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오산 미군부대 에어쇼 다녀와 보니...

평택,안성 2009. 10. 22. 06:24 Posted by 라오니스


반응형
2009 오산 미군부대 에어쇼

푸른 하늘이 드높은 가을 날입니다.. 이런 날은 하늘을 마구 날고 싶어집니다.. 그러나 사람은 날 수 없는법.. 대신 비행기라는 기계의 도움을 받아.. 창공을 날아다닙니다... 비행기.. 그 중에서도 전투기를 실컷 볼 수 있는 시간이 어제(10월 21일) 오산 미 공군부대에서 있었습니다... 에어파워데이라 명명된.. 행사장으로 가보시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문 가운데 'OSAN AB' 가 보이시는지요.. 정확히 말하면 Osan Air Base 라 하고.. 미국 제7공군 사령부가 있는 곳입니다.. 한국공군 작전사령부도 있지요.. 부대 명칭에는 오산이 들어가지만.. 실제로는 송탄(평택)에 있습니다... 사실 이곳은 저희집에서 10 여분을 걸어가면 도달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살벌한(?) 동네에 살고 있는 것이지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행사는 미군 위주로 진행이 됩니다.. 입장료는 없습니다..입구를 통과할 때는 신분증 검사를 합니다... 한국군과 미군이 같이 검사를 합니다... 후배녀석을 데리고 갔는데.. 후배의 가방이 문제가 됩니다.. 가방크기가 30㎝ 가 넘으면 못갖고 들어간다는군요.. 헉.. 밖에다 두고 갑니다... 소지품 검사도 하고, 검색대를 통과해서 힘겹게 행사장안으로 들어갑니다..
이곳에서 부터 10여분을 들어가야지.. 비행기들을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에어쇼 행사장에는 음식물을 갖고 들어 갈 수가 없습니다... 대신.. 행사장 안에 미군들이 음식을 만들어 판매를 합니다.. 피자, 햄버거, 핫도그 같은 서양식이 많이 보입니다만.. 갈비, 라면 도 판매를 합니다... 조금 비싸다는 느낌은 있습니다.

에어쇼는 공중에서 비행기가 날아다니는 것과.. 지상에서의 비행기 전시.. 이렇게 2가지로 나눠 볼 수 있습니다... 먼저 비행기가 날아다니는 모습을 동영상과 함께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동영상으로 보는 공중 곡예비행..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처음으로 보시는 것은 한국공군의 고공낙하 시범입니다.. 모두 12명이 참여를 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U2 Dragonlady 입니다... 정찰기로서 명성이 대단한 비행기죠... 위에 있는 사진을 보면 U2기 조종사가 착용하는 옷과 헬멧, 신발 등을 볼 수 있습니다.. 미국 항공우주국 NASA에서 만든 옷으로.. 우주인들이 입는 옷과 같은 수준이라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C-17 수송기의 비행모습도 감상해 보시죠.. 저 육중한 덩치가 날아다니는게 신기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 에어쇼의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는 미 공군 특수비행단 'Thunderbird(썬더버드)' 입니다... F-16 6대가 편대를 이루어서 환상의 비행기 쇼를 보여줍니다..비행을 시작 하기전에 지상에서 비행기를 보여주면서 조종사와 정비사가 도열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비행기 하단에 보면 검은색으로 새 그림이 그려져 있습니다. 인디언들의 전설속의 새 '썬더버드'를 그려 넣은것입니다. 보통 4대가 편대비행을 하고, 2대는 각각 솔로 비행을 하면서.. 6대가 합쳐졌다 떨어졌다를 반복합니다.. 부딪칠 것 같이 스치듯 지나가기도 하구요... 곡예비행을 정말 기가 막히게 하더군요.. 아래 동영상으로 살짝 분위기만 느껴보시지요..




동영상으로도 감상해 보시죠..


* 에어쇼 지상 전시

지금부터는 지상에 전시되어 있는 비행기와 기타 공군 전투장비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시된 장비들은 많이 있지만.. 그 중에서 관심 있는 것을 선택해봤습니다.. 비행기를 만져 볼 수도 있으며, 아이들은 직접 탑승하게도 해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파치 헬기 입니다.. 지상에 전시되었던 것은 아니고..전투탐색구조(CSAR) 시범을 보일 때 선보인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Vulcan 입니다... 흔히들 발칸포라고도 불리는 대공포(비행기 잡는 포)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HAWK 미사일입니다. 지대공유도탄으로 중고도 대공방어에 사용됩니다.



패트리어트 미사일입니다... 미사일을 맞추는 미사일..


사용자 삽입 이미지

C-130 수송기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F-15 Eagle 입니다.



F-16 Fighting Falcon 입니다.. 공대공 및 공대지 임우를 수행하는 전투기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F-4 Phantom 입니다.. 공중우세, 후방차단, 근접항공지원 임무를 수행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F-5 제공호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T-50 Golden Eagle 입니다. 한국 항공우주산업주식회사와 미국 로키드마틴사가 공동제작한 초음속 훈련기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KT-1 Woongbee(웅비) 입니다.. 한국공군 조종사의 기초 훈련용 항공기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HH-32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UH-60 Black Hawk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A-10 Thunderbolt 입니다... 탱크잡는 비행기로 불립니다.

비행기 구경 잘 하셨는지요.. 아무래도 남자분들이 좀 더 흥미롭게 보셨을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주말에 2일에 했는데, 올해는 평일에 하루만 하더군요... 그런데도 많은분들이 오셔서 둘러보고 가셨습니다.. 사실 저 입장에서는 에어쇼가 반갑지만은 않습니다.. 비행기 소음이 평소에도 시끄러운데.. 이거 하면.. 더 난리거든요.. ^^;;..
하늘을 나는 새처럼... 자유를 느끼실 수 있는 날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01)
이야기꽃 (100)
서울특별시 (67)
인천광역시 (68)
경기도 (161)
강원도 (184)
경상북도 (175)
대구광역시 (28)
경상남도 (140)
부산광역시 (52)
울산광역시 (9)
전라북도 (93)
전라남도 (187)
광주광역시 (15)
충청북도 (100)
충청남도 (184)
대전광역시 (24)
제주특별자치도 (374)
평택,안성 (139)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3-29 14:44
세로형
반응형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