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2 경기소셜락커(樂커)한마당
http://rocker.gg.go.kr/

저는 경기도에서 태어났고.. 경기도에서 자랐고.. 경기도에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그러고보니 .. 군대생활도 경기도에서 했군요 .. 경기도가 좋습니다..

저는 여행 다니는 것을 좋아합니다.. 대한민국 전국구로 구석구석 다니고 있지만, 제가 살고 있는 경기도 곳곳을 더 많이 자주 가게 됩니다. 저는 싸돌아 다닌 이야기를 블로그에 올립니다... 당연히 경기도 카테고리에 많은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제가 포스팅한 여행 이야기를 통해, 낯선 곳으로 떠나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었습니다.. 그 일환으로 경기도 블로그 기자 타이틀로 경기도청에 글을 보내기도 하였지요 .. 그래서 올해 초에는 '경기도 블로그 홍보대사' 라는 막중한 임무도 주어졌습니다..

저처럼 경기도 곳곳의 이야기를 전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경기도에서는 그들을 '경기소셜락커'로 지정을 하였습니다.. 저처럼 블로그 하는 사람도 있고, 여러 SNS 활동으로 경기도를 널리 알리는 것이지요 .. 2012년 8월 25일 경기소셜락커들이 판교에 모였습니다.. 소셜락커들의 활동을 뒤돌아보고, 앞으로 나갈길을 모색해 보는 자리였습니다...

소셜락커들의 모습뿐만이 아니라 많은 유명인사들이 참석해주어 자리를 더욱 빛나게 했던 .. 2012 경기소셜락커 한마당 이야기를 펼쳐보겠습니다..


락커

2012 경기소셜락커 한마당이 열린 곳은 판교 테크노밸리 글로벌 R&D센터였습니다.. 판교는 오래 전 답사를 왔던 기억이 나는군요 .. 그 때에 비하면 상전벽해라는 말이 실감날 정도로 변해 있었습니다.. 미래의 도시 모습이라고나 할까요?

락커?
가수 임재범, 윤도현처럼 무대위에서 노래 부르는 사람들을 말하냐구요? ...
물건 넣어두고 열쇠로 잠그는 것을 말하냐구요?

에이 .. 우리들 수준을 어떻게 보고 .. ㅋㅋ .. 락커의 락은 樂을 말합니다.. 樂 아시죠 .. 즐거울 락입니다.. '경기 Social 樂er'란 경기도의 좋은 것, 즐거운 것, 맛있는 것부터 불만 건의까지 경기도의 모~든 것을 SNS를 통해 함께 즐기고 나누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락커 .. 작명센스가 돋보입니다..

경기소셜락커가 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경기소셜락커 홈페이지(http://rocker.gg.go.kr/register)에서 간단하게 등록만 하면 됩니다.. 소셜락커가 되면 경기도에서 주최하는 각종 행사 및 팸투어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SNS 자원봉사활동이 인정되어 자원봉사점수가 쌓입니다..




양승수

경기소셜락커 활동이 우수한 사람들은 별도로 '마스터 락커'로 선발이 됩니다.. 마스터 락커 중에서 활동이 진짜 우수한 사람을 뽑아서, 연말에 '베스트 락커'로 선발이 됩니다.. 마스터 락커가 되면 SNS 전문과정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생기며, 경기도에서 주최하는 각종 문화행사에 초대받게 됩니다..

이번 2012 경기소셜락커 한마당에서 32명의 마스터 락커가 선발되었습니다.. 쑥쓰럽게 .. 저도 마스터 락커에 선발이 되었습니다.. 예쁘게 크리스탈로 마스터락커 상징물을 만들어 주셨습니다..

어떤 타이틀을 얻기 위해서 블로그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렇게 뽑히니 기분이 좋습니다.. 경기도가 차려놓은 밥상에 숟가락 하나 올렸을 뿐인대 .. ㅋㅋ ..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채찍질로 알겠습니다.. (이거 어디서 많이 들어 본 멘트 .. ㅋㅋ)





정원

행사에 김문수 경기도지사도 참석하였습니다..

김문수 지사 말고 그 뒷편에 있는 현수막을 봐주시지요 .. '경기 정원 문화 박람회 2012'라고 되어 있습니다.. 2012년 10월 12일(금)부터 10월 14일(일)까지 수원 서호공원 일대에서 박람회가 열립니다.. 박람회 주제는 '공원 도시를 품다' .. 도시와 사람 정원과 농업을 함께 아우르는 축제가 펼쳐집니다..

