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날의 무지개빛이 느껴지는 계룡산

충청남도 2010. 5. 10. 06:13 Posted by 라오니스

계룡산

5월의 어느 봄날 계룡산을 다녀왔습니다..  조선초.. 계룡산 일대를 수도의 터로도 생각을 했었고,  때로는 신통술 부리는 도사들이 있을것만 같구요..  계룡산의 아래에는 완연한 봄이지만, 정상으로 갈 수록.. 봄의 시작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계룡산에 같이 올라보시지요..

이번 계룡산 산행의 들머리는 동학사입니다. 대전역 앞에서 107번 버스를 타고 1시간 여를 달리니 동학사 입구에 도착을 합니다. 동학사까지는 맑은 계곡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계곡을 따라 푸른잎들이 우리를 반겨줍니다.. 봄이에요.. 싱그러운 봄...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본격적으로 산에 오른지 10분도 안되어서.. 밥 부터 먹습니다... 졸졸졸 흐르는 계곡물 옆으로 만찬이 펼쳐집니다.

남매탑에 도착을 했습니다. 두 탑을 묶어서 '청량사지 쌍탑', '오뉘탑' 이라고도 불립니다. 오른쪽에 7층 탑(보물 제1285호)은 신라양식이고, 왼쪽(보물 제1284호)은 백제 양식입니다. 남매탑이라고 불리는 이유가 있는데요...

남매탑에서 조금 더 올라가 삼불봉에 다다릅니다... 천황봉이나 동학사에서 멀리 올려다보면 세 부처님의 모습을 담고 있어서 삼불봉이라고 합니다. 사진은 삼불봉은 아니고.. 다른쪽을 바라 본 것입니다... 이쪽 전망이 더 좋더라구요.. 초록의 잎 대신.. 울긋불긋함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삼불봉에서 관음봉을 향해 전진합니다... 산 능선을 따라 가는 것이라 그리 힘들지는 않았습니다... 잠시 뒤를 돌아 삼불봉쪽을 바라봅니다.

산 아래를 바라보면서 가슴을 열어봅니다... 시원한 바람이 제 몸을 사정없이 휘감습니다.. 이 기분을 느끼기 위해서 산에 오는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산 정상 부근에는 초록의 물결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대신 울긋불긋 꽃들의 향연이 펼쳐지고 있었지요.. 계절을 거꾸로 오는듯한 기분도 들고, 한편으로는 보너스를 얻은 것 같기도 합니다.

관음봉을 향하는 오르막 길 앞에 서 있습니다... 잠시 숨을 고르고.. 남은 먹을거리 싹 먹고.. 신나게 올라가 봅니다... 중반 이후부터는 철계단으로 되있거든요.. 주변에 피어난 꽃들이 우리를 환영해 주는것만 같습니다..

관음봉에 올라 조망을 해봅니다... 5월의 산이라기 보다는.. 가을날의 모습 같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관음봉 주변으로도 진달래꽃이 피어오르고 있었습니다..

숨을 고르고 하산길에 들어섭니다... 관음봉에서 출발한 우리들의 1차 목적지는 '은선폭포' 입니다. 폭포에 다다르니.. 멋진 절경이 펼쳐집니다.

은선폭포의 모습입니다. 높이가 대략 20m 정도라는군요.. 동학사계곡의 유일한 폭포라고 합니다. 계룡팔경중의 하나라고 하니 그 절경은 오래전부터 인정받은 것이지요.. 폭포 앞에 있는 꽃나무에서 꽃이 피어오르는 모습이 싱그럽습니다.

쌀개봉의 모습이 보입니다. 쌀개가 뭐지 하는 분들이 있을텐데요.. 가운데 보면 V 로 홈이 파져 있는 것이 보이는데요.. 저것이 쌀개에요.. 디딜방아를 양쪽으로 고정시키는 걸개랍니다...

6시간의 산행을 마치고 동학사로 내려왔습니다... 석가탄신일을 앞두고 연등이 쭈~욱 걸려있습니다.. 다음주면 석가탄신일 연휴가 있군요.. 어디 좋은 계획 세우셨는지요.. 저는 있지요.. ㅋㅋ

동학사의 푸른잎을 보고.. 산 정상에서는 울긋불긋 진달래를 비롯한 꽃들도 보고.. 다시 동학사에서 푸르름을 맛봅니다.. 원래는 2시간 정도만 가볍게 산행 하려 했던 것인데, 생각보다 길어졌습니다... 그래도 힘들다는 생각보다.. 에너지를 가득 안고 가는 기분이에요.. 도사님이 저에게 기운을 주셨나봅니다..

혹시 오늘 포스팅에서 빨주노초파남보 무지개 빛깔을 찾으셨는지요? 잘 찾아보면 일곱색깔 무지개가 있답니다...  ㅎㅎ.. 어디에서는 빠르게.. 때로는 느리게 봄은 우리곁으로 다가오고 있었습니다. 봄이 이미 온 곳에서는 친구가 되고.. 아직 오지 않은 곳에서는 마중을 나가봅니다... 오늘은 무지개빛처럼 아름다운 날 되시길 기원합니다... 고맙습니다.. ^^

그리드형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01)
이야기꽃 (100)
서울특별시 (67)
인천광역시 (68)
경기도 (161)
강원도 (184)
경상북도 (175)
대구광역시 (28)
경상남도 (140)
부산광역시 (52)
울산광역시 (9)
전라북도 (93)
전라남도 (187)
광주광역시 (15)
충청북도 (100)
충청남도 (184)
대전광역시 (24)
제주특별자치도 (374)
평택,안성 (139)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3-29 14:44
세로형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