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강릉 주문진

 

강릉 외삼촌 댁에서 하룻밤 머문 후 아침 일찍 나왔습니다. 조카들하고 사천해변을 갔습니다. 어린 조카들이 바다를 보고 싶어 했습니다. 해변에서 물놀이 후 사천진항(사천항)에서 물회와 미역국도 맛나게 먹었습니다. 주문진으로 향합니다.

 

강릉 사천해변에서 주문진으로 가면서 '보헤미안 박이추 커피공장'을 찾았습니다. 강릉이 커피도시라는 것은 익히 아실 것입니다. 강릉이 커피로 유명하게 된 기원을 올라가면 테라로사와 보헤미안이 있습니다. 이곳은 커피공장입니다. 원두를 가공해서 공급하는 곳입니다. 그러면서 카페도 함께 운영합니다. 인기가 많아서 카페 규모도 커졌습니다.

 

 

 

보헤미안 박이추 커피공장은 우리나라 커피 바리스타 1세대인 박이추 선생이 만든 것입니다. 보헤미안 안으로 들어가 주문합니다. 주문받으시는 분이 힘드시겠더군요. 워낙 사람도 많고 주문하는 것도 많고요. 보헤미안 안에서 먹으려면 대기가 좀 길었습니다. 테이크 아웃하면 금방 받을 수 있다 합니다. 테이크 아웃 해서 나왔습니다. 식구들이 커피가 맛있다면서 좋아합니다.

 

 

 

보헤미안에서 주문진으로 바다를 끼고 올라가다 보면 방사제가 나옵니다. 드라마 도깨비에서 바다를 배경으로 공유와 김고은이 처음 만나는 장소를 찍은 곳입니다. 가족 중에 도깨비를 열심히 본 분이 없는 관계로 패스

 

 

 

 

 

주문진에 다 와 갑니다. 주차를 어디에 해야 하나? 고민이 될 무렵 '주문진 해안주차타워'가 보입니다. 주차장 안으로 일단 진입합니다. 차가 많습니다. 옥상에다 주차합니다. 주차비는 최초 30분에 500원입니다. 주차장에서 주문진 수산시장이 보입니다. 간판 위에 고래가 보입니다. 주문진에서도 고래가 종종 걸려든다 합니다. 

 

 

 

 

주문진항 쪽으로 올라갑니다. 건어물 가게가 엄청나게 많습니다. 다양한 건어물 보며 가는 것이 재밌습니다. 호객행위가 상당합니다. 주문진항에 왔습니다. 항구에 쓰레기가 많은 것이 아쉽습니다.

 

주문진항은 부산하고 원산 중간 기항지가 되면서 여객선과 화물선이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1927년 6월에 본격적인 개항장이 되었습니다. 지금은 어항으로서 더 많이 알려졌습니다. 영동지방 제일의 어항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물품을 주문받아 나르는 나루터(津)가 있기 때문에 '주문진'이라는 이름이 생기게 되었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주문진 하면 오징어입니다.

 

 

 

 

다른 가족들이 젓갈 사러 가겠다며 상점에 들어간 사이 저만 따로 나와 시장 구경을 해봅니다. '어민수산시장'이라 적혀 있는 곳으로 들어왔습니다. 자연산만 판매한다고 적혀 있습니다. 싱싱한 동해의 수산물이 가득합니다. 문어, 골뱅이, 청어, 홍게 그리고 이름 모를 각종 해산물이 가득합니다. 가격도 저렴합니다.

 

 

 

 

청어는 진짜 저렴하더군요. 청어 구워 먹으면 맛있습니다. 

 

 

 

 

홍게는 한 다라이 사 오고 싶었습니다. 3만 원짜리 홍게탑 쌓아 놓은 모습에 눈길이 갑니다. 15만 원짜리 사 와서 먹어도 좋겠지만 3만 원짜리라도 양적으로 호로록 먹고 싶었지만 패스. 확실히 15만 원짜리가 좋아 보이긴 합니다. 제가 살면서 홍게를 처음 먹어본 것이 주문진이어서 홍게가 유난히 더 맛있어 보입니다.

 

 

 

 

주문진 명물 오징어도 보입니다. 5마리 만원. 

 

 

 

반건조 생선도 보입니다. 가격도 착합니다. 생선을 꾸덕꾸덕 말려 먹으면 생선의 식감이 더 좋고 맛있습니다. 반건조 생선을 굽기보다는 찜으로 먹으면 더 맛있겠습니다. 

 

 

 

 

강원도 강릉시 사천해변에서 북쪽으로 올라가 주문진항을 찾았습니다. 주문진항은 영동지방 제일의 어항이라 불릴 만큼 해산물이 풍족합니다. 마음 같아서는 해산물 가득 담아와서 술안주로 오랫동안 먹고 싶었습니다. 해산물은 안 사고 젓갈만 몇 개 샀습니다. 주문진 가는 길에 찾은 보헤미안 커피도 맛있고요. 강릉 여행길은 언제나 싱싱하고 즐겁습니다.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01)
이야기꽃 (100)
서울특별시 (67)
인천광역시 (68)
경기도 (161)
강원도 (184)
경상북도 (175)
대구광역시 (28)
경상남도 (140)
부산광역시 (52)
울산광역시 (9)
전라북도 (93)
전라남도 (187)
광주광역시 (15)
충청북도 (100)
충청남도 (184)
대전광역시 (24)
제주특별자치도 (374)
평택,안성 (139)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3-29 07:52
세로형
반응형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