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삼겹살

지글지글 삼겹살 익는 소리는 생각만해도.. 흐뭇한 미소가 먼저 떠오릅니다.. 여기에 소주 한 잔 걸쳐줄 때의 그 짜릿함.. 캬.. 좋습니다..  고기 종류가 수없이 많지만.. 그래도.. 대한민국 고기 음식의 대표는 삼겹살이겠지요.. 그 만큼 대중적이기에.. 사람마다 먹는 스타일도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오늘은 삼겹살을 즐기는 또 다른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는 삼겹살을 주로 집에서 가족들하고 먹지만, 지인들이 와서 고기를 먹어야 할 경우라면.. 꼭 이 집을 갑니다.. '우리쪽갈비', '꼬미닭도리탕' 으로 간판이 되어있지만 맛좋은 삼겹살도 있습니다.. 삼겹살의 자태가 곱습니다.. 그냥 삼겹살이 아니고.. 녹돈입니다.. 녹차먹은 돼지 입니다.. 녹차라.. 맛 좋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반찬들을 살펴보겠습니다.. 고기와 함께 먹는 파와 양배추가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본반찬들의 모습이구요.. 반찬은 조금씩 변화가 있지만서도.. 위에 보이는 것들은 대부분 고정적으로 나옵니다.. 특히 맨 아래.. 보이는 전.. 저게 참 맛있지요.. 주인 아주머니 음식 솜씨가 좋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데.. 여기 삼겹살 집에서는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야채들이 놓여져 있습니다.. 색깔도 참 곱습니다... ㅎㅎ..  이 녀석들의 정체는 과연 무엇일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따땃한 물과 함께 등장해 주신.. 라이스페이퍼.. 월남쌈 먹을 때 많이 보이는 것이지요.. 이게 뭐야.. 하신다면.. 아래를 봐주시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라이스페이퍼.. 뜨거운물에 잠깐 목욕하고 나온 후.. 거기에 무쌈과 야채를 이쁘게 올립니다.. 화룡점정 삼겹살을 살포시 언져놓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렇게 이쁘게 말아서... 어디로?.. 제 입으로 간다는 말씀이지요.. 그전에 잠깐!... 소주잔에 소주가 들었는지를 확인하고.. 소주 한 잔 걸쳐주고.. 들어가면.. 더없이.. 맛있는 삼겹살님 되시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추와 깻잎만이 지배하는 육식세계에 라이스페이퍼의 등장으로.. 저의 입맛은 더욱 즐거워집니다.. 물론 이 삼겹살집에서도 상추, 깻잎을 주지만서도.. 그리고 평소에 삼겹살, 깻잎 좋아하지만.. 이 식당에서는 요렇게 잘 싸먹습니다.. 왜냐면.. 특별하니까요.. 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시 하나 말아서.. 입으로 쏙쏙쏙...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특별한 소스에 찍어 먹으면.. 더욱 좋지만... 저는 그냥 먹습니다.. 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삼겹살을 먹고.. 마무리는 열무국수로.. 이게 또 별미에요.. 기름진 삼겹살 맛을 산뜻하게 해주는.. 시원한 열무국수입니다.. 제가 또 열무국수 무진장 좋아합니다.. 겨울에 하는 곳이 별로 없어 아쉽지요... 아.. 땡긴다... 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격표 봐주시구요.. 원래 이 식당의 시작은 닭도리탕이었습니다.. 닭볶음탕이 맞는 표현이죠.. 저는 마무리로 열무국수를 먹지만.. 누룽지나 도시락으로 마무리 하는 것도 참 좋습니다.. 특히 누룽지.. 좋습니다..



경기도 평택시 송탄버스터미널에서 송북초등학교 방면으로 200여m 가다보면.. 제일아파트가 보입니다.. 제일아파트 뒷쪽으로 돌아가면 삼겹살집을 찾을 수 있습니다. '꼬미닭도리탕', '우리쪽갈비' 간판입니다.

구제역 때문에.. 동물도 사람도 참 힘듭니다.. 구제역이 하루빨리 사라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어떤 직장들은 지난주 토요일부터.. 9일 쉬는 곳도 있다는군요.. 기차역을 가봐도.. 커다란 짐과 선물세트 들고 가는 사람들이 많이 보입니다. 가족들이 한 자리에 모인다는 것은 참 즐거운 일입니다.. 혹시 설 연휴에 삼겹살 드실 일 있다면.. 색다르게 드셔 보시는 것은 어떠실런지요.. 설 명절 맛있고 행복하게 잘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09)
이야기꽃 (100)
서울특별시 (67)
인천광역시 (68)
경기도 (162)
강원도 (184)
경상북도 (175)
대구광역시 (28)
경상남도 (141)
부산광역시 (53)
울산광역시 (9)
전라북도 (93)
전라남도 (188)
광주광역시 (15)
충청북도 (100)
충청남도 (184)
대전광역시 (24)
제주특별자치도 (376)
평택,안성 (14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4-20 12:21
세로형
반응형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