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설록 티뮤지엄

 

겨울 제주도 여행길입니다. 점보 빌리지에서 코끼리 공연을 봤습니다. 어머니께서 공연장에서 추우셨나 봅니다. 따뜻한 것을 드시고 싶어 하십니다. 오설록 티 뮤지엄으로 향합니다. 따뜻한 음료 마시고 녹차밭 구경까지 해봅니다. 점보 빌리지에서 오설록까지 차로 10분 정도 걸립니다. 

 

 

오설록 티뮤지엄에 도착했는데 주차장에 빈자리가 없습니다. 직원들은 차를 오설록 입구에서 멀리 떨어진 주차장으로 이동시키기 바쁩니다. 할 수 없이 저도 길 건너 먼 곳에 주차합니다. 오설록 티뮤지엄 증축 및 리모델링 공사로 벽을 만들었습니다. 많은 사람이 방문하면서 시설을 정비하고 있습니다. 인기를 실감합니다. 

 

 

 

 

 

'차와 제주가 선사하는 가치 있는 쉼'이라는 문장으로 오설록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오설록 티뮤지엄은 별도의 입장료도 없습니다. 연중무휴

 

 

 

 

 

간단하게 오설록이라 하지만 정식 명칭은 '오설록 티뮤지엄'입니다. 태평양화학(현재는 아모레 퍼시픽)에서 제주도 곳곳에 다원(녹차밭)을 만듭니다. 그중에 서광다원에 오설록 티뮤지엄을 만들었습니다. 티뮤지엄 안에 차(茶)박물관, 티스토어, 전망대 등이 있습니다. 오설록 티뮤지엄 들어가면 다원의 역사, 다기 등을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녹차 제품도 살 수 있습니다.   

 

 

 

 

 

 

 

 

 

 

티 로스터리(TEA ROASTERY)입니다. 티를 로스팅하여 티백까지 만들어 내는 기계입니다. 일주일에 5~6회 정도 운영한다고 쓰여 있습니다. 제가 갔을 때는 운영하지 않았습니다. 

 

 

 

 

 

안쪽으로 들어가면 티스토어가 나옵니다. 카페입니다. 음료 마실 수 있습니다. 주차장에 빈자리 찾기 힘든 이유가 있습니다. 티스토어에 사람이 아주 많습니다. 티스토리 아니고요. 북적북적합니다. 앉을 공간이 부족합니다. 부모님 앉아서 뭘 좀 드셔야 하는데, 자리가 없어서 난감합니다. 다행히 빈자리가 나왔습니다.  

 

 

 

 

 

티스토어 안으로 들어가서 직원에게 주문할 수도 있습니다. 직원 있는 곳은 주문하는 사람과 음료 찾아가는 사람 뒤섞여서 정신없습니다. 키오스크로 주문하는 게 좀 더 빨리 나오는 것 같습니다. 티스토어에서는 녹차로 만든 음료, 한라봉 같은 제주 특산품으로 만든 음료, 녹차 케이크, 녹차 아이스크림 등이 있습니다. 커피는 없습니다. 

 

 

 

 

 

 

 

 

녹차를 자주 먹지 않아서 뭘 선택해야 좋을지 잠시 고민했습니다. 따뜻하게 청귤차, 녹차라테를 주문합니다. 청귤향, 녹차 맛이 진합니다. 입맛에 맞으신다니 다행입니다. 

 

 

 

 

 

저는 오설록에서 가장 인기 많은 녹차 아이스크림을 먹습니다. 녹차 아이스크림을 많이 먹어본 것은 아니지만, 제가 먹어본 녹차 아이스크림 중에 오설록이 제일 맛있습니다. 녹차 맛과 향이 찐합니다. 

 

 

 

 

 

차에 관심이 많은 분은 티스톤(TEA STONE), 티라운지(TEA LOUNGE) 등을 체험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티스톤에서는 차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며 차 문화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티라운지는 다원을 거닐며 찻잎 수확하고 차를 만들어 마시는 것까지 할 수 있는 종합 프로그램입니다. 예약해야 참여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전망대로 올라갑니다. 전망대에 오르면 오설록 티 뮤지엄 주변 서광다원의 풍광을 쉽게 바라볼 수 있습니다. 

 

 

 

 

 

1978년부터 태평양화학(현 아모레 퍼시픽) 故 서성환 회장은 우리의 전통 차 문화를 정립하겠다는 뜻으로 제주도에 차밭을 일구기 시작합니다. 지금이야 녹차나무로 뒤덮인 푸르른 공간이지만 당시에는 돌이 무성한 황무지였습니다. 황무지를 개간하여 거대한 녹차밭을 만들었습니다. 녹차가 큰 수입이 있는 것도 아니고, 화장품 회사와도 맞는 상품은 아니어서 처음에는 경영이 어려웠다는군요. 지금은 아름답게 녹차가 자라고 있습니다. 

 

 

 

 

 

녹차밭 가까이 다가갑니다. 녹차밭에 오면 팬을 주의 깊게 봐야 합니다. 선풍기 아닙니다. 공기는 지면이 따뜻하고, 위로 올라갈수록 기온이 낮아지는 것이 정상입니다. 어디선가 찬 공기가 들어와 공기층이 역전될 때가 있습니다. 찬 공기가 아래, 더운 공기가 위에 있는 경우죠. 이러면 녹차가 냉해를 입습니다. 팬을 돌려 공기를 순환합니다.  

 

 

 

 

 

 

 

 

 

 

녹차하면 전라남도 보성군을 먼저 떠올리는 분이 많습니다. 보성녹차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지리적 표시 1호이기도 합니다. 이후 하동, 제주도 녹차 지리적 표시에 올랐습니다. 제주도도 보성 못지않은 생산량을 자랑합니다. 제주도는 녹차가 자라기에 자연적 조건이 좋습니다. 기온, 강수량도 적당하고요. 화산회토 토양, 경사가 있는 지형도 녹차가 자라기에 좋은 조건입니다. 서광다원뿐만 아니라 제주도 곳곳에 다원이 많습니다. 

 

 

 

 

 

녹차밭에서 바라본 오설록 티뮤지엄. 

 

 

 

 

 

 

 

오설록 티뮤지엄은 2001년에 개관했습니다. 2000년대 초반만 해도 오설록은 조용히 녹차를 즐기며 녹차밭 구경하는 곳이었습니다. 오설록 주변에 딱히 볼거리가 없었습니다. 여기 운영이 잘 될까? 생각한 적이 있습니다. 지금은 녹차 음료 인기가 많아지고, 주변에 볼거리도 많아지면서 제주도의 핫 플레이스가 되었습니다. 쌉싸름한 녹차의 맛과 향기는 건강하고 푸른 마음을 듬뿍 담아 줍니다.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08)
이야기꽃 (100)
서울특별시 (67)
인천광역시 (68)
경기도 (162)
강원도 (184)
경상북도 (175)
대구광역시 (28)
경상남도 (141)
부산광역시 (53)
울산광역시 (9)
전라북도 (93)
전라남도 (187)
광주광역시 (15)
충청북도 (100)
충청남도 (184)
대전광역시 (24)
제주특별자치도 (376)
평택,안성 (14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4-18 12:21
세로형
반응형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