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평택 8경 모바일 스탬프 투어
 
지역별로 가볼 만한 곳을 묶어서 소개합니다. 지역 이름과 함께 8경, 10경, 12경 등으로 부릅니다. 평택의 가볼 만한 곳 8곳을 묶어 평택 8경이라 부릅니다. 평택 8경을 재밌게 둘러볼 방법이 있습니다. 모바일 스탬프 투어입니다. 평택 8경은 어떤 곳들이며 모바일 스탬프 투어는 어떻게 하는 것인지 살펴봅니다. 
 

저는 평택에서 태어나 쭉 살고있습니다. 평택 구석구석 다니고 있습니다. 평택의 가볼만한 곳에 대한 소개가 많지 않아 아쉬웠습니다. 2022년 평택시에서 평택 8경을 발표하면서 평택의 명소를 더욱더 알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평택 8경은 농업생태원, 배다리생태공원, 소풍정원, 오성강변, 원평나루 갈대숲, 진위천유원지, 평택항, 평택호 관광단지입니다. 
 
 
 
 
 

평택 8경을 재밌게 즐기기 위해 모바일 스탬프 투어를 진행합니다. 모바일 스탬프 투어를 하기 위해서 '스탬프투어' 라는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회원가입과 로그인까지 하면 모바일 스탬프 투어를 하기 위한 준비는 끝났습니다. 
 
평택 모바일 스탬프 투어는 [평택 8경]과 [평택 놀고, 먹고] 2가지 코스가 있습니다.  코스별로 8개 명소가 있습니다. 8개 명소를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누어 모바일 스탬프 투어를 진행합니다. 상반기(3~5월) 평택 8경 모바일 스탬프 투어 참여할 수 있는 곳은 배다리생태공원, 농업생태원, 오성강변, 평택호입니다. 
 
 
 
 
 

앱에 있는 지도를 통해 찾아가야 할 명소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지도에서 위치를 선택하면 장소에 대한 소개, 주소를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맵, 카카오맵과 연결하여 목적지를 정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평택 모바일 스탬프 투어 평택 8경 상반기 코스를 시작합니다. 첫 번째 목적지는 평택시농업생태원입니다. 평택시 농업생태원은 2018년 10월에 개장한 농촌테마공원입니다. 도시와 농촌이 상생하여 평택 시민 모두가 행복한 삶의 질을 높이고자 만들었습니다. 
 
 
 
 
 

평택농업생태원에 도착하니 휴대전화 진동이 울립니다. 농업생태원 스탬프 존에 들어왔다는 알림입니다. 화면 하단에 눌러서 스탬프 획득을 터치하면 앱을 통해 스탬프 찍힙니다. 아래에서 소개하는 평택호관광단지, 오성강변, 배다리생태공원에 도착해도 스탬프 알림이 울립니다. 
 
 
 
 
 

3월의 평택농업생태원은 봄맞이 준비가 한창입니다. 들판에 꽃도 심고 주변 정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4월 중순이면 평택농업생태원은 푸릇푸릇한 모습에 알록달록 예쁜 꽃들로 가득합니다. 튤립동산에 색색의 튤립 피어난 모습은 그야말로 장관입니다. 
 
 

 


 
 

반응형


 


 
 
 

평택농업생태원의 가을

평택농업생태원은 1년 내내 시민과 함께합니다. 주말이면 가족들이 방문하여 산책하며 즐겁게 지냅니다. 아이들이 맘껏 뛰어놀 수 있습니다. 평택농업생태원 옆으로 자연테마식물원, 농업박물관 등을 함께 살펴볼 수 있습니다. 반려견 놀이터도 있습니다. 로컬푸드 매장에서 싱싱하고 믿을 수 있는 평택의 먹거리를 만날 수 있습니다.
 
 
 
 
 

평택 모바일 스탬프 투어 두 번째 목적지는 평택호 관광단지입니다. 평택호는 평택호 방조제(아산만 방조제)를 쌓으면서 만들어진 인공호수입니다. 호수 주변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편의시설을 만들었습니다. 입장료, 주차비 없습니다. 
 
