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수마당 고기국수

 

제주도에는 맛있는 음식이 많습니다. 오래전부터 제주도에서 먹었던 음식들도 있고요 .. 최근에는 퓨전형태로 만들어진 신메뉴들도 많습니다. 여러 먹거리 중에서 제가 제주도에서 챙겨 먹는 것은 고기국수입니다. 구수한 국물에 후루룩 올라오는 고기국수 한 그릇은 행복입니다 .. 제주도 어디를 가나 고기국수집은 다 있습니다. 그중에서 제주시에 있는 국수마당을 찾았습니다.

 

 

사실 처음부터 국수마당을 가려고 했던 것은 아닙니다 .. 원래는 국수마당 옆에 있는 자매국수를 가려고 했어요 .. 자매국수를 가본적은 없는데 .. 리뷰를 보니 호기심이 드는 곳이더군요 .. 워낙 유명한곳이기도 하고요 ..

 

자매국수를 갔더니만 대기줄이 길게 있습니다. 사진 오른쪽 끝을 보면, 사람들이 앉아있는 모습이 보이실거에요 .. 오래 기다려야겠더군요 ..  함께 여행 한 친구 비행기 출발 시간이 얼마 안남았고, 이 친구가 뭘 기다리면서까지 먹는걸 챙겨 먹는 스타일이 아닌지라 .. 국수마당으로 ... ^^

 

 

 

 

 

국수마당에 들어왔습니다. 점심시간 때여서 그런지 식당 안에 손님이 가득입니다. 테이블도 있고, 마루도 있고요 .. 조카들이랑 어디 다니다보면 마루가 편해서, 식당가면 구조를 유심히 봅니다. 식당도 깨끗했습니다 ..

 

 

 

 

 

국수마당이라는 타이틀답게 다양한 국수가 있습니다. 고기국수하는 집은 돔베고기는 자연스럽게 있는 것이고요 .. 육수 내고, 고명으로 고기 올리려면 당연히 고기를 삶아야 되니까요 .. 아강발에 막걸리 먹으면 맛있는데 .. ㅎㅎ .. 돔베고기는 수육(보쌈)이고요 .. 아강발은 미니족발입니다 .. 유명인들 싸인도 많이 보입니다 ..

 

 

 

 

 

물 부으면 물수건이 되는 .. 위생적으로 보이는 .. 

 

 

 

 

 

핸드폰 충전할 수 있도록 별도의 시설을 만들어 두었네요 ..

 

 

 

 

 

기본반찬이 나옵니다 .. 김치, 깍두기, 고추 .. 다른 고기국수집과 특별히 차이나지는 않습니다 .. 김치, 깍두기는 살짝이 익은것이고요 .. 국수하고 잘 맞더군요 .. 추가 김치, 깍두기는 셀프입니다 ... 문제는 저 고추 .. 고추가 너무 맵더라 .. 하긴 고추가 매워야지 .. 안매우면 고추가 아니것을 ... ㅋㅋ

 

 

 

 

 

테이블 위에는 양념장과 김가루가 있습니다 .. 기호에 따라서 넣으시면 됩니다 .. 고기국수에는 양념장하고 김가루가 어울리지 않습니다 .. 그냥 그대로가 제일 맛있습니다 .. 개인적으로 볶음밥, 국수에 김가루 들어가는 것을 아주 싫어하는 1인입니다 .. ^^

 

 

 

 

 

짜잔 .. 드디어 등장해주신 고기국수 .. ㅎㅎ .. 고기국수가 뭔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말씀드리면 .. 돼지사골국물에 면을 말아먹는것입니다. 고명으로 돼지고기 올라가고요 .. 일본 라멘하고 비슷합니다 .. 지금이야 물자가 흔해서 쉽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지만, 예전에는 아무때나 먹을 수 있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집안에 큰 행사가 있으면 돼지를 잡습니다. 고기를 다 발라내면, 뼈와 부산물이 남습니다. 뼈와 부산물로 국물을 내고, 여기다 면을 넣어서 먹었던게 고기국수입니다.

 

국수마당 고기국수도 맛있었습니다. 구수한 돼지육수와 함께 후루룩 올라오는 면의 느낌도 좋고 .. 고명으로 올려진 고기도 좋고 .. 여기에다 막걸리 한 병 하면 더 좋은데 .. 운전해야 하니 패스 .. ㅎㅎ ..

 

 

 

 

 

국수마당

영업시간 오전 8시 ~ 새벽 4시

제주시 삼성로 65(제주시 일도2동 1034-19)

064-727-6001

http://www.kooksu-madang.com

 

 

 

삼성혈 주변에는 여러 국수가게가 모여있습니다. 국수거리라는 별칭이 있습니다. 국수 한 그릇 하시고, 삼성혈, 제주도 민속자연사박물관 둘러보셔도 좋습니다. 우연히 찾은 국수마당에서 고기국수 맛있게 잘먹고, 기분좋게 제주도 여행을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 요즘같은 장마철은 이런 국수가 참 좋은데, 육지에서는 쉽게 먹을수가 없어서 .. ㅎㅎ .. 제주도 여행길에 고기국수 한 그릇 후루룩 맛나게 드셔보세요 .. ^^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097)
이야기꽃 (100)
서울특별시 (67)
인천광역시 (68)
경기도 (161)
강원도 (184)
경상북도 (175)
대구광역시 (28)
경상남도 (138)
부산광역시 (52)
울산광역시 (9)
전라북도 (93)
전라남도 (186)
광주광역시 (15)
충청북도 (100)
충청남도 (184)
대전광역시 (24)
제주특별자치도 (373)
평택,안성 (139)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3-19 10:02
세로형
반응형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