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춘천 토이로봇관

춘천 애니메이션박물관을 보고 토이로봇관으로 이동합니다. 애니메이션박물관의 존재는 알았는데 .. 토이로봇관이 있는줄은 몰랐습니다. 토이로봇관 안보고 왔으면 후회할뻔했다는 .. ㅎㅎ .. 어려서부터 좋아했던 로봇을 맘껏 볼 수 있었고요 .. 재밌는 체험도 많이 있는 토이로봇관으로 향합니다.

애니메이션박물관 바로 옆에 토이로봇관이 있습니다. 관람료는 어른기준 애니메이션박물관이 5천원 .. 토이로봇관이 7천원입니다. 통합입장권을 구매하면 20% 할인 들어가서 9,600원입니다.. 토이로봇관의 VR체험, 4D영화관람은 별도 요금이 있습니다. 매주월요일(월요일이 공휴일이면 화요일), 1월1일은 정기휴관입니다.

폴리, 로이는 알겠는데 .. 오른쪽 쟤는 누구?

 

 

토이로봇관 안쪽으로 들어가니 사람이 많이 모여있습니다. 시끌벅쩍합니다 .. 여러 가지 재밌는 체험이 있었습니다. 위 사진은 로봇축구입니다. 사람이 리모콘으로 로봇을 조종합니다. 로봇이 움직입니다. 진짜 로봇이 축구를 하는 것입니다. 신기하더군요 .. 조종이 생각처럼 잘 안되기도 하고, 로봇이 넘어지거나 하면 .. 안내하는분이 구조(?) 해줍니다 .. 한 번 체험하는데 2분 .. 로봇 충전할 때는 체험이 잠깐 중지됩니다.

 

 

로봇끼리 권투 ..

 

 

무선조종카도 운전해보고요 ..

로봇축구, 로봇권투 등의 체험은 무료입니다. 줄서서 기다리다 하면 됩니다. 체험하겠다는 사람은 많고, 정리는 안되고 .. 체계가 없었습니다. 사람들이 순서있게 줄을 설 수 있도록 되어있질 않더군요 .. 뒤죽박죽이랄까? .. 시간 정해놓고 하는 체험이라면, 미리 예약권을 뽑게하면 어떨까하는 생각 해봅니다 ..

 

 

어려서부터 로봇 나오는 만화를 참 좋아했습니다. 로봇 싫어하는 남자 아이는 없겠죠? 3천원이 생겨서, 태권V 사러 갔던 기억이 잊혀지지가 않네요 .. 그 때의 그 흥분이란 .. ㅎㅎ ..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로봇을 시대순으로 정리하였습니다. 옛날 깡통로봇더 있고, 근래의 아이언맨도 보이고요 ..

사진 왼쪽에 보면 마징가가 보입니다. 알쓸신잡에서 정재승 박사가 토이로봇관에 왔었습니다. 여기서 태권V가 마징가Z를 이길 수 밖에 없다고 했습니다. 마징가Z는 조종사가 로봇에 직접 들어가 조종하는 방식, 태권V는 조종사가 생각하는데로 움직이는 방식 .. 태권V가 마징가Z보다 반응시간이 빠르기에 태권V가 승리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 ㅎㅎ

 

 

구름빵 캐릭터를 그려보고요 .. 구름빵 캐릭터는 애니메이션박물관 곳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동화책 '구름빵'을 원작으로 강원정보문화진흥원, KBS, 카룬, DPS가 합작해서 애니메이션을 만들었습니다. 강원정보문화진흥원이 구름빵 국내사업권을 갖고 있기도 하고요 ..

 

 

공을 쏴서 구멍에 쏙 ..

 

 

레이저미로 .. 영화보면 중요시설 보안을 위해 레이저를 쏘는 경우를 보셨을 것입니다. 레이저 건드리면 보안프로그램 작동 .. 레이저미로는 레이저 피해서 지나가보는 것입니다 .. 저는 들어가지는 않고, 밖에서 체험하는 장면을 화면으로만 봤습니다 .. ^^

 

 

드론체험장도 있습니다 .. 드론이 어디로 튈지 모르는게 좀 있죠 .. 그래서 유리벽 안에 가둬놓고 조종하게 했습니다 .. 이렇게 연습하고 날리면, 사고도 줄어들겠습니다 .. 드론체험장은 2층에 있습니다 ..

