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옛집국수

텔레비전 채널을 돌리다가 수요미식회를 보게 되었습니다. '국수'편이 재방송 되고 있더군요 ... 제가 면 요리를 좋아합니다 .. 그중에 한 곳이 땡기더군요 .. 검색해보니 옛집국수라는 곳이었습니다 .. 서울 지하철 4호선 삼각지역과 가깝더군요 .. 마침 어머니 서울대병원에 정기검진 받으러 가실일이 있어서 돌아오는 길에 찾아보았습니다 .. 서울대병원도 4호선이니까 .. ^^

삼각지는 낯익은 지명입니다. 故배호의 '돌아가는 삼각지'라는 노래가 익숙해서 그럴것입니다. 삼각지 로타리에 궃은비는 오는데 ~ .. 삼각지역에 배호의 노래비가 있습니다 .. 제가 故배호 세대는 아니지만, 그의 노래는 좋다는 것은 익히 알고 있습니다 .. 삼각지는 한강, 서울역, 이태원으로 향하도록 입체교차로를 만든것에서 붙여진 지명입니다. 지금은 입체교차로가 철거되었습니다.

 

 

삼각지역 2번 출구로 나옵니다. 왼쪽에 트럭 보이시죠? 트럭 옆으로 샛길이 있습니다. 샛길을 지나서 몇 십m만 가면 국수집이 나옵니다. 오며가며 보니까 이 동네는 미술관련 된 가게다 많더군요 .. 화랑도 있고, 미술용품도 있고요 .. 그림 구경하는것도 재밌었습니다 ..

 

 

옛집국수가 바로 보입니다 .. 허름해보이기도 합니다 ..

 

 

식당 내부는 이렇습니다 .. 테이블이 있고, 안쪽으로는 마루가 있고요 .. 식당 안으로 들어섰을 때 깔끔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 외부에서 봤던것과는 다른 느낌입니다 .. 식당도 환하고, 넓직했고요 .. 아침부터 걸어다니느라 힘들어서, 마루쪽으로 올라갑니다 .. ^^

 

 

마루에 앉아서 바라본 모습 .. 주방에서는 음식을 계속해서 만들고 계셨습니다 .. 방송에 막 나오면, 식당 벽면에 사진 붙이고, 유명인 싸인 붙이고 그러잖아요 .. 그런게 없네요 .. 옛날사진 하나 있을 뿐 .. 차분한 분위기가 느껴졌습니다 ..

 

 

메뉴판 .. 방송에 나왔을 때보다 가격이 올랐네요 .. 500원 정도 .. 온국수, 비빔국수, 수제비 그리고 김밥 1줄 주문합니다 .. 메뉴판에는 없지만 .. 별도로 우거지국이 있더군요 .. 인터넷 리뷰를 보니 우거지국이 맛있다던데 .. 파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 오전 6시부터 오전 10시까지 .. 가격은 2,500원 .. 우거지국 먹으려면 아침에 일찍 가야겠습니다 .. 사진보니 .. 맛있어 보이던데 ..

 

 

테이블 위에 기본 소금, 고추가루, 후추가 있습니다 .. 속을 알 수 없는 그릇에는 무슨 양념장이 있던데 .. 국수에 넣어먹어야 한다는걸 .. 나중에 알았습니다 .. 아쉽네요 .. 한번 더 가죠 뭐 .. ㅎㅎ

 

 

반찬은 김치 하나 .. 국수 먹는데 반찬 많이 필요 없지요 .. 어머니가 김치를 딱 드시더니 .. 바로 '맛있다'라고 하십니다 .. 살짝 익은 .. 자극적이지 않은 김치였습니다 .. 국수하고 잘 어울립니다 ..

 

 

비빔국수 .. 고명으로 오이, 콩나물, 무가 얇게 썰려 있습니다 .. 사진으로는 양이 적어보이는데 .. 실제로는 꽤 많습니다 .. 비빔국수가 자극적이지 않아서 좋습니다 .. 마구잡이로 맵고, 짜고, 시고 .. 그렇지 않았습니다 .. 있는그대로의 맛 .. 기름 한 방울 넣으신것 같은데 .. 요건 좀 그랬다는 미끄덩한 느낌보다는 개운한걸 좋아해서 .. ^^

 

 

수제비 .. 수제비 모양을 보니 .. 직접 반죽해서 뜯으신듯 합니다 .. 홍합도 들어가고 .. 수제비는 국문이 약간 칼칼했습니다 .. 개운하니 좋네요 ...

 

 

김밥 .. 국수 사진찍고 있을 때 .. 아부지, 어무이가 하나씩 드셨네요 .. ㅎㅎ ..

