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평택시 블로그 시민기자단 위촉식

'BLOG'는 매력적입니다.. 처음에는 호기심으로 시작한 블로그지만, 지금은 제 생활에서 뗄레야 뗄 수 없는 소중한 동반자입니다.. 다른 SNS도 하지만 그 중심은 블로그입니다..

국어사전에서 블로그에 대해서 찾아보면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네티즌이 자신의 관심사에 따라 자유롭게 게시물을 작성하여 올리는 웹 사이트'  자신만의 개성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이 블로그의 매력입니다.


블로그는 거대한 미디어라기보다는 우리와 가까운 친근한 미디어입니다. 개성있고 친근함을 통해 내가 사는 고장을 알릴 수 있는것은 큰 즐거움입니다.. 제가 살고 있는 경기도 평택에서는 매해 블로그 시민기자단을 선발하고 있습니다.. 7월 11일에 있었던 기자단 위촉식 현장과 함께 평택 블로그 시민 기자단의 활동을 미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신성장 경제도시 평택

여러분은 평택시를 아십니까? 제가 여기저기 다니다보면 반반입니다.. 평택을 아는 분은 아주 반갑게 맞아주십니다.. 반면 평택을 평촌, 평창 등하고 헷갈려 하시면 대략 난감하다는 ㅠㅠ ...

그래도 요즘은 평택을 알아주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어서 기분좋습니다.. 평택은 경기도 가장 아래에 있는 도시입니다.. 도시와 농촌, 첨단과 전통이 공존하는 멋진 도시랍니다. 과거에는 군사도시, 농업도시로 많이 알려져 있었습니다. 요근래에는 우리나라 굴지의 대기업들의 생산시설이 지어지면서, 첨단 산업도시로서의 면모를 갖추고 있습니다.





 


2014년 7월 11일 평택시청에서 '2014 평택시 블로그 시민 기자단' 위촉식이 있었습니다.. 평택시에서 2013년도에 이어 두 번째로 기자단을 꾸미게 되었습니다.. 이번 기자단은 총 38명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위촉 명단을 보니 10대부터 70대까지 세대별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 다양한 눈높이에서 바라보는 평택의 모습이 어떻게 펼쳐질지 기대가 됩니다..




 


이번에 선발 된 기자단은 2014년 7월 11일부터 2015년 12월 31일까지 활동하게 됩니다. 활동기간 동안 평택의 사람, 문화, 정보 등 다양한 소식을 자유롭게 전달하게 됩니다.. 기자단이 작성한 기사는 평택시청 공식블로그(http://pt_story.blog.me/)에 올라가게 됩니다.. 그래서 평택시민 뿐만이 아니라 평택에 대해서 알고자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소식을 전하게 됩니다..   




 


평택시 블로그 시민기자단으로서 활동하는데, 평택시에서도 많은 도움을 주고자 하였습니다.. 각종 홍보자료를 제공해주는 것은 기본입니다.. 취재에 도움이 필요할 경우, 평택시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 약속하였습니다.. 기자증도 만들어 준 것도 취재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위촉식에는 공재광 평택시장이 직접 참석하였습니다. 공재광 시장도 기자단 활동에 관심이 많다고 하였습니다.. 기자단 활동에 있어서 필요한 것을 직접 물어보고, 적극적으로 지원해주기로 하였습니다... 기자단 활동을 통해서 공재광 시장이 어떤 시정을 펼치는지 좀 더 가깝게 다가가 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위촉장 전달



 

 

위촉장을 받으니, 더욱 책임감이 느껴집니다.. 

 

개인적으로 여러 기관과 단체의 블로그 기자단 활동을 하였습니다 .. 그중에서 평택 블로그 기자단은 좀 더 특별하게 다가옵니다.. 제가 태어나서 지금까지 살아오고 있는 평택입니다.. 아무리 먼 여행을 떠나더라도 돌아오는 곳은 평택이었습니다..

그러고보니 그동안 평택에 관한 이야기를 전하는데 소홀한 측면이 있습니다.. 등잔밑이 어둡다는 핑계는 이제 그만 .. 블로그라는 사이버 공간상에서, 평택을 널리 알리는데 자그마한 보탬이 되면 좋겠습니다..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08)
이야기꽃 (100)
서울특별시 (67)
인천광역시 (68)
경기도 (162)
강원도 (184)
경상북도 (175)
대구광역시 (28)
경상남도 (141)
부산광역시 (53)
울산광역시 (9)
전라북도 (93)
전라남도 (187)
광주광역시 (15)
충청북도 (100)
충청남도 (184)
대전광역시 (24)
제주특별자치도 (376)
평택,안성 (14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4-18 12:21
세로형
반응형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