행사에 관심있으신 분은 박람회 홈페이지 http://www.happygarden.or.kr 입니다..




게임

2012년 8월 31일(금)부터 9월 2일(일)까지 '경기 기능성게임 페스티벌'이 열립니다.. 게임은 게임인대.. 기능성 게임입니다.. 기능성 게임이란 오락 위주가 아닌 특별한 목적을 갖는 게임을 말합니다.. 건강, 홍보, 교육, 경영, 심리 등이 게임의 목적이 될 수 있는 것이지요 .. 특정한 목적과 오락이 합쳐져서 시너지 효과를 갖게 되는 것입니다..

2012 경기 기능성게임 페스티벌  http://www.ksf2012.org/




달샤벳

2012 경기 기능성게임 페스티벌의 홍보대사로 '달샤벳'이 위촉되었습니다.. 홍보대사 위촉식이 끝난 이후 .. 노래 2곡을 부르는데 .. 행사에 참여한 남자들 난리네요 .. ㅋㅋ .. 저는 뭐 .. 이런 아이돌 봐도.. 특별한 감흥이 없네요 .. 진짜 아저씨 된건가? ㅋㅋ .. 예쁘긴 예쁘네요 .. ㅋㅋ




박준형

이제 본격적으로 2012 경기소셜락커 한마당을 즐겨보도록 하겠습니다.. 행사는 크게 1부와 2부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1부는 개그맨 박준형씨가 나와서 진행을 했는데요 .. 매끄러운 진행으로 유쾌하고 즐거운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박준형씨는 경기도 홍보대사라고 하는군요 .. 나 천자문 다 아는데 .. ㅋㅋ .. 찰한 올래 더울서 갈왕 가을추 거둘수 겨울동 베풀장 .. ㅋㅋ

무 간다더니.. 안 갈았어요 .. ^^




김문수

김문수 경기도지사를 무대 위로 불러서 이야기 나누고 있습니다.. 도지사의 SNS에 대한 관심도를 엿볼 수 있었습니다.. 경기도 소셜락커들은 경기도의 구석구석을 가장 빠르게 알려주는 소중한 사람들이란 칭찬(?)의 이야기를 전해주었습니다.. 저처럼 장문의 글을 올리기도 하지만, 곳곳에 위험하거나 시정해야 할 곳을 SNS로 올리면, 최대한 빨리 조치를 취하겠다는 답변이었습니다.. 공무원들 바빠지겠습니다.. ㅎㅎ

김문수 경기도지사도 트위터를 열심히 하고 있다고 합니다.. 팔로워가 6만명이 넘는군요 .. 이번 행사에 오면서도 트윗을 올렸다고 합니다.. 위 사진에서 그 내용을 볼 수 있구요 .. 도지사가 싸이의 강남스타일 노래에 맞춰서 춤도 추는군요 ..  시대의 흐름을 따라가려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커팅

 
떡케잌 커팅식도 하고요 .. 떡은 나중에 행사 참석한 사람들에게 골고루 나눠줬어요 .. 맛있네요 .. ㅎㅎ




레크레이션

 
이어지는 레크레이션 시간에 박준형씨가 계속 사회를 봅니다.. 이 장면은 사자성어로 끝말잇기를 하는 것이네요 .. 공항티켓 다음에 이어질 말이 뭐가 있을까요? ㅎㅎ ..




골든벨

 
SNS 골든벨퀴즈가 이어집니다.. SNS와 관련 된 상식들을 풀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문제가 수준 있군요 .. 잘못 나갔다가는 망신 당할 뻔 했습니다.. ㅋㅋ .. 개인적으로는 경기도에 관한 문제도 많이 출제되었으면 하는 아쉬움도 있었습니다.. ^^



경기도


 '경기도에 바란다'라는 질문에 경기도지사가 답변을 하고 있습니다.. 황당한 질문도 많았는데 .. 예를 들면 노처녀 시집가게 해달라는 것 .. ㅋㅋ .. 당황하지 않고 .. 위트있게 잘 답변을 해주시네요 .. ㅋㅋ ..

혹시 여러분이 경기도에 바라는 것이 있나요?




