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곡항


유럽, 미국, 호주 등의 바다가 나오는 외국 영화를 보면 하얀색의 배들이 많이 보입니다. 보트와 요트 들이죠.. 남자가 멋있게 배를 몰면.. 옆에는 어여쁜 아가씨가 있고.. ㅋㅋ.. 가끔은 작렬하는 태양 속에서 분위기 있게.. 술도 한 잔 마셔주고.. 캬~...


긴 설명 없어도.. 대충 그림이 그려지시겠지요.. 보트.. 이거.. 다른 나라 이야기 아니야? 하시겠지만.. 우리나라에도 보트가 제법 있습니다.. 경기도 화성의 전곡항으로 갑니다.. 보트가 비싸요.. ^^




보트들이 보입니다.. 화성시 전곡항에 있는 이 보트들은 주인이 다 있는 것이라는군요.. 이곳에다 정박을 해 놓고.. 배 주인들이 타고 싶으면 와서.. 바다로 항해를 나가는 것이지요.. 보트 가까이 내려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배들 사이로 있는 기둥하고 시멘트 길이 좀 거슬릴 수 있습니다.. 이거 중요한 것입니다.. 기둥은 배를 묶어두는 것입니다.. 가운데 시멘트 길이 재밌더군요.. 경기도 화성시 전곡항은 서해안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서해안은 조수간만의 차이가 크지요.. 저 시멘트가 물에 뜬대요.. 조수간만의 차이를 극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쉬운 것은 저 시멘트가 수입이라네요..





정박해 있는 배는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전기와 물을 공급 받게 됩니다.. 





이곳에 있는 보트들의 가격을 보면.. 소형은 2억 정도.. 대형은 6~8억까지도 한다고 합니다..  사진은 중대형에 속하는 보트들입니다.. 보트 내부에는 일반 주택과 비슷한 구조를 하고 있구요..  길이가 11m 이상이면 대형.. 15m 이상이면 초대형으로 분류합니다..  이곳 전곡항에서 연료를 가득 채우고 움직이면..  대천해수욕장까지 갈 수 있답니다..





이 배가 전곡항에 있는 배 중에서 가장 비싼.. 8억짜리 라는군요.. ㅎㅎ... 주인이 있는 배 이니까... 안으로 들어가 보지는 못하고.. 밖에서만 구경합니다.. 우리나라 날씨 특성 상.. 1년에 배를 운행할 수 있는 시기는 1년 중 2/3 정도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겨울 빼고.. 비오고 그러면 못하겠지요.. 이제.. 봄도 시작되고.. 여름이 오면.. 전곡항이 더욱 활기를 띨것입니다.




사진 오른쪽으로 있는 보트들은 좀 싼것들.. 1억 정도... 껌값이죠.. ㅋㅋ..  누가 또 압니까.. 지금 자동차 처럼.. 집집마다 보트 있을지.. ㅎㅎ.. 지금 부모님 세대 때.. 집집마다 자동차 갖고 있을지 누가 알았나요? 미리미리.. 이런것에도 관심 좀 갖고.. 지켜봐야.. 하나 뽑을 수 있습니다.. ^^





이것은 보트를 올리고 내리는 크레인입니다... 외국에서 요트를 갖고 올 때 비행기로 갖고 온다는군요.. 물론.. 배로 올 때도 있지만요..





배 가격이 억억 하니까.. 일반 사람들은 쉽게 이용하지 못하는 고급 레저로 생각할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비싼 것은 비싼 것이구요.. 일반인들도 쉽게 해양 레저 스포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국민소득이 2만불이 되면 골프가 대중화되고, 3만불이 되면 요트와 같은 해양 레저를 많이 즐긴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도.. 국민소득이 높아지면서.. 해양 레저에 점점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제가 보트를 모는 모습을 상상해 봅니다... 작렬하는 태양 속에서.. 푸른 바다를 벗 삼아.. 바람을 타고..  캬 상상만 해도 기분 좋아지는데요...  사실.. 보트나 요트.. 멋있어 보이긴 하지만.. 이게.. 낭만만 있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모진 바닷바람과 싸워야 하는지라.. 고생 엄청 한답니다.. 하지만.. 그 속에서 느끼는 희열은 가히 최고 일 것입니다.. 그나저나.. 제가 보트 운전하고 있을 때.. 옆에 누가 있으려나? ㅋㅋ





'화성&씨그랜트 해양 아케데미' 를 이용하면 해양스포츠를 간편하게 체험하고.. 보다 깊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더욱 중요한 것은 '공짜' 라는 거... 국토해양부, 경기도, 화성시에서 교육비를 지원합니다.. 단 1인당 보험료 15,000원은 별도 입니다..





딩기 요트 과정, 크루저 요트 과정, 카약 레프팅 과정 등으로 나누어서 진행이 됩니다..