 

 

어디선가 로봇댄스 공연 보려면 공연장으로 오라는 소리가 들립니다 .. 뭐지? 호기심이 들었고, 공연장으로 이동했습니다. 공연장에 사람이 가득입니다. 무대는 비어있었고요 .. 공연 시간이 가까워오니, 토이로봇관 직원이 로봇을 하나씩 갖고 나옵니다 .. 그리고 진열 정비 .. 정해진 시간이 되니, 화면에서 팜팜(캐릭터 이름)이 분위기를 띄우고요 .. 로봇이 춤을 춥니다 ..

 

 

칼군무가 멋있고 재밌습니다 .. 이것도 약간 성의 없어보였다 할까요? 정해진 시간에 동영상만 틀어주기만 하는 것 같은 .. 공연 시작 전에 누군가가 나와서 로봇댄스에 대해서 설명이 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합니다 ..

 

 

3층에 올라가니 정춘일 작가의 정크아트가 전시되고 있었습니다 .. 정크아트(junkart)는 인간이 버린, 쓰레기, 고물 등을 재활용하여 미술작품으로 만드는 조형예술을 말합니다.

 

 

3층에 카페가 있고요 .. 커피가격은 살짝 비싸네요 .. 아메리카노 4천원 ..

 

 

풍경은 좋네 ...

 

 

옥상으로 나가봤더니 커다란 아톰이 있습니다 ..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체험입니다 .. 1층에 있습니다. 인기가 많습니다. 미리 돈을 내고 예약을 해야합니다. 1인당 5천원 .. 3분 정도 진행됩니다 .. 이때가 2시 30분정도 되었는데 .. 4시 50분까지 예약이 되어있었습니다 ..

 

 

이것은 VR미래탑승로봇슈팅배틀게임입니다. 9세 이상 이용가능합니다. 안내데스크에서 체험권을 구입해야합니다. 1인당 5천원 .. 5분 동안 진행됩니다. 위에 VR체험과 마찮가지로 예약이 길게 남아 있습니다. 저는 이런거 멀미해서 .. 그냥 하라고해도 못하겠다는 .. ^^

입장권 구매 후에 VR체험 가능합니다 .. VR체험만 따로 할 수 있는거 아니에요 .. ^^ .. VR체험이 인기가 많으면 .. 홈페이지에서 미리 예약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면 어떨까합니다 ..

 

 

1층에 기념품가게가 있습니다 ..

 

http://www.robotstudio.kr

토이로봇관은 애니메이션박물관 바로 옆에 있습니다. 저는 애니메이션박물관보다 토이로봇관이 더 재밌었습니다 .. 체험할거리도 많고, 어려서부터 좋아하던 로봇도 볼 수 있었고요 .. 결론은 애니메이션박물관하고 함께 둘러보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 ㅎㅎ .. 토이로봇관 같은 경우 .. 운영상 센스를 조금 더 발휘했으면 하는 마음이 있습니다 .. ^^ .. 생각보다 즐겁고 재미난 시간이었습니다 ..

이제 구경했으니 밥먹으러 가야지요 .. 춘천하면 닭갈비에 막국수 아니겠습니까? ㅎㅎ

애니메이션박물관 http://raonyss.tistory.com/1588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01)
이야기꽃 (100)
서울특별시 (67)
인천광역시 (68)
경기도 (161)
강원도 (184)
경상북도 (175)
대구광역시 (28)
경상남도 (140)
부산광역시 (52)
울산광역시 (9)
전라북도 (93)
전라남도 (187)
광주광역시 (15)
충청북도 (100)
충청남도 (184)
대전광역시 (24)
제주특별자치도 (374)
평택,안성 (139)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3-29 16:53
세로형
반응형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