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정읍 보안식당

 

저는 면요리를 좋아합니다 .. 면요리 종류가 무척 많습니다. 그중에서 쫄면은 저에게 추억의 음식입니다. 학교 다니면서 쫄면 많이 먹었습니다. 지금도 입맛없을때는 새콤달콤매콤한 쫄면을 찾습니다. 전라북도 정읍에 쫄면으로 유명한 식당이 있습니다. 식당이름은 보안식당 .. 11월 어느 가을날 정읍 내장산에서 단풍놀이를 하고 찾아가봤습니다. 

 

 

 

보안식당이라는 이름은 익히 알고 있었습니다. 오래전 KTX 고속열차를 타고 어디론가 갈 때였습니다. KTX 안에 잡지가 있는데, 잡지에 보안식당 소개가 나와있었습니다. 호기심 가는 곳이었습니다. 그러다 얼마전 방송에서 이 식당이 나오는 것을 보았고요 .. 더더욱 가보고 싶었습니다 .. ㅎㅎ

 

내장산에서 정읍으로 향하는 171번 버스를 탑니다. 지도검색으로 보안식당을 찾습니다. 정읍시청에서 내립니다. 스마트폰 지도를 보면서 십여분 걸어간 끝에 보안식당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식당 외관은 허름해보입니다. 어떤곳인지 더 궁금해집니다 ..

 

 

 

 

 

시간은 낮3시가 다 되어갑니다 .. 점심 때가 지나서 그런지 식당 안에 손님이 없습니다 .. 잠시 후 몇몇의 무리가 들어와서 식당 안이 시끌시끌했습니다 .. 동네주민도 있었고, 외지인도 있고요 .. 식당 안의 모습도 오랜 시간동안 손님을 맞이한것이 느껴집니다 .. 시골 분식집 느낌 .. 그래서 맘 편히 먹을 수 있는 ..

 

 

 

 

 

메뉴는 비빔쫄면, 손칼국수, 팥칼국수 딱 3개입니다 ... 쫄면은 쫄면인데 비빔쫄면이라고 하는게 특이합니다 .. 쫄면 가격이 6천원입니다 .. 칼국수 값과 비교해도 그렇고, 우리동네 쫄면 가격하고 비교해도 그렇고 조금 비싸네요 .. 그래봤자 6천원인데 .. ㅎㅎ ..

 

영업시간은 11시 30분부터 19시 30분까지 .. 일요일은 휴무 ..

 

 

 

 

 

테이블은 오래되었지만 깔끔하게 정돈되어 있습니다 .. 식탁위에는 수저통과 설탕이 놓여있습니다 .. 설탕은 팥칼국수 먹을 때 넣으라고 있는 듯 합니다 .. 팥칼국수에 아픈 추억이 있는데, 그 추억을 잊을만한 맛이면 좋겠습니다 .. 이번에는 혼자라서 쫄면에 집중하느라 팥칼국수를 함께하지 못해서 아쉬웠습니다 .. 이럴 때는 혼자 다니는게 재미없다는 .. ^^

 

 

 

 

 

백종원의 3대천왕에 나왔고요 .. 백종원씨의 음식평에 대해서 의견이 많지요 .. 저는 백종원씨의 음식에 대한 정보나 소개를 어느저도 인정하는 편인지라 .. 믿고 먹어봅니다 ... ^^

 

 

 

 

 

생활의 달인에서 쫄면의 달인으로 선정되셨나요 .. 생활의달인 프로그램은 인정 ...

 

 

 

 

 

반찬은 단무지 하나 .. 쫄면과 함께 먹을 국물 .. 국물 맛있네요 ... ㅎㅎ

 

 

 

 

 

시간이 좀 흐른뒤에 쫄면이 나왔습니다 ... 비벼서 나옵니다 .. 그래서 비빔쫄면인가 봅니다 .. 저희 동네도 쫄면이 비벼서 나옵니다. 쫄면은 다 비벼서 나오는 것으로 알고 있었습니다 .. 다른동네보니 양념만 올려진 경우가 많군요 .. 비벼져서 나와야 더 맛있는데, 비빌 때 튀지도 않고 .. ㅋㅋ ..

 

양배추, 상추 등 채소도 푸짐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

 

 

 

 

 

정읍 보안식당 쫄면의 특징은 면이 가는것입니다 .. 우리가 흔히 아는 두툼한 쫄면 두께가 아닙니다 .. 소면보다 조금 두꺼운 정도 .. 방송 보니까 이집에서 직접 면을 뽑으시던데 .. 면이 가느니까 술술 잘 들어가는게 있습니다 .. 쫄면의 탱탱한 식감은 덜 느껴집니다 .. 양념이 그렇게 자극적이지 않았습니다 .. 그래서 더 좋았던 .. 쫄면이 후루룩 잘 들어갑니다 ... 맛있네요 .. ㅎㅎ

 

 

 

 

색다른 쫄면이었습니다.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식당 문 연지 40년 정도 된다는군요 .. 긴 시간 묵묵히 음식을 이어온 내공이 담겨 있었습니다. 여름에는 팥칼국수를 안한다네요 .. 대신 콩국수를 판매하신다는 .. 사장님이 친절하셨습니다 .. 다음에 내장산으로 단풍놀이 올 때 다시 와봐야겠습니다 .. 팥칼국수에 도전 .. 그때는 함께할 누군가가 있으면 좋겠는데 ... ㅎㅎ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전북 정읍시 수성동 528-5 | 보안식당
도움말 Daum 지도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leemsw.tistory.com BlogIcon 이청득심  수정/삭제  댓글쓰기

    식당의 이름도 '보안'이라니....
    정읍의 쫄면이 맛있긴 맛있나 봐요^^ ㅎㅎ

    2017.12.04 08:46 신고
  2. Favicon of https://invitetour.tistory.com BlogIcon 휴식같은 친구  수정/삭제  댓글쓰기

    군침 도는데요.
    정읍에 가면 들러야겠어요.

