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주 김만복

오랜만에 포스팅입니다. 개인적으로 좀 바쁜 일이 있었습니다 .. 중간에 바람쐬러 휴가 아닌 휴가도 좀 다녀왔고요 .. ㅎㅎ .. 바람쐬러 찾은 곳은 제주도입니다. 제주도 뭐 그렇게 자주 가냐고들 하시는데 .. 제주도는 갈 때마다 새롭습니다 .. ^^

각설하고 .. 앞으로 제주도 이런저런 모습을 소개하겠습니다 .. 뭐 특별히 어딜 정하고 다닌것은 아니기에, 소소한 이야기를 전해볼까 합니다. 그중에 한 곳 .. 요즘 제주도의 핫 플레이스 한 곳을 소개합니다. 특별한 김밥 드셔보시게습니다 .. '제주 김만복'입니다.

 

여기저기 열심히 싸돌아 다녔더니, 제주도 떠날 시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좀 애매합니다. 렌트카 반납하기에는 조금 이르고, 그렇다고 어딜 가보자니 시간이 좀 모자를 듯 하고 .. 공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었기에, 스마트폰으로 주변 검색을 해봤습니다 .. 그러다 레이다에 걸린 곳이 제주김만복입니다.

이 집은 익히 알고는 있었습니다. 인터넷 상에서 자주 보이더군요 .. 가본적은 없었습니다 .. 궁금하기는 했습니다. 뭔데 이리 사람이 많은가? .. 그래 오늘 한 번 가보자 ..

식당(?) 앞에 도착했는데, 주차 할 곳이 없습니다 .. 별도의 주차장이 있는 것이 아니고, 도로변에 대충 주차해야하는 상황 .. 들어오고 나가는 차들도 좁은 도로가 복잡하네요 .. 이 때 시간이 평일 오후 4시 정도였습니다 .. 출발하기 전에 든 생각이 .. 사람이 얼마 없겠지? 했는데 .. 워매 .. 줄이 상당합니다 .. 제 앞으로 얼추 20명 정도는 있네요 .. 피크 때는 난리겠습니다 ..

 

 

제가 윗 단락에서 식당하고 ?(물음표)를 남겼는데요 .. 이곳은 테이크아웃만 됩니다 .. 안에서 먹을 수는 없습니다. 식당 아닌 식당이지요 .. 그래서 줄은 생각보다 빨리 짧아졌습니다 .. 10분 정도 기다리니 제 순서가 되더군요 .. 두 명이 주문을 받고 계산하고, 안쪽 주방에서는 계속해서 음식을 만들고 있었습니다 ..

 

 

제주김만복 메뉴입니다. 딱 보면 전복이 메인입니다. '만복이네김밥'에도 전복이 들어갑니다 .. 그 밖에 오징어, 성게 등이 보이는군요 .. 평범해 보이면서도 색다른 메뉴입니다 .. 이번에는 이집의 대표메뉴라고 하는 만복이네김밥, 오징어무침만 먹어봤습니다 ..  전복성게해물면이 궁금합니다 ..

그런데 .. 이게 원산지 표시가 없네요 .. 국내산 전복이긴 하겠지만 자연산은 아니고 양식일텐데 .. 완도산인지, 제주도산인지는 구분해주는게 좋을듯 합니다 ..

 

 

냉장고에는 스프라이트와 삼다수가 있습니다 .. 김밥에는 사이다죠 .. 제주도에 왔으니 삼다수 생수 있는것이 당연해보이기도 하고요 .. 스프라이트는 1,500원 .. 삼다수는 1,000원입니다 .. 음료값은 일반 마트보다는 살짝 비쌉니다 .. 그래도 음식 포장해가면서, 음료 구입하는 분들도 여럿 보였습니다 ..

