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군위 리틀 포레스트 혜원의 집 촬영지

 

영화 보고 잔잔하게 여운을 간직할 수 있는 영화를 좋아합니다. 영화 '리틀 포레스트'가 그렇습니다. 화려할 것 없는 소박한 영화이지만, 오랫동안 기억 속에 남는 작품입니다. 영화 주인공인 혜원(김태리)이 살던 집이 경상북도 군위군에 있습니다. 시골 할아버지 할머니 댁의 정취를 느낄 수 있습니다. 

 

경상북도 군위 여행길 첫 번째 장소는 영화 리틀 포레스트 촬영지입니다. 영화는 군위, 의성 일대에서 촬영 했습니다. 영화의 주 무대인 주인공 혜원의 집이 군위에 있습니다. 그래서 리틀 포레스트 촬영지로 검색하면 군위군 우보면 미성1리가 나옵니다. 군위군에서도 촬영지 주변을 관광지로 잘 조성했습니다. 

 

 

 

 

주차장이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주차하고 주변을 돌아봅니다. 리틀 포레스트 영화 속 장면을 벽화로 그렸습니다. "우리들의 특별한 사계절이 시작하는 곳"이라는 문장이 좋습니다. 영화의 풍경을 압축한 문장입니다. 영화는 주인공이 집에서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을 지내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입장료, 관람료, 주차비 없습니다.

 

 

 

 

벽화를 따라 마을 위로 올라갔습니다. 벽화 속 그림을 보면서 영화 속 장면들이 하나씩 떠오릅니다. 사이사이 보이는 문장들이 위로해줍니다. 저는 "잠시 쉬어가도 괜찮아~" 이 문장이 확 와닿습니다. 리틀 포레스트 영화를 보면 마음의 위로를 받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그런데 느낌이 이상합니다. 이 길이 아닙니다. 잘못 왔습니다. 마을 쪽으로 들어오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마을에서 나와 되돌아 보니 멀리 집 한 채가 보입니다. 주차장 옆으로 포토존이 있습니다. 영화 주인공인 김태리, 류준열, 진기주 배우 모습이 보입니다. 김태리, 류준열 배우야 이미 잘나가는 배우입니다. 진기주 배우는 리틀 포레스트에서 처음 봤습니다. 진기주 배우의 영화 속 캐릭터가 맘에 들었고, 연기도 잘해서 유심히 봤습니다. 최근에 많이 알려지게 되어서 반갑습니다. 

 

 

 

 

유유히 흐르는 시냇물과 나란히 이어지는 길을 따라가면 영화 속에서 혜원의 집이 보입니다. 집 앞에 음나무(엄나무) 한 그루가 당당하게 서 있습니다. 집은 마을과 다소 떨어져서 독립적으로 있습니다. 

 

 

 

 

집 안으로 들어갑니다. 너른 마당이 있고 집 뒤로 돌담과 감나무가 보입니다. 영화 첫 장면에서 혜원(김태리)이 눈밭을 걸으며 집으로 들어가던 장면이 떠오릅니다. 이 집은 지은 지 70년 정도 된 목조주택으로 실제로 사람이 살던 집입니다.  세트가 아니었습니다. 현재는 지금 사람이 살고 있지는 않습니다. 자유롭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영화에서 감 말리는 장면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감은 가짜. 

 

 

 

 

우물, 장독대. 집 안에도 텃밭이 있습니다. 

 

 

 

 

300x250

 

 

 

 

집을 둘러싸고 있는 돌담이 굉장히 인상적입니다. 돌담은 집 전체를 둘러싸고 있습니다. 돌담은 각기 모양이 다른 돌을 얼기설기 쌓아 올리고, 그 사이를 흙으로 메꾸었습니다. 대충 올린 것 같으면서도 단단해 보입니다. 그 위에 기와지붕을 올린 것도 보기 좋습니다.  

 

 

 

 

지붕이 영화와는 달라졌습니다. 영화에는 기와로 된 지붕이었습니다. 혜원이 직접 올라가서 지붕 보수하기도 했습니다. 지금은 현대식으로 지붕 올렸습니다. 옛집에 대한 풍취가 덜 나긴 합니다. 

 

디딜방아 및 여러 농기구가 보입니다.

 

 

 

 

나비 한 마리가 저를 계속 따라다닙니다. 제가 온 것이 반가웠나 봅니다. 내가 꽃처럼 예뻐서 그런가? 나비가 잠시 앉아 있을 때 반가운 마음에 사진으로 담아봤습니다. 

 

 

 

 

마당에는 자전거가 있습니다. 안내문에는 혜원이 타는 자전거와 동일한 것이라 적고 있습니다. 자전거는 누구나 자유롭게 탈 수 있습니다. 저도 집 구경하고 자전거 타고 나갔습니다. 

 

 

 

 

집 뒤로 가봅니다. 돌담이 이어지고 감나무가 있습니다. 뭔가 푸근함이 느껴집니다. 

