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수원 진미통닭

 

통닭, 치킨 좋아하시죠? 건강이나 다이어트 때문에 피한다고 해도, 통닭 자체를 싫어하는 사람은 못 본듯 합니다 .. ㅎㅎ .. 전국 곳곳에 맛있는 통닭집들이 많습니다. 그중에서 경기도 수원 통닭거리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요즘은 방송에도 많이 나오면서, 더 많은 사람이 찾고 있습니다. 통닭거리의 많은 닭집들 중에서 진미통닭을 찾아 보았습니다.

 

 

 

지인들과 거나하게 한 잔하고 수원 팔달문으로 향합니다. 팔달문은 수원화성의 남문입니다. 얼마전 보수공사를 말끔히 마치고, 멋진 위용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팔달문은 보물 제402호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팔달문이라는 이름에는 사방팔방으로 길이 열린다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팔달문 일대는 수원 상업의 중심지입니다. 정조는 화성을 만들면서, 수원을 상업도시로 키우려 하였습니다. 그러면서 팔달문 일대에 많은 시장이 형성됩니다.

 

 

 

 

 

수원역에서 버스를 타고 팔달문에서 내렸습니다. 화성행궁까지 걸어가는 길 중간에서 우회전하면 통닭거리를 만날 수 있습니다. 1970년대부터 하나둘 생기기 시작한 통닭집들이 지금은 14개 정도가 모여 있습니다. 통닭집 각각이 특색이 있고 맛있지만, 대표적인 곳이 용성통닭과 진미통닭입니다.

 

진미통닭은 1981년에 오픈했다고 합니다. 30여년 동안 이어온 곳입니다. 백종원씨가 다녀간 이후로 더 많은 사람이 모이고 있습니다.

 

 

 

 

 

이렇게 닭집 안으로 들어오니, 엄청나게 넓은 홀이 나옵니다. 저녁 퇴근시간 무렵이어서 사람이 가득입니다. 북적북적 정신 없는데, 또 이런 분위기 속에서 닭을 뜯어야 제 맛 아니겠습니까? ㅎㅎ .. 진미통닭은 30여년의 역사 만큼이나 수원시민에게 사랑받는 통닭집입니다. 최근에는 KT Wiz 프로야구단 홈구장인 수원구장에도 수원을 대표해서 들어가 있지요 ..

 

매장에서만 먹을 수 있는것은 아니고요 .. 당연히 포장 가능합니다. 미리 전화주문해도 됩니다.

 

 

 

 

 

메뉴판 .. 이미 한 잔 거하게 먹었고, 배도 부르고 해서 ... 반반 하나와 통닭을 주문해봅니다 .. 생맥주 주문은 당연한 것이고요 .. ㅎㅎ .. 14,000원이면 유명 프랜차이즈 닭값에 비해 가격도 저렴한 편이고요 ...

 

 

 

 

 

기본으로 나오는 무, 과자 ..

 

 

 

 

 

시원한 생맥주가 주는 청량감은 캬~ .. 이 맛 다 아시리라 .. ㅋㅋ ..  맥주와 통닭이 영양학적으로는 좋은 궁합은 아니라고 하지만, 가끔 이렇게 먹는다고 문제되지는 않으리라 생각하면서 .. 쭈욱 들이켜봅니다 ..

 

 

 

 

 

요렇게 반반 세팅이 됩니다.. 대체적으로 닭 크기가 작습니다. 닭을 작게 잘라서 튀겨야 빨리 튀길 수 있기 때문이라는군요 ..  이 집이 워낙 사람이 많다보니, 닭이 빨리빨리 나오는 편은 아닙니다 .. 좀 오래 기다리셔야 할 때도 있어요 ...

 

 

 

 

 

반반의 반 .. 후라이드 나와주시고요 ... 후라이드 위에 앙증맞게 올려져 있는것은 닭똥집입니다. .. 닭모래집 .. 스멀스멀 올라오는 치킨의 향기는 보는것만으로도 설레이네요 ... 튀김옷이 그렇게 두껍지 않으면서, 바삭바삭하게 맛있습니다 .. ㅎㅎ

 

 

 

 

 

양념 .. 과하게 달거나 맵지 않습니다 .. 양념과 후라이드 둘 중에 하나를 고르라면 .. 저는 후라이드로 할랍니다 ... 그렇다고 양념이 맛없다는 것은 아니고요 ... ㅎㅎ

 

 

 

 

 

이번 진미통닭에서의 진짜는 바로 이 통닭이었습니다. 닭을 통체로 튀겨서 통닭 .. 이 누워있는 자태가 섹시하게까지 보입니다 .. ㅎㅎ .. 껍질이 얇으면서도 바삭하니 맛있네요 .. 살도 촉촉하게 익어서 야들야들합니다. 다음에는 통닭만 시켜서 먹어야겠습니다 ... ㅎㅎ

 

 

 

수원 진미통닭으로 검색하면 여러 집이 뜹니다 .. 그중에서 오늘 소개한 이곳은 팔달구 남수동에 있는 진미통닭입니다. 수원 통닭거리에 있는 곳이고요 .. 날씨가 더 따뜻해지고, 야외활동하기 좋을 때가 찾아옵니다. 수원화성에도 꽃이피고 푸른잎이 돋아나면 더 예쁘지요 .. 화성 한 바퀴 돌고, 통닭으로 마무리하면 딱 좋을 듯 합니다 .. 진미통닭에서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

 

별도의 주차장이 없습니다. 진미통닭만 그런게 아니고, 통닭거리에 있는 집들이 다 별도의 주차장이 없습니다. 근처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입니다. 영업시간은 낮 12시부터 밤 12시까지 ..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10)
이야기꽃 (100)
서울특별시 (67)
인천광역시 (68)
경기도 (162)
강원도 (184)
경상북도 (175)
대구광역시 (28)
경상남도 (142)
부산광역시 (53)
울산광역시 (9)
전라북도 (93)
전라남도 (188)
광주광역시 (15)
충청북도 (100)
충청남도 (184)
대전광역시 (24)
제주특별자치도 (376)
평택,안성 (14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4-26 03:31
세로형
반응형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