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오산 미군부대 에어쇼에 가보니..

평택,안성 2010. 10. 11. 07:11 Posted by 라오니스


반응형
2010년 오산 미군부대 에어쇼

가을햇살이 참 좋습니다.. 주말 즐겁게 보내셨는지요.. 몸이 않좋아서리(마음도 않좋아요.. ㅠㅠ) 주말 이틀 중 하루를 쉬었는대.. 오히려 더 몸이 않좋네요.. 그냥 마구잡이로 싸돌아 다녀야 되는 팔자인가 봅니다.. ㅋㅋ 그러면 하루는 어딜 갔다왔는고 하니 경기도 오산 미군부대에 있는 에어쇼에 다녀왔습니다... 한국공군도 에어쇼를 하지만.. 미군부대에서 하는 에어쇼는 좀 다를까요?.. 팔로미..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문 가운데 OSAN AB 가 보이시나요? 오산 미군부대라고는 하지만.. 실제로는 경기도 송탄(평택)에 있습니다. 미 제7공군 사령부가 있는 곳이구요.. 한국전쟁 당시 부대가 창설 된 곳이 현재의 오산이고.. 부대가 확장 이동 하면서 오산 이름을 갖고 온 것입니다. 사람들이 줄지어 있는대요.. 에어쇼 행사가 유명해지면서 각지에서 많이들 오시더군요.. 입장료 없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행사를 관람해보시겠습니다.. 활주로 주변에 비행기들을 전시해놓고 있구요.. (비행기들은 본 포스팅 아래에 있구요).. 사이사이 하늘에서 비행기 날아다니면서 여러가지 쇼를 보여줍니다... 그 시작으로 창공에서 낙하산 타고 내려오고 있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창공에서 비행기 슝슝 날아다니면서 곡예비행 하는 것도 볼 수 있습니다..  사진은 한국공군 특수비행팀인 '블랙이글'이 하늘을 나는 모습입니다. 8대가 편대를 이루어서 곡예비행을 펼쳐보입니다.. 그나저나 곡예비행 수백장 찍었는데.. 겨우 요거 하나 건졌네요.. ㅎㅎ..

 


공중에서의 장면은 gif 로 만들어 봤구요.. 왼쪽은 날아 오르는 것이고.. 오른쪽은 충돌할 듯 하면서 싸~악 비켜 가는 장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군부대라고는 하지만.. 한국공군 의장대의 시범도 볼 수 있습니다. 혹시나 조인성씨가 오지 않았을까 은근히 기대를 해보았으나.. 역시 볼 수 없었습니다.. 조인성씨가 있는곳이 공군 군악대이고.. 공군군악대는 오산 미군부대 옆 한국공군 작전사령부에 있거든요..



의장대 시범.. 동영상으로 봐주세요.. 1/3 지점 이후가 좀 더 재밌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행사장 한쪽으로는 먹을거리 파는 곳들이 있습니다. 주로 미군들이 나와서 판매를 합니다. 행버거, 핫도그, 바베큐 등등 즉석에서 구워서 팔죠.. 피자도 있구요.. 한국공군에서 나와서 김밥, 사발면 이런것도 팔아요.. 햄버거는 4~5천원 정도, 사발면은 2천원 정도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국전쟁 당시 모습을 담은 사진들도 전시가 되고 있습니다... 수원 화성 가끔 보는데.. 이렇게 무너졌었다니.. 안타깝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에어쇼니까 비행기들도 좀 보셔야겠지요.. 비행기들이 워낙 많은지라.. 다 보여드리고 싶어도.. 이번에는 살짝 맛보기로만 보여드리겠습니다. 다음에 제대로 펼쳐 보도록 할께요.. 사진 왼쪽에 보는 비행기는 U2 기입니다.. 정찰기에요... 아주 높은 곳에서 날아서 정찰임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오른쪽 사진은 U2 기 조종사가 입는 옷이구요.. 거의 우주복 수준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국공군에서 주로 사용하고 있는 비행기들입니다. 왼쪽부터 F4, F5, T50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에는 헬기를 보여드리지요.. 왼쪽부터 HH32, CH47 CHNOOK, AH64D APACHE LONGBOW 입니다. 헬기에 직접 탈 수 있습니다. 어른보다는 아이들을 많이 태워주죠.. 직접 조종석에도 앉아 볼 수 있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군전투기들의 모습입니다. A10, F16, F15 입니다. 전투기도 타보거나 만져볼 수 있구요...




이것은 미군이 전쟁에 나가서 홀로 남겨진 병사를 구출하는 것을 연출한 장면입니다. 시누크 헬기가 출동해서 병사를 구해오고.. 전투기와 헬기가 지원을 하는 모습입니다...

내년에도 특별한 일 없으면 에어쇼가 열릴텐데요.. 미리 주의사항을 알려드리면.. 신분증 꼭 있어야 합니다. 미군과 한국군 둘다 검사하구요, 음식물 반입금지입니다. 도시락도 안되구요.. 음식물 발견되면 다 먹고 들어가던가 버려야 해요.. 가방도 큰 것은 못 갖고 들어가구요.. 뭐 어떻게 대충 되겠지 하실지 모르겠지만서도.. 미군들이 꼼꼼하게 검사해서 대충 없어요..

에어쇼 구경 재밌으셨나요? 비행기들 구경하면서 하늘을 보니.. 가을하늘이 참 좋더군요.. 아름다운 가을하늘 좋은 사람과 좋은 추억 많이 만들 수 있기를 바랍니다.. 행복하시구요.. 고맙습니다... ^^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01)
이야기꽃 (100)
서울특별시 (67)
인천광역시 (68)
경기도 (161)
강원도 (184)
경상북도 (175)
대구광역시 (28)
경상남도 (140)
부산광역시 (52)
울산광역시 (9)
전라북도 (93)
전라남도 (187)
광주광역시 (15)
충청북도 (100)
충청남도 (184)
대전광역시 (24)
제주특별자치도 (374)
평택,안성 (139)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3-28 21:22
세로형
반응형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