 
 
 
 

평택호 관광단지에는 한국소리터, 평택호예술관 등이 있습니다. 한국소리터는 다채로운 공연과 교육 체험 프로그램 등을 통해 평택의 문화 예술 중심지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평택 출신의 국악 거장 지영희 선생을 기념하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한국근현대음악관에서 우리나라 음악 역사를 알 수 있습니다. 평택호 예술관에서 미술 작품 감상할 수 있습니다.
 
 
 
 
 

 
 
 
 
 

평택호를 따라 만들어진 나무데크길을 걸으며 산책할 수 있습니다. 평택호관광단지 주변 의자는 특별합니다. 소리가 나오는 음악벤치입니다. 밤이면 산책로는 화려한 조명으로 빛납니다. 자동차 극장에서 영화도 볼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목적지는 오성강변입니다. 안성천 물줄기가 평택을 지나갑니다. 평택시 오성면 구간을 오성강이라 부릅니다. 봄과 가을이면 오성강 주변에 유채꽃, 코스모스 등으로 아름답게 빛납니다. 두 바퀴의 행복 2호점이 있습니다. 평택시에서 운영하는 자전거 대여점입니다. 무료로 자전거를 빌려 오성강변을 달릴 수 있습니다. 
 
 
 
 
 

평상시에도 산책로와 자전거길이 만들어져 있어 오가는 시민들이 많습니다. 오성강 주변으로 분위기 좋은 카페가 많이 있습니다. 카페에서 차 마시며 여유롭고 편안한 시간 보낼 수도 있습니다. 
 
 
 
 
 

 
 
 
 
 

2023년 상반기 평택 모바일 스탬프 투어 평택 8경 코스 4곳 중 마지막으로 소개할 곳은 배다리생태공원입니다. 공원 옆으로 평택시립배다리도서관이 있습니다. 배다리도서관은 평택시립도서관의 중심입니다. 도서관에서 책도 읽을 수 있지만 자유롭게 뛰어놀 수도 있습니다. 배다리도서관 주차장은 3시간까지 무료입니다. 
 
 
 
 
 

배다리도서관 옆으로 배다리생태공원이 있습니다. 배다리저수지를 중심으로 만들어진 다목적공원입니다. 저수지 주변으로 택지개발이 이루어지면서 많은 인구가 유입되었습니다. 공원을 찾는 시민들이 많습니다. 반려견과 함께하는 모습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배다리생태공원에는 수원청개구리, 금개구리, 꼬리명주나비 등 멸종위기동물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자연을 잘 보전하는 공원입니다. 봄이 오면 배다리생태공원 곳곳에 봄꽃이 화려하게 피어날 것입니다. 
 
 
 
 
 

 
 
 
 
 

이렇게 평택 8경 모바일 스탬프 투어 상반기 4개 코스 스탬프를 다 찍었습니다. 모바일 스탬프 투어를 통해 평택을 좀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스탬프 찍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모바일 스탬프 투어는 정해진 순서는 없습니다. 그리고 하루에 다 참여하지 않아도 됩니다. 대신 상반기(3~5월) 안에 정해진 코스를 완주하면 선물 받을 수 있습니다. 선물은 매달 100명(평택 8경 50명, 놀고 먹고 50명)씩 3달 300명에게 줍니다. 선물은 추첨입니다. 공직선거법에 따라 평택시민은 SNS 후기를 작성해야 합니다.

 
아래 링크 접속 후 ch+를 선택하면 라오니스 여행기를 카톡에서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29)
이야기꽃 (99)
서울특별시 (66)
인천광역시 (68)
경기도 (162)
강원특별자치도 (185)
경상북도 (175)
대구광역시 (28)
경상남도 (148)
부산광역시 (53)
울산광역시 (9)
전북특별자치도 (94)
전라남도 (188)
광주광역시 (15)
충청북도 (100)
충청남도 (185)
대전광역시 (24)
제주특별자치도 (1)
평택,안성 (142)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7-25 13:38
세로형
반응형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