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월드비트 비나리(World Beat VINARI) 
http://www.dulsori.com


요 며칠 사이로 태풍 2개가 대한민국을 싹쓸이 하고 갔습니다.. 저 라오니스는 .. 이 와중에 휴가를 갔고 .. 그것도 바닷가로 갔고 .. 태풍의 비 바람을 제대로 맞으며 보냈었지요 .. 다행히도 .. 여러분들의 염려 덕분으로 무사히 올라왔습니다.. ^^

그런데 문제는 그 다음 .. 집에 올라오는데 .. 배가 살살 아픈거에요 .. 배가 점점 더 아파오더니 .. 도저히 못 참겠더라는 .. 그래서 야심한 밤 병원에 갔더니.. 장염... 헐 .. 그래서 휴가 마지막날 집에서 끙끙 앓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왜 저만 장염에 걸렸을까요? 여행 내내 같은 것 먹은 동생녀석은 멀쩡한대 .. ^^;;

끙끙 앓고 있는 와중에도 포기 할 수 없는 것이 있었습니다... 휴가의 마지막날 신나게 보내기 위해서 공연 하나 보려고 준비를 하고 있었거든요 .. 그 공연 이름은 '월드비트 비나리' .. 월드는 다들 뜻을 아실테고 .. 비트가 들어가니 쿵쾅 쿵쾅 거릴 것 같고 .. 비나리는 뭐지 하시겠군요 ... 자세한 소개는 차차 하기로 하구요 ..

가야 되나 말아야 되나 잠시 고민을 했지만 .. 공연을 보고난 느낌은 .. 안가면 대박 후회했을 것이라는 .. 부글부글 끓는 배를 부여잡고 .. 산넘고 물건너 간 보람이 있었다는 말씀 .. 쿵쾅쿵쾅 신나는 비트와 함께 .. 소원성취하러 떠나가 보겠습니다..

얼쑤 .. ^^



'월드비트 비나리' 공연이 열리고 있는 곳은 대한민국의 중심이자 서울의 중심 .. 종로 한 복판입니다.. 종로2가 시네코아 4층에 '월드비트 비나리' 전용 공연장이 있습니다... 서울 종로를 종종 거닐긴 하지만 .. 이런 공연장이 있는 것은 처음 보는구만요 .. ㅎㅎ .. 종로3가역 15번 출구로 나와서 직진 하다가 종로2가 사거리에서 좌회전 하면 됩니다..





티켓박스에 있는 공연 시간과 관람요금입니다.. 평일에는 오후 8시 공연, 주말에는 오후 4시 공연입니다.. 월요일에는 공연이 없군요.. 처음에 공연 시간표를 보고서는 .. '공연 횟수가 적네?' 라는 생각을 했는데... 공연을 보고 나니 .. 출연진들이 혼신을 다하는 모습에 .. 매일 같이 하는 것이 쉽지 않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성공기원석, 건강기원석, 사랑기원석 이라는 작명센스가 좋습니다... 저는 사랑기원석이 필요했으나 .. 많은 분들이 아시듯이 .. 독야청청 솔로총각인지라... 성공기원석에 앉아서 봤습니다... 극장이 그리 크지 않은지라 .. 사랑기원석도 나쁘진 않을 것 같습니다.. 물론 앞 자리에서 보면 더 재밌겠지요 .. ㅎㅎ

다른 공연도 그렇겠지만 .. 월드비트 비나리도 다양한 할인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아래 '예매정보'를 클릭하시면 ..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시네코아 1층에 있는 포스터입니다... 포스터를 보시면 .. 공연 내용이 대략 짐작 가실 듯 합니다.. 북치고 장구치고 .. ㅎㅎ.. 그러면 '비나리'의 뜻이 뭔지는 알고 공연을 보셔야겠지요 .. 비나리는 '빌다'라는 뜻을 가진 순 우리말입니다.. 아마 '비나이나 비나이다 천지신명께 비나이다' 라고 할 때의 그 느낌인 듯 합니다..

