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주도 삼보식당 

제주 올레길 7-1코스를 무사히 완주했습니다 .. 시간은 점심밥 먹을 때가 지나가고 있고 .. 뭘 먹어야 할지 살짝 고민이 됩니다 .. 종착지인 제주올레 여행자센터 건너편에 있는 삼보식당이 눈에 들어옵니다 .. 아하~ 여기가 거기였구나 .. 어쩐지 길이 낯이 익더라 .. 삼보식당은 예전에 해물뚝배기 먹으러 종종 왔던 곳입니다 .. 그래 오늘 점심은 저기다 ..  

삼보식당은 10여년 전에 처음 왔습니다. 제주도 사는 지인에게 서귀포 지역 맛집으로 추천 받아서 갔었지요 .. 그 때 맛있게 먹었습니다 .. 그 뒤로도 몇 번 더 오고, 다른 사람에게 소개도 시켜주기도 했고요 .. 소개 받은 분들도 잘 드셨다고 하구요 .. 그래서 저만의 맛집으로 기억하고 있는 곳이었습니다 ..

2015년 수요미식회에 제주도맛집으로 소개되면서 더 많은 사람이 찾는다는 소식이 들렸습니다 .. 제가 자주 가던 식당이 방송에 나오면 좀 그래요 .. 나만 몰래가는게 들킨것 같기도 하고 .. ㅎㅎ


 

식당은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 테이블이 4~5개 정도 있고, 안쪽으로는 방이 있고요 .. 방송의 영향인지, 점심 식사 시간 때여서 그런지 식당 안에 손님이 많습니다. 밀릴 때는 밖에서 기다리기도 하더군요 .. 대략 보아하니 여행자들이 많았습니다. 서빙하는 아주머니가 친절하게 대해주셨습니다 .. 핸드폰 충전 가능하냐고 물어보니, 콘센트 위치도 잘 알려주시고 .. ^^


 

메뉴판 봐주시고요 .. 해산물이 많습니다 .. 전복뚝배기, 옥돔구이, 생선 구이와 조림, 물회도 있고요 ... 여느 백반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메뉴들도 보입니다 .. 백반이라고 쓰여있지 않은 메뉴는 공기밥이 따로 나온다는것 잘 보고 주문하시고요 .. 저는 칼칼한게 땡겨서 전복 뚝배기를 주문했습니다 .. 거기다 우도땅콩막걸리 추가해주고요 .. ^^


 

기본반찬 나와주시고요 .. 제주도 내 백반집에서 볼 수 있는 반찬들입니다 .. 파장아찌도 있고, 갓김치는 좀 의외였다는 .. 전복뚝배기를 주로 먹어서, 반찬은 크게 손을 대지는 않았습니다 ..

 

 

보글보글 끓여서 나오는 전복뚝배기 .. 비주얼이 살아있네요 .. ㅎㅎ


 

보글보글 끓어오르는 것이 자자듭니다 .. 뚝배기 아래를 숟가락으로 훅 넣고, 내용물을 확인해봅니다 .. 전복, 딱새우, 바지락 등이  보입니다 .. 성게알도 들어 있고요 .. 국물을 딱 떠서 먹는데, 역시 국물맛이 좋습니다 .. 그렇게 짜지도 않으면서 감칠맛도 있고 .. 개운하고요 ... 이런 국물맛은 육지에서는 절대 느낄 수 없습니다 .. ^^

그런데 바지락은 상태가 썩 좋아보이지는 않았습니다 .. 바지락은 국물용으로만 들어간걸로 생각해서 먹진 않았습니다 .. 이날만 그런것이었기를 ..

 

 

제가 좋아하는 우도땅콩막걸리 따라봅니다 .. 고소한 막걸리향이 참 좋네요 .. 올레길 7-1코스 무사히 완주한 기념으로 저만의 축배를 들어봅니다 .. 막걸리 잔에 국물 묻은것이 라이브하네요 ... ㅋㅋ ..

 


어느 여행책에서 보니 삼보식당에서 삼보는 세 가지 보물을 말하는 것이랍니다. 뚝배기, 자리물회, 옥돔구이 .. 수요미식회에서 옥돔구이가 나왔던 것 같고요 .. 옥돔구이가 너무 비싸요 .. 수요미식회 나갈 때는 3만원이었는데 .. 지금은 3만 8천원 .. 아무튼 먹고 싶습니다 .. 물주를 하나 물고 다녀야 하나 .. ㅋㅋ ..


 

수요미식회 2015년 6월달에 방송되었습니다 ..

 

제주 올레길 7-1코스를 마치고 찾은 삼보식당입니다 .. 삼보식당은 tvN 수요미식회에도 소개될 정도로 널리 알려진 식당입니다 .. 역시나 식당에는 손님들이 많았고요 .. 방송당시 출연진들 사이에 호불호가 살짝 있었던 .. ㅎㅎ .. 저는 전복뚝배기에 우도땅콩막걸리를 먹습니다 .. 더운 여름날 지친 심신을 달래기에 좋았습니다 .. 식당 건너편에 주차장 있어요 .. 아침 8시부터 영업합니다 ..  

삼보식당뿐만 아니라 제주도내 식당들의 음식가격이 점점 오르는 것은 아쉽습니다 .. 재료수급의 문제도 있긴 하겠지만 .. 아무튼 저는 버스를 타고 제주시로 넘어갑니다 .. 동문시장으로 서둘러 달려갑니다 .. 오메기떡을 사야했거든요 .. ㅎㅎ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08)
이야기꽃 (100)
서울특별시 (67)
인천광역시 (68)
경기도 (162)
강원도 (184)
경상북도 (175)
대구광역시 (28)
경상남도 (141)
부산광역시 (53)
울산광역시 (9)
전라북도 (93)
전라남도 (187)
광주광역시 (15)
충청북도 (100)
충청남도 (184)
대전광역시 (24)
제주특별자치도 (376)
평택,안성 (14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4-19 03:12
세로형
반응형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