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진도 급치산 전망대

 

오늘의 목적지는 전라남도 진도군에 있는 급치산 전망대입니다. '급치산'인데 자꾸 '금치산'으로 읽게 되는 것은 왜 인지. 급치산 전망대로 낙조를 보러 갔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날씨가 흐리고, 비도 오고 해서 낙조를 못 봤습니다. 그래도 흐릿하면서 몽환적인 느낌이 주는 매력이 있었다고 말씀드리면서 급치산 전망대로 향합니다.

 

 

 

급치산 전망대에 가기 전에 동석산에 있는 천종사라는 절에 가보기로 합니다. 이렇게 사진으로만 보면 굉장히 높아 보이지만 동석산의 높이 219m입니다. 작다고 무시하지 못할 웅장한 바위가 압권입니다. 동석산은 9개의 봉우리로 되어 있고, 화산암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조도라는 섬에서 동석산을 보면 어머니가 아이를 안고 있는 모습이라고 합니다. 

 

동석산에 종성골이라는 골짜기가 있답니다. 산의 동쪽 중턱에 있다는데요 바람이 불면 종소리가 난다는군요. 어떤 소리인지 무척 궁금해집니다. 동석산(銅錫山)이라는 이름도 종성골에서 나온 것이고요. 그런데 산세가 험해서 등산하기가 만만한 산은 아니라고 합니다. 18시 이후에는 입산이 불가능하고요.

 

 

 

 

 

동석산 봉우리 아래 자그마한 절 하나가 있습니다. 이 절이 바로 천종사입니다. 산 아래 있는 사찰이 분위기 있습니다. 조용조용한 경내를 차분히 걸어보게 됩니다. 건물을 보면 절이 만들어진 지 오래된 것 같지는 않습니다. 들리는 말로는 비구니 사찰이라고도 하고요. 깊숙한 곳에 숨겨져 있는 매력도 있습니다. 천종사 쪽은 동석산 오르는 등산로 입구이기도 합니다.

 

 

 

 

하얀 고양이가 어흥 

 

 

 

 

 

진도 관광안내도 사진으로 찍어봤습니다. 왼쪽에 화살표 있는 곳이 급치산(急峙山 )입니다. 급치산 높이는 221m입니다. 급치산 위에 녹색으로 동그라미는 세방낙조입니다.

 

 

 

 

 

동석산 천종사를 나와 급치산 전망대에 도착했습니다. 전망대 입장료가 따로 있는 것은 아니고요. 건물에는 화장실이 있습니다. 전망대가 산 정상에 있는 것은 아닙니다. 산 정상에 군부대가 있어서 중턱에 만들었답니다. 사실 이곳보다 전망이 좀 더 나은 곳이 있는데 그곳이 사유지라서 전망대를 만들지 못했다고 합니다. 살짝 아쉽습니다.

 

 

 

 

 

전망대에 올라와봤습니다.

 

 

 

 

 

 

 

안개가 자욱하게 끼었습니다. 바다에 섬들이 흐릿하게 보입니다. 멋진 일몰을 기대했는데 아쉽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몽환적인 모습이 사뭇 진지하게 다가오기도 합니다. 농도 짙은 습한 공기가 폐부 깊숙이 들어올 때의 묘함이란. 확실히 도시와는 다른 공기와 바람입니다.

 

 

 

 

 

 

진도의 마을과 들판이 보입니다.

 

진도는 낙조가 유명합니다. 세방낙조가 유명하고요. 저는 일몰이 좋습니다. 해가 잠들기 위해 들어갈 때 마지막으로 붉은빛을 강렬하게 뽑아낼 때의 장면은 감동입니다. 애인과 여행 가서도 일몰이 분위기 잡기 더 좋고요. 뭔 소리?  

 

 

 

저 안으로 훅 들어가고 싶은 마음은 뭘까요?

 

 

 

 

'진도'라는 섬 이름이 낯설지는 않습니다. 진도아리랑, 진돗개 등등 진도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많기 때문일 듯합니다. 막상 진도가 어디 있냐고 꼽으라면 위치 잡기가 쉽지 않습니다. 진도는 목포보다도 아래에 있습니다. 땅끝으로 유명한 해남과 위도가 비슷합니다. 수도권에서 진도까지 좀 멀긴 합니다. 진도의 진(珍) 자는 보배를 뜻합니다. 보배로운 풍경 가득한 진도로의 여행을 다시 한번 꿈꿔 봅니다.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01)
이야기꽃 (100)
서울특별시 (67)
인천광역시 (68)
경기도 (161)
강원도 (184)
경상북도 (175)
대구광역시 (28)
경상남도 (140)
부산광역시 (52)
울산광역시 (9)
전라북도 (93)
전라남도 (187)
광주광역시 (15)
충청북도 (100)
충청남도 (184)
대전광역시 (24)
제주특별자치도 (374)
평택,안성 (139)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3-28 20:02
세로형
반응형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