 

 

만복이네김밥, 오징어무침을 구입했는데요 .. 워낙 인기 품목이다보니, 주문과 동시에 바로 비닐봉투에 담겨집니다. 사진 왼쪽의 비밀봉투 .. 너무 순식간에 계산과 포장이 이루어져서, 정신없이 들고 나왔습니다 .. ㅎㅎ .. 일회용 젓가락, 스푼 등은 알아서 챙겨 나오시고요 .. 면 요리는 주문하고 좀 기다리는 것 같더군요 ..

 

 

제주김만복은 별도로 먹을 공간이 없다고 말씀드렸습니다 .. 다른것보다도 김밥 종류는 빨리 먹어야 합니다. 제주김만복에서도 구입 후 1~2시간 내로 먹으라고 안내하고 있었습니다. 어떤분들은 길가에서 바로 먹기도 하더군요 .. 좀 그렇더라는 ..

저는 좀 그래도 분위기 있게 먹으려고 바닷가로 왔습니다 .. 탑동방파제쪽으로 갈라했는데, 신호를 잘못 받아서 가게되었습니다. 용두암으로 왔다는 .. ㅎㅎ .. 용두암 내려가기 전 계단에 만복이네김밥과 오징어무침 뚜껑을 열었습니다 .. 짜잔 .. 주변 시선이 조금 부담스럽게 느껴지긴 했다는 .. ^^ 

 

 

이것이 만복이네 김밥입니다 .. 김밥 모양이 좀 독특합니다. 네모 모양이고요 .. 김밥 가운데 네모난 것은 계란입니다. 깨소금 솔솔 .. 여기 전복 들어갔다는데 전복은 어딨니? 라고 물어보실텐데요 .. 전복 살덩이가 들어간것이 아니고, 전복 내장이 들어간것입니다. 그래서 밥 색깔이 약간 푸르스름하다는거 .. 비리지 않을까? 생각하실수도 있지만, 비린맛은 전혀 없고요 .. 참기름의 고소한 그런 맛이 있더군요 .. 잘 먹었습니다 ..

 

 

오징어무침 .. 요것은 진짜 밥반찬입니다 .. 이 오징어무침만 갖고도 밥 2공기는 먹겠더군요 .. 김밥하고의 조화도 괜찮고요 .. 사이사이 고추가 올려진것이 보이실텐데요 .. 살짝 매콤함이 있습니다 .. 그렇게 막 매운것은 아닌데요 .. 먹다보면 얼큼함이 올라오더군요 .. 중간중간 무가 있어서, 오징어와 함께하는 식감도 좋았습니다 ..

 

제가 찾은곳은 제주김만복 본점입니다. 홍보물에는 본점에서 공항까지 5분 거리라고 나왔던데 .. 공항주변이 길이 막혀서 .. 20~30분 여유두고 가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 10시 30분부터 8시까지 영업시간 .. 재료가 떨어지면 일찍 문 닫기도 한다네요 ..

제주김만복 검색해보니 '제주김만복라운지'가 있더군요 .. 제주김만복라운지 안에서는 먹을 수 있는 자리가 있더군요 .. 서귀포에도 매장이 있고요 .. 홍보물 보니 재밌는 SNS 이벤트도 많이 하는군요 ..

그렇게 큰 기대를 하고 간 곳은 아니었습니다. 어떤 곳인지 궁금해서 찾아갔는데 재밌었습니다 .. 맛도 있었고요 .. 다음에 제주도 갈 때 다시 한 번 찾아가보고 싶습니다 .. 이런 소소하지만 특별한 먹거리 찾아가는 재미가 좋습니다 .. 그래도 주차 문제는 좀 어떻게 아이디어를 내면 좋겠습니다 .. 위험해보이더라구요 .. ^^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097)
이야기꽃 (100)
서울특별시 (67)
인천광역시 (68)
경기도 (161)
강원도 (184)
경상북도 (175)
대구광역시 (28)
경상남도 (138)
부산광역시 (52)
울산광역시 (9)
전라북도 (93)
전라남도 (186)
광주광역시 (15)
충청북도 (100)
충청남도 (184)
대전광역시 (24)
제주특별자치도 (373)
평택,안성 (139)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3-19 10:02
세로형
반응형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