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연극 '마누래 꽃동산' 

다들 잘 지내셨는지요? 라오니스가 잠시동안의 방황을 끝내고.. 다시 돌아왔습니다.. ㅎㅎ.. 오늘은 감동있는 연극 한편 소개해 올리려고 합니다.. 살며시 눈물짓게 만든.. 연극.. '마누래 꽃동산' 입니다. 



기분좋게 공짜로 연극표 2장이 생겼습니다. 촌놈 연극 구경을 다 하게 되고.. 출세 했습니다.. 아뿔싸.. 그런데 같이 갈 사람이 없습니다. 이거 혼자가야 되나? 고민이 되더군요.. 그런데 해답은 의외로 가까운 곳에 있었습니다.

환갑에 가까운 연세시지만 소녀의 감수성을 갖고 계신 어머니에게 살며시 말을 건냈습니다.. 겉으로는 무덤덤하게 받아들이서더만.. 나중에 알고보니.. 동네 아줌마들 친목회를 포기하고 오셨더군요.. 그러면서 동네 아주머니들에게 좋은구경 간다고 은근 자랑하시고.. ㅋㅋ.. 연극이 끝나고 난 뒤.. 어머니와 오길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연극 공연장으로 들어왔습니다. 연극에 대한 소개가 필요하겠군요.. '마누래 꽃동산' 은 파파프로덕션의 창작희곡공모에 당선 된 작품입니다. 2007년에 상을 받았고.. 3년 만에 무대에 올려지게 된 작품입니다. 여기에 2010년 올해. 서울문화재단 공연예술창작활성화지원사업에 선정된 작품입니다. 연극의 바탕이 되는 희곡부터 인정을 받았으니.. 작품성은 기본으로 먹고 들어갑니다.


'마누래 꽃동산' 제목이 평범하면서도 독특한 면이 있습니다. 마누래는 마누라.. 즉 부인을 말하는 것입니다.. 어느 노부부가 주인공이구요.. 노부부의 자식들을 비롯한 주변인물들을 통해 우리네 삶에 대해 이야기 해 갑니다.. 노부부가 주인공이니까 고리타분 하지 않겠냐 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그런 거 없이 1시간 50분이 후다닥 지나갑니다...




연극 시작하기전에 무대의 모습을 담아봤습니다.. 연극의 배경은 강화도의 어느 마을입니다. 배우들이 무슨 사투리를 쓰는데.. 처음 듣는 사투리였어요.. 나중에 알고보니 강화도 사투리더라구요.. 사실적인 강화도 사투리를 통해서 애잔한 삶의 모습이 그려집니다.

중간 중간 어머니가 잘 보고 계신지 봤더니.. 하이라이트 부분에서는 눈물을 흘리시더군요..  하긴 저도.. 찔끔 눈물이 나더군요.. 사랑이 뭔지, 인생이 뭔지에 대해서도 곰곰히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기에 부모님과 함께 본다면.. 더 없이 좋을 것이라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출연배우들의 모습입니다. 전체적으로 극을 이끌어 가는 주인공은 이현순씨(순자 역할, 사진 맨 왼쪽), 고인배씨(박씨 역할) 입니다. 이렇게 고운 분들이 분장을 하니.. 완전 할아버지 할머니가 되더군요..

총 9명의 배우가 나오는데요.. 저는 영순 역할을 한 김성미씨(왼쪽에서 다섯번째)가 인상적이었구요(이뻐서.. ㅋㅋ).. 어머니는 창수네 역할과 미스네 역할을 같이 한 김현씨(오른쪽에서 세번째)를 인상깊게 봤습니다. 작가는 장윤진씨, 연출은 구태환씨입니다.





9월 3일부터 10월 3일까지 한달 동안 펼쳐집니다. 장소는 강남 동양아트홀 입니다. 지하철 3호선 신사역 1번출구에서 1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화목금은 7시 30분, 토요일은 3시, 7시,  수요일 일요일 3시에 공연이 있습니다. 월요일은 공연이 없습니다. 추석연휴 중 21일(화)에는 공연이 없구요.. 22일(수)~24(금)일에는 3시에 공연이 있습니다. 관람료는 30,000원 이지만.. 이래저래 할인을 받으면..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도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할인 안내는 '더보기'를 봐주세요..





어머니께서 즐거워 하는 모습을 보니.. 저도 참 기분이 좋습니다. 서울까지 왔다갔다 하면서 이야기도 많이 나누었구요.. '마누래 꽃동산' 연극 자체가 부모님과 대화를 하게끔 만드는 작품이었습니다. 어르신들의 눈높이에도 맞구요.. 인생, 사랑, 죽음 등에 관해서도 생각해 보게 만든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추석연휴에 추석선물로 딸과 엄마(특히 친정엄마)와 보는 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

요근래 제 자신에게 많이 실망을 하게 되면서 블로그에 글쓰기가 힘들었답니다.. 블로그 하는 것에 대해서 회의도 많이 들었구요.. 하지만 이제는 다 털어내고.. 새로운 희망을 찾게 되었답니다.. 앞으로.. 더없이 좋은 모습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려요.. ^^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01)
이야기꽃 (100)
서울특별시 (67)
인천광역시 (68)
경기도 (161)
강원도 (184)
경상북도 (175)
대구광역시 (28)
경상남도 (140)
부산광역시 (52)
울산광역시 (9)
전라북도 (93)
전라남도 (187)
광주광역시 (15)
충청북도 (100)
충청남도 (184)
대전광역시 (24)
제주특별자치도 (374)
평택,안성 (139)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3-29 16:53
세로형
반응형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