월드비트라고 하니 .. 세계적으로 쭉쭉 뻗어 나가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대요 .. 실제로 세계 53개국에서 공연을 했다고 합니다.. 와우 .. ㅎㅎ .. 공연 홍보물에는 '세계와 통했습니다. 해외에서 인정받은 한국형 월드뮤직' 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세계와 통할만 했습니다.. 공연장에 외국인들도 보이던데.. 그들도 신나게 즐기줄 알더군요 ... ㅎㅎ





4층 공연장으로 올라왔습니다... 관객들의 열광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을 찍은지 30분 후 .. 저도 저 거대한 손들 속의 한 사람이 되어 있었습니다.. 풋쳐 핸접 .. ㅋㅋ

포스터 상단에 '월드비트 비나리가 여러분의 소원을 빌어드립니다~' 라는 멘트가 있습니다.. '비나리'라는 제목부터가 소원성취의 메시지를 담고 있지요 .. 공연 시작하기 전 .. 여러분의 이루고 싶은 소원을 마음속으로 생각하고 관람을 시작해 보시지요 .. 그러면 꼭 이루어 질 것입니다. 그렇다고 로또 당첨 같이 허황된 거 말구요 .. ㅎㅎ ..





공연이 시작되기를 기다리면서 일전에 공연했던 사진을 제가 다시 찍어봤습니다.. 본 공연 중에는 사진을 못 찍을테니까요 .. 사진을 찍으면서 공연의 분위기를 익혀 보기 위함도 있구요 .. 북치고 장구치고 뛰어오르고 .. 난리났습니다... ㅎㅎ .. 사진으로만 보면 .. 웃통을 벗고 있는 것 같기도 한대요 .. 이번 공연에서는 올 제대로 입고 합니다..





짜잔 .. 공연장에 들어왔습니다.. 소극장인지라 .. 좌석이 넓지는 않습니다...  공연 시작하기까지 시간이 좀 남아서 썰렁해보이기도 하는대요 .. 막상 공연시간이 되니까 .. 어디서들 오셨는지.. 사람들로 북적이더군요 .. 사람들이 들어오지 않아서 .. 좀 심심하겠는걸 했는대 .. 완전 기우였네요 .. 어린 아이들부터 어르신들까지 관객의 폭도 넓었습니다.. 





관객들이 잘되라고 .. 잘되라고 ... 지금 포스팅을 보고 계신 분들도 잘되라고 잘되라고 .. ㅎㅎ





공연 사진 못 찍는다더니 .. 어떻게 찍었지? 하시겠군요 .. ㅎㅎ .. 공연 막바지에 이르러서는 포토타임이 주어집니다.. 이 때는 사정없이 막 찍어도 되요 .. 아예 이렇게 대놓고 포즈도 취해줍니다... 앞에 오른쪽 남자분이 출연진의 리더 같던데 .. 커다란 입을 환하게 웃으면서 .. 관객의 호응을 유도하는 것이 재밌었습니다..





공연 무대를 보시니까 .. 어떤 공연인지 대략 아시겠죠?.. '월드비트 비나리'는 우리의 국악을 기본으로 한 공연입니다.. 공연이 시작되면 .. 객석 어딘가에서 피리를 부는 소녀(?)가 나오고 나비가 날고 .. 장막 속에서는 정한수 놓고 .. 소원을 빌기 시작합니다..  꽹과리, 징과 함께 북도 치고 .. 가야금도 튕기고 .. 창도 하고 .. 태평소도 불고 .. 대금도 불고 .. 신나게 한 판 놀아 보는 것이지요 ..

국악하면 뭔가 고르할 것 같은 편견이 있는대요 .. 그런 편견을 여지없이 사정없이 아주 제대로 박살 내 줍니다.. 젊은 출연진들의 열정적인 공연을 보노라면 .. 우리만의 국악이 아닌 .. 세계속의 흥겨운 음악이 됩니다..

얼쑤 ..