 

 

 

 

반응형

 

 

 

 

집 뒤로 가니 문이 있습니다. 문이 열립니다. 안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집 안 구경을 해봅니다. 영화 속에서 혜원이와 혜원이 친구들이 함께 어울렸던 모습이 떠올랐습니다. 직접 막걸리 만들어서 마시는 장면이 특히 더 생각나는지 모르겠습니다. 냉장고와 진열장에 뭐가 있는지 열어봤는데 아무것도 없네요. 

 

 

 

 

영화 리틀 포레스트 촬영장면(출처 : 다음 영화 검색)

 

 

 

 

리틀 포레스트는 주인공이 계절이 변하면서 다양한 요리를 만듭니다. 주인공 김태리 배우가 직접 요리를 배워서 했다고 합니다. 뚝딱뚝딱 쉽게쉽게 요리합니다. 메뉴도 다양합니다.

 

배춧국, 배추전, 수제비, 꽃 파스타, 아카시아 꽃 튀김, 쑥갓 튀김, 오이콩국수, 달걀 샌드위치, 김치전과 두부전, 막걸리, 떡볶이, 무지개 시루떡, 양배추 빈대떡(오코노미야키), 감자빵, 크렘 브륄레, 밤조림, 곶감, 양파 통구이.

 

영화 보고 나서 무척 배고팠습니다. 

 

 

 

 

리틀 포레스트는 착하고 순수한 영화입니다. 전체관람가입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볼 수 있습니다. 특별한 것이 없어서 특별한 영화입니다. "잠시 쉬어가도, 달라도, 평범해도 괜찮아! 모든 것이 괜찮은 청춘들의 아주 특별한 사계절 이야기"라는 문장으로 영화를 소개합니다. 위로받고 위로할 수 있는 따뜻한 영화입니다. 

 

 

 

 

다양한 양념 용기가 있는 창가를 보니 저도 무슨 요리가 하고 싶습니다.  

 

 

 

 

주방에서 바라본 방. 테이블에는 방명록 적습니다. 난로에 불을 넣어 따뜻하게 하고 자던 혜원이 떠올랐습니다.

 

영화 리틀 포레스트는 원작은 일본입니다. 2002년부터 2005년에 만화로 나왔습니다. 2014년, 2015년에 일본에서 1편, 2편으로 나누어 영화로 나왔습니다. 한국에서는 2018년에 개봉했습니다. 한국 리틀 포레스트는 임순례 감독 작품입니다. 관객 수 150만 명을 넘겼고요. 절대치는 많지 않지만, 제작비가 많이 들지 않아서 손익분기점은 넘었습니다. 

 

 

 

 

방 안에 가방 하나가 눈길을 끕니다. 

 

 

 

 

창 너머로 바라본 마당. 영화에서는 마당이 꽤 넓어 보였는데, 실제로는 영화에서 본 것보다는 작아 보입니다.  

 

 

 

 

자전거 타고 동네 돌아보기로 합니다. 자전거가 관리가 잘 안 되어 타는 데 불편했습니다. 언덕 오르기도 어렵습니다. 그래도 재밌습니다. 시골의 푸르고 신선한 바람을 만끽하며 타는 즐거움이 좋습니다. 

 

 

 

 

영화에서 혜원이 기르던 개 오구를 만납니다. 

 

 

 

 

 

 

 

 

다리를 건너 시냇물 너머의 집을 바라봅니다. 영화 촬영은 계절을 따라 1년 동안 촬영했습니다. 세트가 아닌 자연의 모습을 보여주고자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혜원의 집을 어느 계절에 와도 영화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저는 여름에 와보고 싶었습니다. 여름이 주는 밝은 이미지가 영화를 더욱더 선명하게 기억해 줄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제가 여름을 좋아합니다.

 

 

 

 

혜원의 집은 경상북도 군위군 우보면 미성1리에 있습니다. 마을회관에 포스터가 있어서 가까이 가봤습니다. 생각지도 않게 유지태 배우 사인이 있습니다. 

 

 

 

 

영화 마지막에 주인공 혜원이 자전거 타고 막 달리는 장면이 나옵니다. 이 길인지는 확실히 모르겠습니다. 그런 것 같긴한데, 혜원의 마음이 되어 길을 달립니다. 자동차로.  

 

 

 

 

군위에 있는 영화 리틀 포레스트 촬영지입니다. 주인공 혜원의 집과 주변 마을 풍경은 특별히 하지 않아도 편안해지는 매력이 있습니다. 영화 아직 보지 못한 분은 꼭 챙겨보시길 바랍니다. 가족이 함께 보면 좋은 영화입니다. 영화 속에 나오는 식재료, 음식을 보며 이야기 나누고 나누어 먹으면 좋을 것입니다. 저는 다시 차를 몰고 출발합니다. 화본역을 향해갑니다.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01)
이야기꽃 (100)
서울특별시 (67)
인천광역시 (68)
경기도 (161)
강원도 (184)
경상북도 (175)
대구광역시 (28)
경상남도 (140)
부산광역시 (52)
울산광역시 (9)
전라북도 (93)
전라남도 (187)
광주광역시 (15)
충청북도 (100)
충청남도 (184)
대전광역시 (24)
제주특별자치도 (374)
평택,안성 (139)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3-29 00:00
세로형
반응형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