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평택 내리캠핑장

 

주변에 캠핑 좋아하는 분이 많습니다. SNS에도 캠핑 다녀온 후기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2021년 한국관광공사에서 '캠핑 이용자 실태조사' 보고서를 작성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 기준 캠핑산업 규모는 5조 8천억. 캠핑 이용자 수는 534만 명입니다. 캠핑산업 규모, 캠핑 이용자 수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캠핑이 특정인들만의 취미가 아닌 우리들 삶의 일부분으로 점점 확장하고 있습니다. 

 

보고서는 전국에 2,363개의 캠핑장이 있다고 전합니다. 캠핑장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그중에서 깔끔하고 시설이 좋은 캠핑장을 소개합니다. 경기도 평택에 있는 내리캠핑장입니다. 내리캠핑장은 넓은 초원과 맑은 물을 만날 수 있는 예쁜 캠핑장입니다. 

 

 

내리캠핑장은 경기도 평택시 팽성읍 내리에 있는 내리문화공원 안에 있습니다. 팽성에는 미군의 캠프 험프리스가 있습니다. 평택시민과 미군가족이 함께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진 공원입니다. 공원 안에 내리캠핑장을 조성하였습니다. 공원 속 전원적이고 쾌적한 풍경 속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내리캠핑장은 내리문화공원 조성과 함께 만들어졌습니다. 2020년 2월 시범운영기간을 거쳐 2020년 3월 정식으로 오픈하였습니다.

 

 

 

 

캠핑장 주차장에 도착했습니다. 주차장 앞으로 푸르른 잔디광장의 내리문화공원이 펼쳐집니다. 유유히 흐르는 평택강의 풍경도 여유롭습니다. 시원스럽게 펼쳐진 풍경이 보기만 해도 상쾌합니다. 공원 주차장과 캠핑장 주차장이 다릅니다. 잘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캠핑장 주차비 무료.

 

 

 

내리캠핑장은 평택도시공사에서 관리합니다. 평택도시공사는 평택을 더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들고 평택시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일하는 평택시 산하 공기업입니다. 진위천 유원지, 내리캠핑장 등 평택시 관내 시설을 관리합니다. 평택시 관내 주거단지, 산업단지 개발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차장에서 내리막길을 따라가면 캠핑장입니다. 캠핑 시작과 마무리할 때 자동차로 내려갈 수 있습니다. 대신 22시부터 07시 사이에는 캠핑장 내로 차량 운행을 할 수 없습니다. 캠핑장 이용객의 안전을 위해 오토바이와 자전거는 진입 금지입니다. 반려동물과 함께 할 수 없습니다. 

 

 

 

 

30개 사이트가 만들어져 있고 현재는 16개 사이트만 운영하고 있습니다. 

 

 

 

 

내리캠핑장은 예약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파크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습니다. 평택시민이 먼저 우선 예약합니다. 이용하고자 하는 전달 15일에 예약이 열립니다. 타지역 이용자는 전달 20일부터 예약할 수 있습니다. 현장 예약 및 당일 예약은 불가능합니다. 

 

내리캠핑장 예약 https://tickets.interpark.com/goods/20003499

 

싸니까 믿으니까 인터파크 티켓

 

tickets.interpark.com

 

 

내리캠핑장 이용요금(출처 : 평택도시공사 홈페이지)

 

 

 

 

내리캠핑장은 일반캠핑장입니다. 루프탑, 트레일러, 캠핑카 등 차량 부착상태의 장비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차량 부착상태 장비는 평택 진위천 유원지 내 오토캠핑장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사이트에 4명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족은 6명까지 가능합니다.  

 

 

 

내리 캠핑장 사이트는 가로 4m 세로 5m입니다. 사이트 바닥은 잔디블록을 깔았습니다. 팩을 박아 텐트와 타프를 설치하는데 불편함이 없습니다. 사이트별로 분전함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내리캠핑장 전경. 잔잔하면서 평화롭습니다. 