딩기 요트는 선실 없이 1~3명이 바람의 힘 만으로 갈 수 있는 소형 요트입니다.. 하루정도 교육 받으면 기본적으로 어느정도는 혼자서도 탈 수 있답니다..

크루저 요트는 선실이 있고.. 위급할 때 사용할 수 있도록 소형 보조 엔진을 달고 있습니다. 위에 보시는 요트이지요..  이것은 조정해주는 사람이 별도로 타고.. 전곡항에서 출발해서 제부도까지 한 시간을 돌아오는 코스입니다..




카약 레프팅 과정도 있습니다.. 카약은 사진과 같구요..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서 카약과 레프팅을 번갈아가면서 교육 및 훈련이 이루어 집니다.. 수영 못해도 상관없답니다.. 수트, 구명조끼 다 입고 하기 때문에 안전합니다..


위에서도 말씀을 드렸지만 참가비가 공짜입니다.. 그래서 인기가 많아서... 미리미리 예약을 해야 된답니다.. 올해 일정 중에서 50% 정도는 이미 차 있다는군요.. 어서 서둘러서.. 이렇게 좋은 기회를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www.ggsg.or.kr 접속 후 해양아카데미 예약을 하시면 됩니다.. 문의는 032-860-8495, 032-875-0177 입니다.





올해 2011년 6월 8일~12일.. 5일 동안.. 이곳 화성 전곡항에서.. 경기국제보트쇼와 코리아매치컵 세계요트대회가 열립니다..

www.koreaboatshow.org..


올해로 3해째를 맞고 있습니다.. 위에서 보신 보트, 요트 등도 구경할 수 있구요..  구경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요트승선, 카약, 바지락 캐기, 범퍼보트 체험 등도 가능합니다..




더불어 해양레저 산업 관련 전시회도 개최가 됩니다.. 우리나라가 조선강국이라는 것은 다 아는 사실입니다.. 우리나라가 전세계 조선 수주량의 1/3 을 차지하고 있지요.. 그런데... 요런 소형 선박들은 매출이 적습니다.. 100억 정도..  보트 요트 관련 부품 및 장비를 전시하면서 관련 산업의 발전을 꾀하는 것이지요..




보트쇼와 더불어 '코리아 매치컵 세계 요트 대회' 가 열립니다.. 이거 구경해도 재밌습니다..  바다를 헤치고 나가는 요트들의 모습을 보면.. 가슴이 뻥뻥 뚫리고..  저도 해보고 싶은 욕망이 솟구칩니다.. 뭔지모를 남자다움을 느낄 수 있을 것 같구요..  수영은 못하고.. 물도 무서워하지만.. 요트는 타보고 싶습니다..  ㅎㅎ




보트와 요트에 대해서 이야기가 계속 나왔는데요.. 보트는 동력이 있는 것이구요.. 요트는 주로 바람을 이용해서 움직이는 것입니다.. 요트에도 동력이 있긴 있습니다.. 비상시에 이용하거나.. 방파제에 접안을 하기 위해서 동력을 필요로 한답니다.. 하지만. 요트가 움직이는 것은 바람이죠..





이제 떠나보실까요?.. 어디로?.. 마음가는대로요... 고고고

서해안고속도로 비봉 IC 로 나와서 송산, 서신방면으로 쭈욱오면 됩니다.. 영동고속도록 월곶 IC로 나와서 시화방조제(301번 지방도)를 지나도 전곡항에 올 수 있습니다.. 수원에서는 제부도, 대부도 방면 (318번 지방도) 도로를 이용하면 됩니다..

대중교통은 수원역에서는 1004, 1004-1, 1004-2번 버스.. 동탄에서는 1000번, 금정역에서는 33, 330-1, 123번 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바다는 우리에게 많은 이야기를 전해줍니다.. 아름다운 바다의 이야기를 어떻게 채워나가고 있으신지요.. 이제는 좀 고급스럽게.. 보트, 요트와 함께 해보시는 것은 어떠신지요.. 다양한 체험 행사를 통해서.. 바다와 보트, 요트와 친숙해진다면.. 여러분의 삶에 또다른 선물이 될 것입니다.. 선물 한아름 받는.. 즐거운 주말 되시길 바랍니다.. 저도 선물 받고 싶어요.. 제발.. ㅋㅋ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08)
이야기꽃 (100)
서울특별시 (67)
인천광역시 (68)
경기도 (162)
강원도 (184)
경상북도 (175)
대구광역시 (28)
경상남도 (141)
부산광역시 (53)
울산광역시 (9)
전라북도 (93)
전라남도 (187)
광주광역시 (15)
충청북도 (100)
충청남도 (184)
대전광역시 (24)
제주특별자치도 (376)
평택,안성 (14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4-19 03:12
세로형
반응형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