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 희망 평택 빛 축제

연일 폭염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더위로 고생하는 분이 많지만 .. 사실 저는 이런 날씨가 참 좋습니다 .. 밝은 기분이 좋습니다 .. 그렇다고 하루종일 땡볕에 있을수는 없는일 .. 시원한 곳이 생각납니다 .. 시원한 바람 맞을 수 없는 특별한 곳을 소개합니다. 경기도 평택시에 있는 평택호관광단지입니다. '2017 희망 평택 빛 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평택호에서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과 함께 반짝이는 빛의 향연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2017 희망평택 빛 축제는 '한여름 밤의 꿈'이라는 부제로 열리고 있습니다. 2017년 8월 2일부터 9월 30일까지 평택호 관광단지 내 모래톱공원에서 열립니다. 평택호 관광단지 안쪽에 평택호예술관 있는 쪽입니다. 20시부터 24시까지 매일 열립니다. 축제라고 해서 특별히 입장료를 받는 것은 아닙니다.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해서 빛의 축제를 즐기면 됩니다.

 

 

평택호 관광단지를 낮에는 많이 찾았지만 밤에 오는 것은 처음입니다. 밤에 올 일이 없거든요 .. 자동차극장이 있어서, 나중에 애인생기면 한 번 와야지하고 생각만 하고 있다는 .. ㅎㅎ .. 빛 축제가 열리는 평택호 관광단지의 풍경이 좋습니다. 화려한 조명이 눈길을 끕니다 .. 가족, 연인, 친구들이 삼삼오오 모여서 빛과 바람을 즐기고 있습니다. 여기저기서 즐거움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습니다.

 

 

포토존으로 가장 인기가 많았던 날개 조명 .. 날개는 어딜가나 인기가 많습니다 .. 사진 찍는 것은 좋으나 .. 너무 독차지는 하지 마시고요 .. ^^;;

 

 

2017 희망 평택 빛 축제에는 특정 주제를 갖고 조명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그 의미를 하나하나 생각하면서 보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위 작품은 '약속의 반지'입니다. 커다란 반지와 함께 사랑의 정표를 남기면, 사랑이 더 깊어지겠죠? 깊어질까? ㅋㅋ

 

 

리듬체조 선수의 유려한 곡선도 느껴보시고요

 

 

별자리 여행도 떠나보시고요. 밤하늘에 빛나는 달빛과 함께 바라보는 별자리 여행이 재밌습니다. 정확히는 모르겠지만서도 여름날에 볼 수 있는 별자리를 만든것이라 추정해봅니다 .. 하늘위에 밝게 떠있는 달과 함께 별자리가 멋있게 다가옵니다 ..

 

 

별자리 관련해서는 안내문이 있었으면 하는 바람도 있습니다. 이것이 어떤 별자리이고, 어떤 의미를 가졌는지 설명이 되었다면 더욱 의미 있을 듯합니다. 별자리뿐만 아니라 다른 조명 작품에도 작품 설명이나 안내는 없더라구요 .. 세심한 배려 .. 이런게 좀 부족했다는 ..

 

 

알록달록 아름다운 빛의 장미가 피어났습니다. 진짜 장미는 아니에요 .. 조명입니다 .. 이 장미꽃 예쁘라군요 .. 장미꽃 앞에 '감전주의'라고 경고문이 써 있더군요 .. 꽃 예쁘다고 꺽지 말기 ..

 

 

별자리와 장미

 

 

장미, 리듬체조

 

 

배는 평택에서 고기잡이 하던 배를 복원한 것입니다. 평택민요 중 어로요 공연을 위해 만든것입니다 .. 지금 평택은 공업도시, 농업도시로 알려져 있습니다. 평택도 바다와 접해있습니다. 예로부터 어업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졌습니다. 지금은 평택항개발부터해서 어업활동 할 수 있는 여건이 좀 줄었죠 ..

 

 

저 앞에 보이는것이 평택호입니다 .. 아산만 방조제를 막으면서 생긴 호수입니다. 정부에서 정한 공식지명은 아산호입니다. 평택쪽에서는 평택호라고 하고요 .. 저는 평택시민이라서 .. 평택호로 .. ㅎㅎ .. 이렇게보니 한강고수부지 느낌도 좀 나는군요 ..

이날도 낮에는 엄청 뜨거운 날씨였습니다. 밤에도 낮의 잔열이 남아 있었고요. 평택호에 내려서 거니는데 시원한 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오는 것이었습니다. 호수를 바라보면서 더위를 식히는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

치맥 생각하는 분도 있을 듯 .. 여기는 시내랑 떨어져있어서 배달은 안될듯 .. 된다해도 드시지는 마시고요 .. 지저분해집니다 .. 음료수 파는 상인들이 몇 명 있습니다 .. 가볍게 커피정도만 마시고 오세요 .. 쓰레기 아무데나 버리지 마시고 .. ^^

 

 

생각하는 사람

 

 

자전거 ..

 

 

나무에도 조명을 만들었네요 .. 나무에 이렇게 조명 연결하는게, 나무한테는 좋지 않다고 하던데 ..

 

 

이것은 이번 빛 축제를 하면서 새로 만든것은 아닙니다. 기존에 있는 것입니다. 소리의자입니다. 의자에 앉으면 소리가 나옵니다. 소리의자가 평택호 주변에 여러 개 만들어져 있습니다. 의자 디자인을 평택을 상징하는 것들로 만든것입니다. 이 의자는 평택농악의 상모 돌리는 모습을 형상화했군요 ..

 

평택호 관광단지에서 열리고 있는 '2017 희망 평택 빛 축제' 현장이었습니다. 그렇게 작품이 많지는 않습니다 .. 평택호에서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 .. 반짝이는 조명작품 속에서 무더위를 식힐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좋아하는 사람과 예쁜 조명 아래서 예쁘게 사진도 찍고 이야기도 나눠보시지요. 여름날의 멋진 추억의 한 페이지가 만들어질 것입니다.

* 본 포스팅은 평택시청 블로그에 기고한 글을 수정 발행한것입니다.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097)
이야기꽃 (100)
서울특별시 (67)
인천광역시 (68)
경기도 (161)
강원도 (184)
경상북도 (175)
대구광역시 (28)
경상남도 (138)
부산광역시 (52)
울산광역시 (9)
전라북도 (93)
전라남도 (186)
광주광역시 (15)
충청북도 (100)
충청남도 (184)
대전광역시 (24)
제주특별자치도 (373)
평택,안성 (139)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3-19 10:02
세로형
반응형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