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종달리 수다뜰

 

제주도 올레길 21코스를 완주하였습니다. 21코스는 올레길 정규코스의 마지막코스입니다. 저는 21코스를 완주함과 동시에, 제주도 올레길 전체를 완주하게 되었습니다 .. 우후 ^^ ... 때는 점심밥 먹을 때였습니다. 밥먹으면서 축배를 들고 싶은 마음이 있었습니다 .. 그렇게해서 찾아간 식당이 '수다뜰'이라는 곳이었습니다 ..

 

 

 

올레길 21코스는 짧습니다 .. 크게 무리하지 않고 4시간 정도 걸으면 됩니다 .. 마지막에 지미봉 올라갈 때가 힘든데, 지미봉 정상에서 내려다보는 조망은 힘든것을 싹 잊게 합니다 .. 지금 12월은 조류독감으로 21코스가 임시통제되고 있습니다. 이쪽이 철새들이 많이 찾는 곳이거든요 .. 11월달에 갔다와서 다행입니다 ... 휴~ .. ^^

 

 

 

 

 

숨은그림 찾기 .. 고양이는 어디에? ^^

 

완주증을 받기 위해서 서귀포에 있는 제주올레 여행자센터로 가야했습니다. 버스를 타려면 종달초등학교로 가야합니다. 종달초등학교로 가면서 밥먹을만한 곳을 찾아봅니다 .. 카페는 많은데, 밥 먹으면서 술 한 잔 할 만한 곳이 보이지 않습니다 .. 그렇게 가면 뭐가 있겠지? 라는 생각에 계속 걸어봅니다 ..

 

 

 

 

 

종달초등학교 ..

 

 

 

 

 

종달초등학교까지 오는동안 식당을 못찾았습니다. 그러다 네팔음식 한다는 식당 간판이 보이더군요 .. 학교에서 조금 걸어서 올라가야했습니다 .. 그렇게 갔는데 문이 닫혔습니다 .. 저녁 5시에 오픈한다는군요 .. 밥 못먹는구나라고 생각하다가 길 건너에 '수다뜰'이라는 식당이 보였습니다 .. 그렇게해서 수다뜰로 갑니다 .. 관광객들이 많이 왔습니다 ... 꽤 알려진 곳인가봅니다 ..

 

 

 

 

 

식당 입구에 '농가맛집'이라고 크게 써있습니다. 농가맛집은 농촌진흥청하고 연계되어서 향토음식을 하는 식당을 말합니다 .. 농가맛집이라는 타이틀이 어느정도 기본은 하는 곳입니다 .. 들어가기전에 기대가됩니다 .. ㅎㅎ

 

 

 

 

 

식당 들어가면 왼쪽으로는 방이 있고요 ...

 

 

 

 

 

오른쪽으로는 테이블이 있습니다 .. 이쪽에도 사람이 꽤 많았습니다 .. 사람들이 먹고 싹 빠진 사이에, 식당 모습을 찍어봤습니다 .. 손님이 끊이지 않고 계속 들어오더군요 ... 덕분에 서빙하는 분들이 바쁘게 움직입니다 ..

 

 

 

 

 

메뉴를 살펴봅니다 .. 제주도 향토음식이니 해산물 요리가 많습니다 ... 갈치는 제주산이군요 .. 세트메뉴도 있고, 단품으로 판매하는 것도 있습니다 .. 제주도의 보통 음식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메뉴입니다 .. 당근즙을 판매하는것이 눈에 띕니다 .. 구좌읍 이쪽이 당근을 엄청 많이 재배합니다 .. 당근즙 주문해볼까 하다가 패스 .. 당근을 썩 좋아하지 않아서 .. ^^

 

 

 

 

 

저는 뜨끈한 국물이 먹고 싶어서 성게미역국을 주문했습니다 ... 성게미역국은 막걸리 한 잔 하면서, 안주삼아 먹기에도 좋을 듯 했고요 .. ㅎㅎ ... 주문을 하고 기다립니다 .. 메인 음식 나오는데는 시간이 좀 걸리더군요 .. 손님이 많은것도 있고, 주문해서 바로 조리해서 그런듯 하고요 .. 기본반찬은 요렇게 깔립니다 .. 일반 밥집에서 볼 수 있는 평범한 스따일 ..

 

 

 

 

 

올레길 완주기념으로다 축배를 들어야겠지요 ... 제가 좋아하는 막걸리 한 병 주문해봅니다 .. 제주도에서는 제주도 막걸리로 ... ㅎㅎ .. 제주도는 물이 좋아서 그런지 .. 제주도에서 만드는 술은 다 맛있습니다 ... 제주도에 막걸리 종류가 많지만 .. 요 핑크막걸리를 많이 먹습니다 .. 여기서 비밀 아닌 비밀 하나 .. 제주막걸리 초록뚜껑은 수입쌀 .. 하얀뚜껑은 국내산 쌀로 만들었다는 사실 ..

