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주도 엉또폭포

 

제주도에 폭포가 여러 곳 있습니다. 그중에서 엉또폭포는 엉뚱합니다 .. 평상시 물이 흐르지 않는데, 폭포라고 불리니까요 .. 그래도 폭포는 폭포인 법 .. 엉또폭포에 물이 흐를 때가 있습니다. 한라산에 비가 엄청나게 올 때 .. 엉또폭포는 진짜 폭포가 됩니다 .. 진짜 폭포 만나보시겠습니다 ..

 

 

 

위 사진은 평상시 엉또폭포 모습입니다. 그냥 바위 절벽입니다. 폭포 느낌이 나지 않습니다. 물이 어디서 어떻게 내리는지 상상 속으로만 그려봅니다 .. 엉또폭포는 비가 오지 않더라도 가볼만한 곳입니다 .. 주변에 난대활엽수임이 울창하게 풍경이 멋집니다 .. 웅장한 바위절벽도 멋지고요 .. 올레길 7-1코스에 속합니다.  

 

 

 

 

 

제주도 1박 2일 즉흥여행 .. 간밤에 제주도 도착했습니다. 비가 부슬부슬 옵니다 .. 느낌이 썩 좋진 않네요 .. 아무래도 비가 오면 이동에 제한이 있으니까요 .. 비는 다음날 아침에도 이어집니다 .. 아~ 이거 어디로 가야하나? 그 때 .. 한라산에 폭우가 내렸다는 뉴스를 봅니다 .. 아하 .. 그렇다면 엉또폭포다 .. 폭포에 물이 흐를수도 있겠구나? 라는 생각에 차를 타고 가봅니다 ..

 

제주시에서 1시간 남짓 운전해서 엉또폭포까지 갑니다. 주차장이 꽉 찼습니다 .. 뭔가 느낌이 좋습니다 .. 이렇게 사람이 모였다는 것은 물 흐르는 폭포 구경 온 사람이 많다는 증거일테니까요 .. 

 

 

 

 

 

개울에 물이 흐릅니다 .. 이것은 폭포에 물이 흐른다는 이야기?

 

 

 

 

 

주차장에서 폭포까지는 5분 정도 걸어야합니다. 나무데크로 길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편하게 걸을 수 있습니다. 폭포에서 주차장으로 오는 사람들 표정이 밝습니다. 멋있다. 처음본다. 오길 잘했다. 등등의 말이 들립니다. 오호라 .. 점점 물 흐르는 엉또폭포에 대한 기대가 커집니다.

 

 

 

 

 

그 기대감은 점점 현실이 되가고 있습니다 .. 큰 울림이 느껴집니다. 사람들의 환호성도 들립니다. 폭포 옆 전망대에 사람들이 모여 있습니다. 저도 발걸음을 바삐 움직입니다. 저 무리 속으로 들어갑니다 .. 어느덧 폭포에 가까워지고, 물이 떨어지는 것이 보입니다. . 폭포에 더 가깝게 다가갑니다.

 

 

 

 

 

브라보 .. 대박 .. 엉또폭포에 물이 흐르고 있습니다. 쏟아지는 물이 양이 엄청납니다 .. 정말 멋집니다 .. 50m 높이에서 쏟아져 내려오는 물줄기가 압권입니다. 지금까지 여러 폭포를 봤지만 .. 감히 첫 손가락으로 꼽을 수 있을정로도 멋진 풍경이었습니다.

 

 

 

 

 

엉또에서 '엉'은 바위 그늘보다 작은 굴, '또'는 입구를 뜻하는 제주어입니다. '엉또'는 작은 굴로 들어가는 입구라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엉또폭포 있는 곳이 마치 굴처럼 숨어 있는 곳이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주변의 푸르른 나무와 시원스럽게 하얀 포말의 폭포 .. 안개로 흐릿한 풍경 .. 신선세계에 온 듯 합니다 ..

 


 

 

 

폭포에 물 흐르는 것을 동영상으로도 봐주시고요 ..

 

 

 

 

 

엉또폭포를 한 없이 계속 바라봅니다 ..

 

 

 

 

 

엉또폭포에 여러 번 왔습니다. 비가 왔다고해서 물이 흐를까 기대감에 찾은 적도 있었지만, 폭포에는 물이 안 흐르더군요 ..  엉또폭포에 물이 흐르려면, 한라산에 70mm 이상의 집중호우가 내려야 한답니다. 이제 좀 있으면 장마가 시작됩니다.  제주도 여행길에 장맛비를 만나셨다면 .. 실망하지 말고 바로 엉또폭포로 달려가시면 되겠습니다 .. ㅎㅎ

 

 

 

 

 

그러고 보면 제주도의 자연은 신비롭고 특별합니다 .. 엉또폭포뿐만 아니라 제주도의 주요 하천은 평상시에 물이 흐르지 않지만, 이렇게 한순간 큰 힘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한라산과 멀리 떨어져 있지만, 그 물이 폭포로 이어지고요 ..  제주도 전체가 유기적으로 하나가 되어 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엉또폭포 옆으로 엉또산장이라는 무인카페가 있습니다. 커피, 라면, 과자 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가격은 살짝 비싼편 .. 카페 안에 엉또폭포의 시원스러운 물줄기 동영상이 나옵니다. 오늘의 상황은 아니고, 녹화 된 영상입니다. 예전에 이 동영상 보면서, 나도 실제로 물 흐르는 모습을 볼 수 있을까? 했는데 .. 오늘 소원 풀었네요 .. ㅎㅎ

 

 

 

 

 

주차장과 폭포를 오가는 데크길과 주변 풍경 ..

 

 

 

 

 

엉또폭포에서 내린 물은 약근천을 따라 바다로 흘러갑니다.

 

 

 

 

엉또폭포에서 고근산까지 올레길 7-1코스 걸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물이 흐르는 엉또폭포를 다녀왔습니다. 엉또폭포는 평상시에는 물이 흐르지 않습니다. 한라산에 폭우가 쏟아졌을 때만 물이 흐르는 폭포입니다. 마침 한라산 폭우가 쏟아진 날 물 흐르는 엉또폭포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폭포를 보면서 어찌나 감동이고 흥분되던지요 .. 그 흥분은 오랫동안 남아 있을 듯 합니다.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01)
이야기꽃 (100)
서울특별시 (67)
인천광역시 (68)
경기도 (161)
강원도 (184)
경상북도 (175)
대구광역시 (28)
경상남도 (140)
부산광역시 (52)
울산광역시 (9)
전라북도 (93)
전라남도 (187)
광주광역시 (15)
충청북도 (100)
충청남도 (184)
대전광역시 (24)
제주특별자치도 (374)
평택,안성 (139)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3-28 22:00
세로형
반응형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