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기도청 벚꽃축제

대한민국의 봄은 찬란합니다.. 사계절이 뚜렷한 대한민국 .. 꽃이 안피는 계절이 없다지만, 봄에 피는 꽃은 세상을 더욱 찬란하게 해줍니다.. 겨우내 움트렀던 나무에도, 대지에도 생명의 힘이 아름답게 피어납니다.. 노랗고, 빨갛고, 하얗고 .. 아름다운 꽃들은 우리의 마음을 더욱 환하게 만들어줍니다.. 대한민국의 중심 경기도에도 봄 기운이 널리 퍼지고 있습니다.. 경기도의 중심 경기도청은 하얀 벚꽃으로 뒤덮혀 있습니다..



 

경기도가 대한민국의 미래를 엽니다.. 통일한국의 중심 경기도 600년

수원에 있는 경기도청에서는 매년 4월달에 벚꽃축제가 열립니다.. 올해는 4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 동안 이어집니다.. 예년에는 4월 중순에 열렸는데, 아시다시피 올해는 개화가 빨라서 축제시기가 앞당겨졌습니다.. 경기도청에는 아름드리 벚꽃나무가 200여 그루 있습니다.. 도청 정문 주위와 팔달산로에도 벚꽃, 개나리 등의 봄꽃이 활짝 피어 경기도민을 손짓하고 있습니다.. 축제기간에는 경기도청이 활짝 개방됩니다.. 밤 10시까지 야간에도 개장합니다..

특히나 올해는 경기도가 탄생한지 600년이 되는 해입니다.. '경기도'라는 이름이 역사 속에 처음 등장한 것이 1414년(태종 14년)입니다.. 1414년 경기좌도와 경기우도가 통합되면서 '경기도'가 되었습니다.. 휴전선과 맞닿아 있는 경기도가 대한민국의 통일에 밑거름이 되기를 바랍니다..





 

경기도청 벚꽃 축제 기간에는 많은 사람이 운집하기에 도청으로 차를 갖고 들어갈 수는 없습니다. 도청 주변으로 임시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수원초등학교, 매산초등학교, 수원여고(5일만 가능), 도청후문 직원주차장, 수원화성행궁주차장(유료)에 주차 가능합니다. 저는 수원초등학교에 차를 대고 도청 후문으로 올라갑니다..

도청 후문에서부터 하이얀 벚꽃이 상춘객의 마음을 흔들어 놓습니다..





 

도청후문으로 올라오면 잔디광장을 만나게 됩니다.. 꽃샘추위가 기세등등함에도 불구하고, 벚꽃과 함께 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볼 수 있습니다.. 잔디광장에서는 각종 체험 및 전시행사가 진행됩니다.. 아이들은 잔디밭에서 뛰어놀기도 하고, 도자기도 만들고 소방차에도 오르고 신이 납니다..

잔디광장에는 간이매점도 있습니다.. 라면, 햄버거 등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판매합니다.. 저희집은 어머니께서 김밥 도시락을 싸오셨고, 잔디밭에서 봄햇살과 함께 맛있게 먹었습니다..






올해 벚꽃축제는 부모님을 모시고 다녀왔습니다.. 제가 어렸을 때 저희 가족은 도청 벚꽃축제를 종종 찾곤 했습니다.. 저는 어린시절이라 뚜렷한 기억은 안나지만, 집안에 걸려 있는 액자와 사진첩에는 당시의 모습이 남아 있습니다.. 벚꽃이 환하게 피어날 때면, 부모님은 그 시절 이야기를 종종 하십니다.. 그래서 올해는 꼭 모시고 가야겠다는 생각을 했었지요 ..

특히 이번에는 초등학교와 유치원에 다니는 어린 조카들과 함께 벚꽃축제장을 찾았습니다.. 아이들은 벚꽃이 정말 예쁘다며 감탄을 하였습니다. 이렇게 경기도청 벚꽃축제는 오랜기간 경기도민의 사랑을 받고 있고, 추억에 추억을 더해주는 명소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잔디광장의 여러 전시와 체험을 하고, 도청 정문쪽으로 향합니다.. 정문 옆으로는 작은 동물원이 있습니다.. 토끼, 염소 등이 아이들을 반갑게 맞아주고 있었습니다.. 동물원은 평상시에도 볼 수 있습니다..





정문에서 후문쪽으로 걸어 올라가기로 합니다.. 기다란 도로에는 바람이 불면서 꽃비가 흩날리고 있습니다.. 일본 애니메이션 감독 신카이 마코토는 그의 작품에서 벚꽃 떨어지는 속도를 초속 5㎝라고 했지요 .. 그 여린잎이 바람에 두둥 거리며 떨어지는 모습을 보셨는지요 .. 초속 5㎝라고 보면 빠른듯 하지만, 눈에 보이는 그 속도는 우리의 마음을 아름답게 해주기에는 충분한 속도일 것입니다..





 

어린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들, 사랑하는 연인들, 즐거운 웃음으로 가득한 친구들 .. 그 옆에 있는 사람은 누구든지 간에, 흩날리는 벚꽃잎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 가고 있었습니다.. 벚꽃을 배경으로 사진도 찍고, 그림도 그리고요 .. 꺄르르 웃음소리는 보는이도 함께 즐겁게 해줍니다.. 경기도청에서의 찬란한 시간을 오랫동안 함께 남기는 모습이 화사하고 예쁩니다.. 


 



찬란한 벚꽃은 그렇게 쭈욱 이어집니다.. 




 

수원에 오셨으면 수원 화성도 한 바퀴 돌아보시는 것도 좋고요 .. 팔달문 부근으로 해서 올라가시면 그쪽으로도 벚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4월에 접어들면서 화성행궁에서 상설공연도 시작했고요 .. 화창한 봄날 .. 수원 이곳저곳 볼거리가 참 많습니다..

제가 경기도청으로 꽃놀이 간다고 하니, 놀라는 사람도 많더군요 .. 타 지역에 사는 사람도 아닌, 경기도에 살면서 말이죠 .. 경기도청 벚꽃축제에 더 많은 사람이 함께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비록 올해 못 가셨더라도 .. 내년에 이 찬란한 아름다움을 함께 누리는 기쁨을 이어갈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경기도청에서 여러분의 마음속에 벚꽃의 환한 마음이 이어지길 바랍니다..


 경기도 가볼만한곳, 수원, 여행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10)
이야기꽃 (100)
서울특별시 (67)
인천광역시 (68)
경기도 (162)
강원도 (184)
경상북도 (175)
대구광역시 (28)
경상남도 (142)
부산광역시 (53)
울산광역시 (9)
전라북도 (93)
전라남도 (188)
광주광역시 (15)
충청북도 (100)
충청남도 (184)
대전광역시 (24)
제주특별자치도 (376)
평택,안성 (14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4-26 03:31
세로형
반응형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