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음성 큰바위얼굴 조각공원
(
http://www.largeface.com/)

저는 머리가 큽니다... 가뜩이나 바짝 마른 몸에 좁은 어깨인지라 머리는 더 커보입니다.. ㅋㅋ ..  모임에서 사진 찍을 때 .. 제 옆에서 찍으면 머리가 작고 예쁘게 나옵니다.. 특히 여자들 .. ㅋㅋ ..

강호동, 정준하 등 머리가 큰 연예인들이 나오면 무척이나 반갑습니다.. 전에 아르바이트로 CF, 드라마 보조출연을 한 적이 있는데, 머리가 지나치게 작은 연예인들 보니.. 이것은 정말 사람이 아니었습니다... ㅎㅎ

서두부터 머리 얘기가 긴데요 .. 오늘 둘러보실 곳과 관련이 있어서 그럽니다.. 충북 음성에가면 머리 큰 사람들을 아주 많이 .. 정말 아주 많이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이곳에 두상이 없다면 유명인이라 할 수 없을 정도로 .. 국내외 유명인들을 한 자리에서 다 만날 수 있습니다..

오늘의 목적지는 충북 음성의 '큰바위얼굴 조각공원'입니다..



입구에서부터 유명인사들의 두상이 보입니다... 사진 속 큰머리는 누군지 아시겠습니까? 반기문 UN 사무총장의 모습입니다.. 반기문 UN 사무총장의 고향이 충북 음성지이요 .. 음성에 반기문 생가도 있고, 반기문 마라톤 대회도 있습니다..

큰바위얼굴 조각공원에는 사진 속의 큰머리 두상이 펼쳐져 있습니다. 딱 봐서 누군지 알 수 있는 것도 있고, 누구지?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현대 인물도 있고, 오래 전 역사 속에서 말로만 듣던 사람들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제16대 대통령 노무현 ..

국내외 유명 정치인의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김구 선생님도 볼 수 있고, 역대 대통령들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북한의 김일성 주석도 있습니다. 살아 있을 때는 정파의 대립으로 칼날을 세웠던 사람들이지만, 이제는 두상만 남아, 묵묵히 시대를 추억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유명 연예인들도 만날 수 있습니다.. 마를린 먼로, 찰리 채플린이라는 것은 탁 봐도 아시겠지요 .. 마를린 먼로의 경우 환풍구에서 치마 휘날리는 모습은 리얼한대 .. 얼굴은 우리나라 개그우먼 이경실씨를 더 닮은 듯 합니다... ㅋㅋ






물론 우리나라 연예인들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좀 난해합니다.. 이 두 사람이 누군지 아시겠습니까? 왼쪽은 배용준, 오른쪽은 서태지입니다.. 다른 작품들은 딱 봐도 누군지 알겠는데 .. 이 두 사람은 좀 그렇긴 해요 .. ㅎㅎ .. 그나저나 이 사람들 숨어서 뭐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어서 대중 앞으로 나오면 좋겠습니다... ^^





 

왼쪽은 제갈공명, 오른쪽은 관우입니다.. 삼국지에 나오는 그 사람들 맞습니다..  





 

조각작품들은 이렇게 모여 있습니다.. 그러면 누가? 왜? 이런 공원을 만들게 되었는지 궁금해지는데요 .. 이 공원을 만든 사람은 정근희 음성현대병원 이사장입니다.. 미국 러시모어 국립공원에 있는 큰바위얼굴을 보고, 아이디어를 얻어 이런 조각공원을 만들게 되었답니다. 

그러면 이 많은 조각들은 어디서 누가 만드느냐? 중국의 조각학교에서 만들어서 한국으로 들어온다고 합니다. 그래서 몇 몇 조각상은 도저히 누군지 알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 ... 중국에서 만들면 한국에서 만들 때 보다 비용을 90% 절약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게 해도 하나의 조각을 만들고 운반하는데 드는 비용이 5천만원 정도 든다는데.. 여기에 3천개의 조각이 있다 하면 그 비용이 .. ^^

공원이 넓이는 56만㎡(약 17만평)의 넓이에 달합니다.. 제가 생각해도 넓긴 넓었습니다. 2시간 정도는 생각하고 다녀야 .. 제대로 볼 수 있겠더군요 .. 입장료 있습니다.. 어른 6천원 .. ^^


 



테레사 수녀님 모습이 제일 사실적이었어요 ..





