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평택시민축구단

 

축구는 참 재밌는 운동입니다. 넓은 운동장에서 열심히 뛰는 모습은 보는것만으로도 흥미진진합니다. 물론 직접 하는것도 재밌고요 ...  올해 경기도 평택시에서는 '평택시민축구단'이 새롭게 출발하였습니다. 제가 또 평택에 살고 있기에, 축구단 창단이 특히 더 반가웠습니다. 창단 이후 경기를 이어오고 있는데요 .. 그 중에서 3월 12일 평택 이충레포츠공원에서 열린 경기를 보고 왔습니다. 

 


 

3월 12일 평택시민축구단의 상대는 울산세종공업FC입니다. 2017 KEB 하나은행 FA컵 1라운드 경기로 열린것입니다. 경기결과는 이미 나와서 아시겠지만, 평택시민축구단이 5대 2로 승리했습니다. 아싸 .. ㅋㅋ .. 전반 시작부터 상대팀을 거칠게 몰아붙이면서 득점을 올리고, 승기를 잡았습니다.

 

 

 

 

 

경기 시작 전 단체로 사진찍고 있습니다. 평택시민축구단은 LED 제조업체인 G-스마트가 메인 스폰서를 맡았습니다. 여기에 평택시가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합니다. 타 구단보다 재정적인면에서 걱정을 덜 수 있을 듯 합니다. 재정적인게 해결되면 축구단이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고요  

 

 

 

 

 

경기 전 화이팅 외치는 선수들

 

 

 

 

 

사진 출처 : 대한축구협회 홈페이지

 

평택시민축구단은 윤상철 감독이 지휘봉을 잡았습니다. 윤상철 감독은 평택시민축구단의 대표이사직도 함께 맡고 있습니다. 저는 윤상철 선수가 기억이 날듯 말듯 합니다 .. ^^;;

 

윤 감독은 1988년 드래프트 1순위로 럭키금성 황소축구단(현 서울 FC)에 입단했습니다. 이후 뛰어난 주전 공격수로 많은 득점을 올렸습니다. 현역시절 얼룩치타라는 별명이 갖고 있었습니다. K리그 정규리그와 리그컵 통산 최초로 100골을 넣은 선수이기도 합니다.  

 

 

 

 

 

본격적인 게임에 들어갔습니다. 경기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평택시민축구단이 첫 득점을 하였습니다. 골을 넣은 후 선수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입니다. 평택시민축구단에서 뛰는 선수들의 평균 나잇대가 20~21세입니다. 다른팀에 비하여 연령이 낮은 편입니다. 가능성이 있는 어린 선수들을 모아서, 선수와 팀이 함께 승리를 향해 나가고자 하는 것입니다.  

 

 

 

 

 

경기가 있던 이충레포츠공원에는 많은 시민이 경기를 관람하였습니다. 경기관람은 무료입니다. 입구에 들어가면 파란색 응원봉과 경품 추첨권을 줍니다. 축구단이 생긴지 얼마 되지 않아서, 모르는 시민이 많을 줄 알았습니다. 이런 저의 생각은 기우였습니다. 시민들이 열심히 응원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가족단위로 나와 응원하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4월까지는 이충레포츠공원에서 홈경기가 열리고, 5월부터는 소사벌레포츠타운에서 홈경기가 열립니다.

 

그런데 한쪽에서 술 마시는 아저씨들은 좀 별로더군요 .. 

 

 

 

 

 

공격하고 있는 평택시민축구단 선수들

 

 

 

 

 

축구 경기가 열린 곳은 이충레포츠공원입니다. 축구장을 비롯하여 여러 체육시설이 한 곳에 모여 있습니다. 커다란 체육관도 있고, 씨름장, 테니스장, 인라인스케이트장 등 체육시설이 잘 되어 있습니다. 각종 체육대회도 많이 열리고요 ..

 

 

 

 

 

평택시민축구단은 K3 리그에 속합니다. K3 리그는 기존의 프로축구단, 실업축구단을 제외한 아마추어 축구리그입니다. 아마추어축구리그 중에서 최상위에 속합니다. K3리그는 ADVANCED 리그와 BASIC 리그로 나뉩니다.

 

ADVANED 리그는 12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BASIC 리그에는 9개 팀이 속해 있고요 ... 평택시민축구단은 BASIC리그에 속해 있습니다. BASIC리그 우승팀과 플레이오프를 거친 2위부터 5위팀까지는 승격플레이오프를 거쳐서 2개팀을 가립니다. 그리고 이 2팀은 ADVANCED 리그로 승격됩니다. 평택시민축구단이 선전을 펼쳐 승격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이날 벌어진 FA컵은 축구협회 주관으로 프로와 아마추어를 합쳐서 벌이는 축구대회입니다.


 

 

 

 

평택시민축구단 일정

 

평택시민축구단이 새롭게 출발하였습니다. 이제 시작인만큼 앞으로의 기대도 큽니다. 평택을 가슴에 담고, 그라운드에서 선전하는 선수들의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평택시민축구단이 앞으로 계속 승전보를 전해주어, 우리 평택을 널리 알릴 수 있는 힘이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모든 평택시민은 평택시민축구단의 아름다운 승리를 향해 응원할 것입니다.

 

평택시민축구단 화이팅!!

 

* 본 포스팅은 평택시청 블로그에 기고한 글을 수정 발행한것입니다.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10)
이야기꽃 (100)
서울특별시 (67)
인천광역시 (68)
경기도 (162)
강원도 (184)
경상북도 (175)
대구광역시 (28)
경상남도 (142)
부산광역시 (53)
울산광역시 (9)
전라북도 (93)
전라남도 (188)
광주광역시 (15)
충청북도 (100)
충청남도 (184)
대전광역시 (24)
제주특별자치도 (376)
평택,안성 (14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4-27 00:00
세로형
반응형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