 

희망


 1부 행사가 끝나고, 쉬는 시간을 갖은 후 2부 행사가 시작됩니다.. 2부 행사는 강연입니다.. 첫번째 연사는 경기도 자원봉사센터 김순택 회장이었습니다.. 10분 남짓의 강연 내용을 정리하면 사람은 누구나 남을 돕고자 하는 마음이 있다는 것입니다.. SNS 활동도 자원봉사로서 많은 사람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옳으신 말씀입니다...

전 이 분에게 좀 불만이 있어요 .. 이 분이 퀴즈를 냈는데.. 제가 맞췄거든요 .. 그런데 제 답변을 못 들었나 봅니다.. 그래서 상품을 안 줬더라는 .. ㅋㅋ .. 상품 좋은거였는데 .. 회장님 .. 다음에는 좀 챙겨주세요 ... ㅋㅋ



 


강연


 

다음으로 영화배우 조재현씨가 특강을 하였습니다.. 강연제목은 '인생은 연극이 아니다' .. 조재현씨는 경기영상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습니다.. 경기영상위원회 일을 하면서 'DMZ 국제 다큐멘터리 영화제'와 '아리랑 아라리오 페스티벌' 개최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려주었습니다..

아시아 제일의 다큐멘터리 영화제로 도약하는 'DMZ 국제 다큐멘터리 영화제'는 올해 4회째를 맞고 있습니다.. 올해는 9월 21일(금)부터 9월 27일(목)까지 파주북시티에서 개최됩니다.. 영화제를 통해 소통의 열린 마음을 담아내길 바란다 했습니다.

'아리랑 아라리오 페스티벌'은 올해 6월 수원에서 열린 행사입니다.. 중국이 아리랑을 자신들의 문화유산으로 등재를 하는 행동을 지켜만 볼 수 없기에 기획 된 행사입니다.. 우리의 것은 지켜야지요 ..  


 


조재현


 

조재현씨가 배우가 된 계기는 중3 때 본 연극이었다고 합니다.. 연극속 배우가 이런 말을 했다는군요 .. '우리가 살고 있는 삶은 잠시 빌려쓰고 있는것이고, 나중에는 누구에게 돌려줘야 한다' 이 말에 삘이 꽂히면서 연기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 말은 계속 곱씹어 보게 됩니다.. 돌려줘야 한다는 부분 ..

조재현씨는 배우로 생활하는 것을 일이 아닌 play로 생각한다 하였습니다.. 즐기면서 한다는 것이지요 .. play .. 즉 놀이로 생각을 하면 .. 어렵고 힘든일이 와도 .. 스트레스로 받아들이지 않게 된다는 것입니다.. 놀이를 하면 어려움이 닥이는 것이고, 그것을 이겨나갈 방법을 찾게 되고 풀어나간다는 것이지요 .. 즐기는 자가 승리하지요..



SNS


경기도가 2012 대한민국 SNS대상 광역지자체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군요 .. 소셜락커의 힘이라 생각됩니다.. ㅎㅎ

2012년 8월 25일 판교에서 열린 '2012 경기 소셜락커 한마당'행사에서 있었던 이야기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경기영상위원회 위원장 조재현씨가 강연말미에 경기도는 홍보가 잘 안된다고 하더군요 .. 서울은 작은일에도 관심이 집중되는데 .. 경기도는 상대적으로 소외된다는 것이지요 ..

그렇기에 경기소셜락커들의 활동이 더욱 필요할 때 인 것 같습니다.. 경기도는 우리나라에서 인구가 제일 많은 지방자치단체입니다. 그 만큼 많은 일과 이야기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정보의 수요도 많은 곳이 경기도입니다.. 경기소셜락커들의 활약과 경기도의 적극적인 지원이 결합되기를 희망해봅니다.. 그래서 경기도가 더욱 살기 좋은 곳이 되는데 밀알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08)
이야기꽃 (100)
서울특별시 (67)
인천광역시 (68)
경기도 (162)
강원도 (184)
경상북도 (175)
대구광역시 (28)
경상남도 (141)
부산광역시 (53)
울산광역시 (9)
전라북도 (93)
전라남도 (187)
광주광역시 (15)
충청북도 (100)
충청남도 (184)
대전광역시 (24)
제주특별자치도 (376)
평택,안성 (14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4-19 16:36
세로형
반응형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