 

 

 

 

캠핑장 안쪽에 관리사무소, 매점, 키친(kitchen)이 있습니다. 

 

 

 

 

관리사무소에서 일산화탄소 경보기를 무상으로 대여합니다. 텐트 안에서 온열기구, 조리기구 등을 사용 후 환기하지 않아 사고가 발생했다는 뉴스가 있었습니다. 사고 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관리사무소 안 화장실에 샤워실이 있습니다. 

 

 

 

캠핑장 내 매점에서는 장작부터 식품, 장비 등 캠핑에 필요한 것들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매점에서 종량제 봉투 판매합니다. 밤에 매점이 문 닫은 뒤에 장작이 필요하면 먼저 사용 후 다음날 결제할 수 있습니다. 매점에서 술은 팔지 않습니다. 

 

 

 

 

캠핑에 필요한 장비는 렌탈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캠핑 장비뿐만 아니라 제빙기, 냉동고, 선풍기 등도 렌탈 할 수 있습니다. 텐트가 없어도 매점에서 텐트 렌탈하여 캠핑 즐길 수 있습니다. 

 

 

 

 

키친에서 요리하고 설거지 등을 할 수 있습니다. 깔끔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키친 안에 전자레인지 있습니다. 

 

 

 

관리사무소 건물 옆 테이블과 의자에서 누구나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캠핑장 바로 옆으로 자전거도로와 평택강이 이어집니다. 힘차게 페달을 구르며 달리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평택강 옆으로 이어지는 자전거도로를 이용하면 평택 시내에서 서해까지 달릴 수 있습니다. 자전거도로가 한강까지도 연결된다고 하니 앞으로의 모습도 기대합니다. 

 

 

 

평택강 물길이 유유히 흐릅니다. 평택은 물줄기가 풍부한 고장입니다. 물줄기는 기름진 농토를 만들었고 물고기를 모으게 했습니다. 평택을 흐르는 물줄기는 평택시민의 뿌리이고 생명이며 미래입니다. 진위천과 안성천이 합쳐지는 지점부터 평택호까지 구간을 평택강이라 부르고 있습니다. 

 

고요하게 흐르는 물줄기를 바라보노라면 사람의 마음을 편안하고 여유 있게 만들어줍니다. 특히 저녁 붉은 노을 질 때 강변 풍경이 무척 아름답습니다. 평택강과 함께 마음의 안정을 느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너른 잔디마당을 내 집 앞마당처럼 맘껏 즐길 수 있습니다. 

 

 

 

 

캠핑장 뒤로 숲 속 산책로가 있습니다. 산책로에 운동기구가 있습니다. 

 

 

 

 

산책로에서 바라본 캠핑장

 

내리캠핑장

평택시 팽성읍 내리길 64-23 (팽성읍 내리 13-4)

관리사무소 031-618-8446

캠핑용품 구매, 렌탈 문의 매점 :  031-657-0844 

연중무휴

 

내리캠핑장과 주변 살펴보았습니다. 흐트러짐 없이 깔끔하게 관리하고 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캠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겠습니다. 캠핑인구와 캠핑장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전국 수많은 캠핑장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내리캠핑장은 도심에서 멀리 않으면서 자연과 벗하며 즐겁게 캠핑을 즐길 수 있는 명소입니다. 내리캠핑장에서 멋진 추억 만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위 포스팅은 평택도시공사 기자단으로 취재한 것입니다.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10)
이야기꽃 (100)
서울특별시 (67)
인천광역시 (68)
경기도 (162)
강원도 (184)
경상북도 (175)
대구광역시 (28)
경상남도 (142)
부산광역시 (53)
울산광역시 (9)
전라북도 (93)
전라남도 (188)
광주광역시 (15)
충청북도 (100)
충청남도 (184)
대전광역시 (24)
제주특별자치도 (376)
평택,안성 (14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4-25 14:35
세로형
반응형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