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통영맛집 한일식당

우리나라 음식은 국물요리가 많습니다.. 국물요리를 크게 둘로 나눈다면 국과 찌개가 있습니다.. 저는 국보다는 찌개를 좋아합니다..

찌개의 종류가 많습니다.. 김치찌개, 된장찌개, 순두부찌개, 참치찌개, 청국장찌개 등등 .. 이 중에서도 제가 제일 좋아하는 것은 김치찌개입니다.. 크게 고민 할 것 없이 바로 김치찌개를 주문합니다.. 칼칼한 국물과 아삭한 김치의 만남은 생각만해도 침이 꼴깍 넘어갑니다..

김치찌개는 찌개의 기본이기에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김치찌개를 파는 식당도 엄청나게 많습니다.. 하지만 조금은 색다른 김치찌개를 소개하려 합니다.. 통영에서 만난 김치찌개입니다...


식당


통영 여행길에서 만난 후배가 있습니다.. 때는 점심시간 .. 맛있는 것 좀 먹으러 가자고 물으니 .. 대뜸 이곳으로 데리고 갑니다.. 통영에 왔으면 굴이나 해산물 쪽으로 갈 줄 알았는데 .. 뜬금없이 김치찌개라 해서 .. 의아해 했습니다..

그래서 도착한 식당은 '한일식당'입니다.. 간판에는 쌈싸먹는 김치찌개라고 적혀있습니다.. 찌개를 어떻게 쌈싸먹겠다는 것인지? 알듯 모를듯 합니다.. 가능할 것도 같고 말이죠 .. 허튼짓 하는 놈은 아니니까.. 제가 김치찌개 좋아하니까 .. 회는 저녁에 먹기로 하고, 식당 안으로 들어가 봅니다..




방송


방송 나온거 자랑 중 ..

식당 분위기는 평범합니다.. 점심 때인지라 사람들이 제법 많습니다.. 메인 메뉴는 간단하더군요 .. 김치찌개, 삼겹살 두 종류입니다... 여기다 라면사리, 고기 먹고 먹는 된장찌개 추가 비용 등등 .. 김치찌개 가격은 7천원입니다.. 삼겹살은 8천원 .. 아래에서 보시겠지만 .. 찌개에 고기를 추가하면 6천원입니다..




먹는법


당연히 김치찌개를 주문하고 식당 주변을 돌아봅니다.. 김치찌개를 맛있게 먹는 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하나둘셋넷 순서대로 먹으면 된다는 것이고 .. 생고기라는 것은 맘에 듭니다.. 1인 1인분이라는 것은 좀 그렇네요 .. 2인분 시켜서 3명이 먹을수도 있는데 .. ^^ .. 물 조절 부분은 이해가 됩니다.. 라면이나 찌개나 물 조절이 생명이지요 ... ㅎㅎ



 


원산지


원산지 표시를 재밌게 써놨군요 .. 국내산, 냉장육, 신선한 것을 강조하는군요 .. 그나저나 요즘 돼지고기 값이 내렸더구만요 .. 구제역 발생 이후 돼지 개체수가 줄었다가 다시 회복되면서 돼지고기 생산량이 급증 했다고 합니다... 돼지고기 많이 먹읍시다.. 돼지에 관한 이야기는 조만간에 다시 할 기회가 있을 것입니다.. 제가 얼마 전에 재밌는 곳을 다녀왔어요...  ㅋㅋ




상추


쌈싸먹는다고 했으니 상추가 올라오는 것은 기본이겠지요 ..




새우젓


위에서 김치찌개 맛있게 먹는 방법에 나왔던 것들입니다.. 새우젓, 오이피클, 마늘, 고추, 쌈장 .. 저는 피클을 그닥 좋아하지 않는지라, 많이 먹지는 않았습니다.. 맛있는 새우젓만 있으면 됩니다.. 돼지고기 먹을 때 새우젓을 왜 먹어야 하는지 아시죠? 모른다구요? .. 새우젓에는 돼지고기의 지방을 분해하는 효소가 들어있어요 ..




