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포대 일출

설날 연휴 잘 보내셨는지요. 이번에는 연휴가 제법 길었습니다. 오랜만에 긴 여유를 느껴보았습니다. 올해 설날에는 강릉의 외갓댁을 갔다왔습니다. 양력 1월1일은 그냥 넘어갔지만 음력 1월 1일은 가만히 있을 수 없습니다. 더군다나 이곳은 동해안의 강릉. 경포대로 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강릉에 모인 친척들이 좀 많습니다. 남자들은 거실에서 함께 자는데 잠이 잘 안오네요. 양쪽에서는 코골이도 들리고. 개도 왔다갔더하고. 어딜가나 굳건히 잘 자는데 좀 뒤척입니다. 그러다 알람은 울리고 재빠르게 일어납니다. 요근래 새벽잠이 없어진 아부지도 함께 일어나시어 함께 경포대로 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새벽녘 경포대는 조용합니다. 사람도 별로 없구요. 하긴 우리가 좀 일찍 가긴 했어요. 겨울날씨가 춥기에 차 안에서 기다립니다. 그래도 강릉은 따뜻했습니다. 붉으스름한 기운이 보이는 것 같아 차 밖으로 나와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으로는 자세히 식별이 안되지만 오른쪽 아래에 보이는 점들의 정체는 새 입니다. 작은새 무리들이 파도를 따라 움직이는 모습이 귀엽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간은 점점 다가오는데 해 뜰 시간은 다 된 것도 같은데 해는 보이지 않습니다. 춥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장마차에서 어묵으로 차가운 몸을 녹여봅니다. 어묵 1개 1천원. 해 뜰 시간이 다 되었다는 포장마차 아저씨의 말을 듣고 오뎅국물 한 컵들고 다시 바다로 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람들이 슬슬 모여들기 시작합니다. 어려서부터 강릉에 여러번 왔지만 일출 보는 것은 처음입니다. 음력 1월 1일의 특별함을 함께하고자 많은 사람들이 모여 일출을 바라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명과 함께 해가 곧 보일 것 같습니다. 요때가 가장 긴장되는 순간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음력 1월1일. 07시 30분 경 태양이 살며시 보이기 시작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다는 어느새 붉은 빛으로 물들었습니다. 떠오르는 태양을 보면 올해 이루고픈 소망들을 마음 속으로 빌어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 찍는 재주가 별로 없는지라 요리조리 설정도 바꿔보고 하면서 마구 찍습니다. 제가 원하는 모습의 사진이 나오지를 않습니다. 혹시 이글을 보는 사진 고수님들 일출 사진 어떻게 찍으면 좋을지 좀 알려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태양은 둥그런 모습을 보이며 떠올랐습니다. 태양의 강한 기운이 저에게도 전해집니다. 역시 일출은 아름답습니다. 경포대의 일출은 더욱 아름답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매일 뜨는 태양이지만 새해를 맞이하는 태양의 모습은 더욱 특별합니다. 일출의 정기가 많은 분들에게 전해지어 올 한해 모두 건강하시고 하시는 일 모두 잘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떠오르는 태양을 뒤로 하고 차례 지내러 갑니다.




왼쪽 아래는 경포호 입니다. 경포호는 석호입니다. 원래는 바다였으나 사주가 형성되면서 바다와 분리가 되어 호수가 된 것입니다. 긴 연휴도 끝나고 또 다시 힘차게 출발을 할 때입니다. 양력 1월 1일에 세운 계획 잘 지켜지고 있는지요. 만약 잘 안 지켜진다면 음력 1월 1일을 기점으로 다시 한번 도전해 보시지요. 설마 벌써 작심삼일 된 것은 아니겠지요? 아무튼 올해도 건강하시고 소망하시는 일 모두 다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01)
이야기꽃 (100)
서울특별시 (67)
인천광역시 (68)
경기도 (161)
강원도 (184)
경상북도 (175)
대구광역시 (28)
경상남도 (140)
부산광역시 (52)
울산광역시 (9)
전라북도 (93)
전라남도 (187)
광주광역시 (15)
충청북도 (100)
충청남도 (184)
대전광역시 (24)
제주특별자치도 (374)
평택,안성 (139)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3-29 00:00
세로형
반응형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