봉달이 이봉주 선수도 만날 수 있습니다.. 다리 근육이 리얼합니다... 

뒷 배경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탑도 있고, 다른 분야의 사람들도 보입니다.. 22개의 구역으로 나누어서 전시가 된다고는 하지만, 그 구분이 명확하지는 않습니다.. 과거와 현재를 넘나드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ㅎㅎ 





과거와 현재를 넘나든다고 하니 스티븐 호킹 박사의 모습도 생각이 나는군요 .. 더불어 .. 빌게이츠까지 .. 빌게이츠오 멋있는 사람 같습니다.. 엄청난 재산 .. 좋은 일에 쓰려고 애쓰는 모습이 좋습니다.. 우리나라 부자들은 모을 줄만 알지 .. 쓸 줄은 모르는데... ^^





샤론스톤에 눈길이 안 갈 수가 없네요 ... ㅎㅎ .. 클레오파트라 조각도 있는데, 그렇게 미인이라는 느낌이 안들어군요 .. 테니스 선수 샤라포바도 .. 남자처럼 조각해놨어요 .. 아놔 .. ㅋㅋ





 

유명 인물이 아닌, 귀여운 모습이 조각들도 볼 수 있습니다..




조각작품이 아닌 살아있는 동물들을 만날 수도 있습니다..





공원이 정리가 아주 잘 되어 있다는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풀밭에 조각작품들이 넓게 펼쳐져 있습니다.. 덕분에 조각에 더욱 가깝게 다가갈 수 있어서 더 재밌는 시간이 될 수 있었습니다.. 각 인물 조각 앞에는 친절하게 설명도 되어 있습니다..





12지신도 있고..





이쪽 전시장은 독재자들만 모아 놓은 것이었습니다.. 전 세계 방방곡곡의 사람들은 다 모여 있더군요.. 185개국 인물을 만날 수 있다고 하니, 그 사람들을 추려내고 조각하는 일이 보통일은 아닌 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 햇볕을 피하면서 볼 수는 없겠더라구요 .. 지금이야 쌀쌀해져서 햇볕을 일부러 찾겠지만 .. 여름날에는 햇볕 가리는 도구가 필요할것입니다..





음성 큰바위얼굴 조각공원에서 가장 인상적인 것은 광개토대왕비입니다.. 실제 광개토대왕비와 크기, 모양을 똑같이 만들었다고 합니다.. 높이는 6.93m.. 무게는 63톤에 달합니다...

비석이 두 개인데요 .. 하나는 원본 그대로의 한문체이고, 옆에는 한글로 풀어놓은 것입니다..  중국이 돈 좀 벌더니 .. 역사적을 자기들 중심으로 마구 들이대고 있습니다.. 우리의 역사 우리가 지켜내야 할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더 많이 알고 관심을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나무화석 .. 이것도 특이하더만요 ..





모나리자 





대부분 누군지 아시겠죠? 도저히 감이 안 오는 사람들이 몇 명 있긴 합니다.. 문제 나갑니다.. 제가 부르는 번호의 인물을 맞춰보세요 ..  1, 12, 17, 18, 20 .. 누군지 아시겠습니까? 맞히면 상품 ... ㅋㅋ



머리들이 정말 큽니다.. 그 만큼 역사 속에 큰 발자취른 남긴 사람들입니다.. 공원을 만든 정근희 이사장은 세계 최고의 위인들을 통해 꿈과 희망을 전해주고 싶었다고 합니다.  인물들의 이야기를 살펴보면서 역사 공부도 하고, 내가 앞으로 가야 할 길도 생각해 보게 됩니다.. 어쩌면 지금 당신이 훗날 저 조각공원 안의 위인으로서 자리 하고 있을지도 모르지요.. 조각 작품들을 보면서 삶을 살아가는 에너지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10)
이야기꽃 (100)
서울특별시 (67)
인천광역시 (68)
경기도 (162)
강원도 (184)
경상북도 (175)
대구광역시 (28)
경상남도 (142)
부산광역시 (53)
울산광역시 (9)
전라북도 (93)
전라남도 (188)
광주광역시 (15)
충청북도 (100)
충청남도 (184)
대전광역시 (24)
제주특별자치도 (376)
평택,안성 (14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4-25 21:56
세로형
반응형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