반찬


기타 반찬들이구요 ..




김치찌개


그렇게 오랜만에 만난 후배와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는 사이 .. 식당에서 밝혔듯이 .. 주방에서 찌개 준비하는 시간 10분 정도가 흐르고 난 뒤 .. 김치찌개가 우리 앞에 등장을 합니다.. 그냥 찌개만 봐서는 그렇게 특별해 보이지는 않습니다 .. 김치, 돼지고기, 두부가 보이는군요 .. 국물이 좀 많아 보이기도 하는데, 라면사리를 시켰기에 그런가보다 넘어갑니다.. 보글보글 끓여봅니다..




라면


 

찌개가 보글보글 끓고 라면사리를 넣습니다.. 라면사리를 넣으니 물의 양이 적당한 것 같군요 .. 스멀스멀 올라오는 찌개의 향기가 아주 좋습니다.. 국물도 칼칼하니 입맛에 맞는군요 .. 역시 김치찌개는 두부와 돼지고기가 들어가줘야 합니다.. 참치는 별로에요 .. ㅎㅎ



쌈


 

그렇게 찌개가 맛있게 끓고 있습니다... 고기도 잘 익은 것 같구요 .. 그렇다면 쌈싸먹어 봐야지요 .. 맛있게 먹는 방법을 따라 해봅니다.. 상추를 펴고, 돼지고기 올리고, 새우젓, 마늘도 올려봅니다.. 피클은 않 좋아하니까 빼고 .. 쌈싸서 냠냠 ..

기름에 지글지글 익은 삼겹살 쌈싸먹는 것 하고는 다른 느낌이로군요 .. 김치찌개 국물에 젖은 돼지고기맛도 좋습니다.. 고기에 비계가 많은거 아니냐고 하시겠지만, 비계에서 국물맛이 나오는 것입니다.. ㅎㅎ




소주


이렇게 좋은 안주가 있는데, 이렇게 좋은 벗이 있는데 .. 한 잔 해아지요 .. 건배 .. 어머나(어디든 머문곳에서는 나만의 추억을 남기자) ㅋㅋ .. 대낮인지라 .. 한 잔 만 했습니다... 정말? ㅋㅋ





영업시간은 AM 11시 부터 PM 10시까지 .. 첫째, 셋째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김치찌개 포장 됩니다..

회사에서 꿀꿀한 일이 있어서, 한 잔 하고 싶었습니다.. 일이 늦게 끝나는지라 집으로 바로 왔습니다.. 돌아오는 길에 통영 한일식당에서 김치찌개와 먹은 소주 한 잔이 생각 나더군요 .. 그래서 이렇게 포스팅 해봤습니다.. 맨정신으로 포스팅했어요 .. ㅋㅋ

김치찌개라는 평범한 음식도 살짝만 변신하면 독특한 먹거리로서 많은 사람들에게 환영 받게 되는군요 .. 김치찌개의 진화라는 표현이 맞는 것 같습니다.. 통영까지 가긴 멀고 .. 집에서 돼지고기 팍팍 넣고 김치찌개 끓여 먹고 싶어집니다.. 엄니 .. 김치찌개 끓여줘유~  .. 집에 묵은지 많다는데.. 울 엄니의 김치찌개 맛도 일품입니다.. ㅎㅎ

천고마비 가을 .. 맛있는 날 되길 바랍니다.. ^^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01)
이야기꽃 (100)
서울특별시 (67)
인천광역시 (68)
경기도 (161)
강원도 (184)
경상북도 (175)
대구광역시 (28)
경상남도 (140)
부산광역시 (52)
울산광역시 (9)
전라북도 (93)
전라남도 (187)
광주광역시 (15)
충청북도 (100)
충청남도 (184)
대전광역시 (24)
제주특별자치도 (374)
평택,안성 (139)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3-29 16:53
세로형
반응형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