공연은 세부적으로 나뉘어 지는데요,  어떤 제목의 공연인지, 어떤 성격의 공연인지는 무대 양 옆으로 자막이 나옵니다.. 한글,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으로 나오기에 외국인들도 공연 이해에 큰 이해는 없을 듯 합니다.. 사이사이 배우들이 영어도 해요 .. 오케이 ^^





그 좁은 무대를 사방팔방 뛰어다닙니다.. 박수 소리가 끊이질 않지요 ...





공연 거의 끝날 무렵이군요 ..





공연 시간은 80분 정도 됩니다만 .. 앵콜을 하면 다시 나와서 흥을 돋습니다... 이 때 엉덩이가 무거우면 .. 나만 손해죠 .. ㅎㅎ .. 모두가 일어나서 흥겹게 박수치고 웃고 즐기면 됩니다.. 얼쑤 .. ㅎㅎ





마지막까지 신나게 ..

8명 정도가 출연을 하는대요 .. 그 중에서 저는 검은색 티셔츠 입은 저 남자 배우가 가장 인상적입니다.. 주로 대금을 부는대요 .. 기다란 머리에서부터 뿜어져 나오는 포스가 멋지더군요 .. ㅎㅎ ..





 

공연이 끝났다고 해서 .. 무대에서 바로 빠이빠이 하는 것은 아닙니다... 배우들이 밖으로 나와서 길을 터주고 .. 함께 어울리면서 끝까지 함께 합니다.. 이때는 관객과 배우들이 하나가 되어 모두가 함께하는 판을 만드는 것이지요 .. 배우들은 마지막까지 혼신의 힘을 다합니다... 이마에 맺힌 땀방울 하나하나에서 그 힘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다 끝나면 배우들과 사진도 찍고요 ..





기념품은 선택 .. 많은 분들이 구입을 하시더군요 .. 기념품 사면 .. 배우들이 싸인도 해줘요.. 저는 그냥 왔지만 .. ㅋㅋ



종로3가역 15번출구, 종각역 4번 출구에서 나와서 5분 정도 걸으면 됩니다.. 시네코아 극장 건물에 주차장 있다네요.. 일반 자가용만 들어갈 수 있답니다.. SUV, 대형차량은 안되구요 .. 공연은 2012년 8월 18일부터 시작을 했다는군요 .. 일정표 상에는 내년 2013년 7월 31일까지 하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월요일 공연 없고 ..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 공휴일에도 공연합니다.. 공연시간은 90분 정도 ..

'월드비트 비나리'가 공연을 시작한지는 10년이 넘었다는군요 .. 그동안 53개국을 돌았고 .. 이번에 전용관을 오픈하면서 보다 많은 사람들이 관람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관람료는 4만~6만원 .. 물론 여러가지 할인 혜택을 이용하시면 보다 저렴하고 알차게 보실 수 있구요 .. 사실 남자들 술 한 잔 값이면 됩니다... ㅋㅋ

월드비트 비나리(World Beat Vinari) 공연은 젊은 국악인들이 모여서 펼치는 신나는 놀이마당입니다.. 북치고 장구치고, 노래도 하구요 .. 우리나라뿐만이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흥겨움을 인정받은 공연이었습니다.... 힘찬 북소리와 마음을 움직이는 노래를 듣다보면 .. 어느새 복이 내 안으로 들어오고 .. 자신이 바라는 소원도 이루어 질 것 같은 공연이었습니다.. 

얼쑤 .. ㅎㅎ ..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09)
이야기꽃 (100)
서울특별시 (67)
인천광역시 (68)
경기도 (162)
강원도 (184)
경상북도 (175)
대구광역시 (28)
경상남도 (141)
부산광역시 (53)
울산광역시 (9)
전라북도 (93)
전라남도 (188)
광주광역시 (15)
충청북도 (100)
충청남도 (184)
대전광역시 (24)
제주특별자치도 (376)
평택,안성 (14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4-20 12:21
세로형
반응형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