 

 

 

 

 

그렇게 막걸리도 마시고, 식당 구경도 하고, 사람들 구경도 하고, 사진도 찍고 하는 사이에 성게미역국이 나았습니다 .. 이렇게 크게 한 상 펼쳐지네요 ... 소박하면서 정겨운 한 상 ... 근래 제주도에 퓨전음식이 많아졌다고 해도 .. 이렇게 제주도스런 음식이 저는 더 좋습니다 ...

 

 

 

 

 

사진이 왜 이렇게 나왔냐 .. ㅠㅠ ..

 

이 집 성게미역국이 특별히 맛있다기 보다는 .. 제가 성게미역국 자체를 워낙 좋아합니다 .. 성게의 고소함과 미역국의 시원함 .. 이 조화는 아주 특별합니다 .. 제주도에서만 느낄 수 있는 맛 .. 서울에서 성게미역국 먹었는데, 이 느낌이 안나더군요 .. 해장에도 좋은 .. 성게미역국 잘 먹었습니다 .. 깨는 왜 넣어서 나왔는지 ... ^^;;

 

 

 

종달리해변이 올레길 21코스 종착지입니다 .. 종달수다뜰까지 걸어갔습니다 .. 수다뜰 앞으로 올레길 1코스가 지나갑니다 .. 올레길도 잘 걸었고, 밥도 잘 먹었습니다 .. 와~ 맛있다는 느낌은 덜 했지만 .. 정겹게 든든하게 밥 먹을 수 있는 곳이어서 좋았습니다 ..

 

종달초등학교로 와서 버스를 탑니다 .. 서귀포 제주올레 여행자센터까지 출발 .. 버스에서 한 숨 푹 자고 일어나니 남원 어딘가를 지나고 있더군요 .. 그렇게 제주도에서의 맛있는 시간이 차곡차곡 쌓여갑니다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종달리 2566-1
도움말 Daum 지도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xuronghao.tistory.com BlogIcon 공수래공수거  수정/삭제  댓글쓰기

    종달초등학교 근처..기억이 납니다
    본것 같기도 하고..

    올해는 못 갈것 같고 내년을 다시 기대해 봅니다^^

    2017.12.06 07:32 신고
  2. Favicon of http://leemsw.tistory.com BlogIcon 이청득심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주 막걸리의 비밀은 뚜껑에 있었군요~~^^
    시원한 성게 미역국 맛있었을듯요~^^

    2017.12.06 09:02 신고
  3. Favicon of http://geniusjw.com BlogIcon GeniusJW  수정/삭제  댓글쓰기

    ㅎㅎ~
    저는 제주도에 가본다하고,,,
    아직도..ㅠㅠ

    2017.12.06 10:11 신고
  4. Favicon of http://rubygarden.tistory.com BlogIcon 루비™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주에서 먹는 성게미역국은 더욱 맛날 것 같습니다.
    아 제주 가고 싶네요.

    2017.12.06 12:06 신고
  5. Favicon of http://0572.tistory.com BlogIcon 『방쌤』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주에서 차곡차곡 쌓여가는 그 시간이 너무 부럽습니다.
    돈도 안되는데,,, 요즘 정말 미친듯이 바쁘네요ㅜㅠ

    2017.12.06 16:07 신고
  6. Favicon of http://peterjun.tistory.com BlogIcon peterjun  수정/삭제  댓글쓰기

    자축의 시간을 조촐하게 가지겼군요.
    막걸리가 유독 맛있게 느껴졌을 것 같아요.
    성게미역국은 원래 좋아하시니... 맛있게 한끼 하셨겠네요. ^^

    2017.12.07 00:50 신고
  7. Favicon of http://deborah.tistory.com BlogIcon Deborah  수정/삭제  댓글쓰기

    종달 초틍학교 이름이 참 예쁘네요. 참..숨은그림찾기로 고양이를 찾아 봐도 없어요 ㅠㅠ 어디에 있나요?

    2017.12.07 05:39 신고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230)
이야기꽃 (124)
경기도 (124)
서울, 인천 (64)
강원도 (97)
경상도 (193)
전라도 (143)
충청도 (157)
제주도 (248)
평택,안성 (78)
스크랩 (2)

최근에 올라온 글





Statistics Graph


  • 7,712,027
  • 2692,585
TNM Media textcube get rss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