 

 

김밥에 뭐가 특별히 들어간것은 없습니다 .. 단무지, 계란, 당근 .. 기본적인것만 있습니다 .. 그런데도 맛있습니다 .. 요즘 계란파동이 있는데, 안전한 계란 넣었다는 인증서가 붙어 있었습니다 .. ^^

 

 

저는 온국수를 먹습니다 .. 잔치국수입니다 .. 전날 술 한 잔 해서 .. 개운한게 땡겼습니다 .. ㅋㅋ .. 고명이 특별한 것은 없습니다 .. 유부, 다시마, 파 송송 .. 끝 .. 국물이 개운합니다 .. 위에 비빔국수, 수제비, 김밥도 그렇지만 .. 온국수도 맛이 수수합니다 .. 자극적으로 뭘 하지 않고, 있는 그대로 나온 국수였습니다 .. 양도 꽤 많았습니다 .. 그래서 사람들이 이 집을 참 좋아하는가 봅니다 ..  

 

 

영업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 특이하게 토요일이 쉬는날입니다 .. 일요일은 정상영업 ..

 

 

수요미식회 73회에 나왔네요 .. 2016년 7월 6일 방송 ..

 

서울 삼각지에 있는 옛집국수를 다녀왔습니다 .. 이 집이 수요미식회 나오기 전부터 유명한 집이었더군요 .. 삼각지 4대 맛집이라고도 하고요 .. 인터넷에 평을 봐도 .. 나쁜 얘기는 별로 없더라구요 .. 수수하게 .. 있는 그대로 내오는 그런 것이 사람들이 꾸준히 찾게하는 매력이고 힘인듯 합니다 .. 덕분에 해장도 잘 하고 .. 배불리 잘 먹고 왔습니다 .. ㅎㅎ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용산구 한강로1가 231-23
도움말 Daum 지도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leemsw.tistory.com BlogIcon 이청득심  수정/삭제  댓글쓰기

    식당이 별스럽지 않게 보이는데... 유명한 맛집이군요~~
    특이 온국수의 비주얼을 보니 말끔하다는데 느낌이 드는데요...
    그 맛은 어떨지 궁금해지네요~~

    2017.08.24 08:26 신고
  2. Favicon of http://xuronghao.tistory.com BlogIcon 공수래공수거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손맛이 느껴지는 국수집이로군요
    진작 알았으면 전쟁기념관 갔을때 한번 찾아갈걸 그랬습니다
    거기서 별로 멀지 않은듯 한데.ㅎㅎ

    2017.08.24 08:28 신고
  3. Favicon of http://ptjey.com BlogIcon 비키니짐(VKNY GYM)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곳 한번 가보고싶어지는군요ㅎㅎ
    면 요릴 좋아하는데 비오는날 더욱 땡기네요~

    2017.08.24 20:33 신고
    • Favicon of http://raonyss.tistory.com BlogIcon 라오니스  수정/삭제

      비오는날은 면요리가 더욱 땡기곤 하지요 ..
      맛있게 드시고 오실 수 있길 바랍니다 .. ^^

      2017.09.23 19:47 신고
  4. Favicon of http://peterjun.tistory.com BlogIcon peterjun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나가며 한 그릇 뚝딱 하고 싶은 그런 곳이네요.
    저도 면요리를 참 좋아하네요.
    기억속에 담아두어야겠습니다. ^^

    2017.08.24 21:58 신고
  5. Favicon of http://fotolife.tistory.com BlogIcon ageratum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런 국수가 막 땡길때가 있더라구요^^
    기회가 되면 한번 가보고 싶네요 ㅎㅎ

    2017.08.24 22:36 신고
  6. Favicon of http://myworldcanada.tistory.com BlogIcon my세상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런곳이 왠지 국수가 진짜 맛있을것 같아여.. ㅎ
    가보고 싶네여.. ^^

    2017.08.25 11:05 신고
  7. Favicon of http://travelyoungdo.tistory.com BlogIcon 영도나그네  수정/삭제  댓글쓰기

    서울의 삼각지역에는 배호 노래비가 세워져 있군요..
    구수한 그의 노래가 들리는듯 하구요..
    삼각지역 근처에서 있는 허름한 국수 가게가 안쪽은 의외로
    깔끔하기도 하구요..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국수 한그릇이 생각나게 하구요..
    잘보고 갑니다..

    2017.08.25 16:45 신고
  8. Favicon of http://heysukim114.tistory.com BlogIcon *저녁노을*  수정/삭제  댓글쓰기

    맛있어 보이네요.
    ㅎㅎ

    잘 보고갑니다.

    2017.08.26 02:05 신고
  9. Favicon of http://traveldd8.tistory.com BlogIcon CreativeDD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요즘은 자극적인 맛보다는 재료 맛 수수하게 나면서 먹고 난 후 속이 편한 음식이
    진짜 맛있는 음식이라는 생각을 하곤했는데.. 이 집 음식들도 그럴 것 같아요~
    온국수도 그렇고 비빔국수도 그렇고~ 김밥까지.. 다 먹어보고 싶네요 +_+

    2017.08.26 19:07 신고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193)N
이야기꽃 (122)
경기도 (120)
서울, 인천 (64)
강원도 (95)
경상도 (192)
전라도 (131)
충청도 (156)
제주도 (234)N
평택,안성 (77)
스크랩 (2)

최근에 올라온 글





Statistics Graph


  • 7,227,262
  • 2,0582,601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