서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01)
이야기꽃 (100)
서울특별시 (67)
인천광역시 (68)
경기도 (161)
강원도 (184)
경상북도 (175)
대구광역시 (28)
경상남도 (140)
부산광역시 (52)
울산광역시 (9)
전라북도 (93)
전라남도 (187)
광주광역시 (15)
충청북도 (100)
충청남도 (184)
대전광역시 (24)
제주특별자치도 (374)
평택,안성 (139)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3-29 16:53
세로형
반응형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