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성목장 승마체험

말(馬)을 타본적이 있으신지요.. 저는 딱 한 번 있습니다.. 그것도 엄한곳에서 탔죠.. 서해안 대천해수욕장에 갔는데.. 어떤 아저씨가 공짜로 태워준다고 해서.. 아무 생각없이 타 봤습니다.. 제주도에 살았었고, 몽골여행도 갔다오고 했는데.. 승마와는 인연이 잘 안닿더군요.. 그런데 인연이 조금은 생기려나 봅니다.. 경기도 안성에 승마체험장이 생겼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먼저 안성목장에 대해서 간단하게 말씀 드리겠습니다.. 목장의 시작을 알리는 안내판에 태극기와 독일국기가 같이 그려져 있습니다. 박정희 대통령이 독일에 가서 지원을 얻어내어, 1969년 한독시범목장으로 설립되었습니다..넓이는 약 130㏊(39만평)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 안성목장은 농협에서 축산과 관련된 교육, 연구시설이 많이 모여 있습니다.. 특히나 봄에는 넓은 보리밭이 멋지게 펼쳐져, 사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이곳 안성목장에 올해 6월에 승마센터가 만들어졌습니다.. 장기적으로는 농축산 테마공원으로 만들계획이라고 하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클럽하우스에 가서 안내를 받은 후, 실내승마장 안으로 들어왔습니다. 여러마리의 말들이 보입니다. 6살이고.. 이름은 '럭키' 입니다. 잘 생겼습니다...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승마를 하기 위한 도구들이 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분은 승마를 배우려고 오신분 같았습니다. 승마요금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1일회원의 경우, 일반 1시간은 5만원, 3인 가족은 7만원입니다.. 월회원은 70만원(평일회원은 40만원) 이라고 하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볍게 말을 타볼 수 있습니다. 체험승마의 경우 1회에 1만원입니다.. 앞에서 말을 잡아줍니다..



승마자세와 승마장의 안전과 예절에 대해서 나와있습니다. 사진을 클릭하시면 더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밖으로 나오니 백마가 풀을 뜯고 있습니다.. 제가 이 녀석을 타면 백마탄 왕자가 될 수 있을까요?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승마장 옆으로는 한우목장이 있습니다.. 녀석들이 엉덩이를 뒤로 쑥 빼고 있네요...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송아지님들이 밥을 먹고 있습니다. 농협에서 관리하는 소들이긴 하지만.. 안성땅에서 자라는 한우 이야기를 안할 수 없습니다.. 안성마춤 한우는 과학적이면서도 철저한 혈통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여러 검사를 통해 최상의 품질일 때 출하할 수 있도곡 시기를 조절하고 있습니다. 안성마춤 한우에는 양심코드가 부착되어 있어.. 생산이력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승마센터를 나오니 옥수수밭이 드넓게 펼쳐져 있습니다.. 사료용으로 쓰이나 봅니다.



2008년 4월의 안성목장의 모습입니다... 안성목장 승마센터 전화번호는 031-657-2032 입니다. 인터넷은 농협중앙회 안성목장 승마센터 라는 이름으로 네이버에 카페가 개설되어 있습니다. 개장은 09~17시.. 매주 월요일은 휴장입니다. KBS '아가씨를 부탁해' 라는 드라마가 여기서도 촬영이 되었다는데.. 드라마를 안보기에 어떻게 나왔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농협중앙회 안성목장은 안성시 공도읍에 있습니다.. 경부고속도로 안성 IC 에서 안성시내방향으로 가다보면, 공도의 아파트 단지들을 지나게 됩니다.... 쭉 가다보면 고가도로가 보이고.. 거기서 우회전을 해서 들어가면 됩니다..

승마를 하게 도면 상체를 바르게 교정할 수 있고 , 허리의 유연성과 근육을 강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말을 타면서 말의 움직임과 함께 몸을 움직여 줌으로써 장운동이 활발해지고, 담력증대와 함께 에너지 소비가 많아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광주승마클럽 참고).. 승마는 생명이 있는 동물과 함께 하는 유일한 레포츠라고 합니다.. 안성으로 오셔서 말타고 애마부인 되어보시지요..ㅎㅎ 고맙습니다...^^

다음 메인에 올랐습니다.. 고맙습니다. ^^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09)
이야기꽃 (100)
서울특별시 (67)
인천광역시 (68)
경기도 (162)
강원도 (184)
경상북도 (175)
대구광역시 (28)
경상남도 (141)
부산광역시 (53)
울산광역시 (9)
전라북도 (93)
전라남도 (188)
광주광역시 (15)
충청북도 (100)
충청남도 (184)
대전광역시 (24)
제주특별자치도 (376)
평택,안성 (14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4-20 20:45
세로형
반응형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