    2017.12.04 14:55 신고
  3. Favicon of http://onion02.tistory.com BlogIcon 까칠양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음에는 꼭 누군가 같이 드시길...ㅎㅎ
    직접 뽑은 면으로 만드는 비빔쫄면이라 00천국의 쫄면과는 완전 다르겠죠.

    2017.12.04 17:13 신고
    • Favicon of http://raonyss.tistory.com BlogIcon 라오니스  수정/삭제

      천국과는 확실히 다른 쫄면의 맛입니다 .. ㅎㅎ
      누군가와 함께하는 그날이 꼭 왔으면 좋겠습니다 .. ^^

      2018.01.22 19:08 신고
  4. Favicon of http://alicelee7.tistory.com BlogIcon 피치알리스  수정/삭제  댓글쓰기

    면이 가는 쫄면은 처음봤네요.
    역시 달인맛집은 정직하다는 것과 맛에 대한 자부심이 남다르네요.
    저도 한번쯤 달인맛집 가보고 싶어요. ㅎㅎ

    2017.12.05 08:48 신고
  5. Favicon of https://xuronghao.tistory.com BlogIcon 공수래공수거  수정/삭제  댓글쓰기

    쫄면 먹은지 오래 되었는데 먹고 싶어지네요^^

    2017.12.05 09:20 신고
    • Favicon of http://raonyss.tistory.com BlogIcon 라오니스  수정/삭제

      쫄면 드실일이 별로 없으실듯 합니다 ..
      분식집도 가실일이 많지 않으시고요 ..
      오랜만에 한 번 드셔보심은 어떠실런지요 .. ^^

      2018.01.22 19:15 신고
  6. Favicon of http://shipbest.tistory.com BlogIcon @파란연필@  수정/삭제  댓글쓰기

    보안을 중요시하는 식당이로군요.....ㅎㅎㅎ (죄송합니다...;;;)
    쫄면이 정말 맛나 보입니다~

    2017.12.05 11:32 신고
  7. Favicon of http://deborah.tistory.com BlogIcon Deborah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랜만에 보는 쫄면이네요

    2017.12.05 16:41 신고
  8. Favicon of http://fotolife.tistory.com BlogIcon ageratum  수정/삭제  댓글쓰기

    갑자기 쫄면이 먹고싶어지네요 ㅎㅎ
    그 특유의 탱탱한 면이 떠오르는..^^

    2017.12.05 20:46 신고
    • Favicon of http://raonyss.tistory.com BlogIcon 라오니스  수정/삭제

      쫄면의 그 탱탱한 면발이 땡기지요 ..
      이 집 쫄면은 탱탱함은 적었지만 ..
      맛있었습니다 .. ㅎㅎ

      2018.01.25 15:45 신고
  9. Favicon of http://the3rdfloor.tistory.com BlogIcon 슬_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벼서 나오는 거 좋아요! 쫄면이 은근 비비기 힘들더라고요 ㅋㅋㅋㅋ
    양이 아주 푸짐한데요? +_+ 저도 면종류를 엄청 좋아해서요.
    직접 뽑은 면이라니 정말 맛있겠어요.

    2017.12.05 21:53 신고
    • Favicon of http://raonyss.tistory.com BlogIcon 라오니스  수정/삭제

      저도 비벼서 나오는게 좋습니다 ..
      비비다보면 튀기도 하고 .. ㅎㅎ
      양이 꽤 많았습니다 .. 배가 든든하더군요 .. ^^

      2018.01.25 15:47 신고
  10. 정읍  수정/삭제  댓글쓰기

    내입맛엔 영 아니었는데 두번은 먹고싶지 않은 맛.

    2017.12.05 23:09 신고
  11. Favicon of https://geniusjw.com BlogIcon GeniusJW  수정/삭제  댓글쓰기

    ㅎㅎ~
    어떤 맛일지 궁금하네요.

    2017.12.06 10:12 신고
  12. 노송  수정/삭제  댓글쓰기

    솔직히 말하면 맛없어요 쫄면이 새콤달콤한 맛이없고 팥칼국수는 면발이 흐물거림 전주인이할땐 정말맛있었지요 ~~지금은 영~~옛날맛이 안나요 광고맛이죠~~^^

    2018.05.21 11:21 신고
  13. 노송  수정/삭제  댓글쓰기

    역사는 약40년 원조전주인 30년 지금새주인 10년

    2018.05.21 11:26 신고
  14. 읍정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지금 비빔쫄면 먹고 왔는데 두번먹고 싶지않은맛이네요 변화가 필요할것같습니다 맛도 그렇고 가격도그렇고 영 찝찝합니다 가니까 손님 한분계시더라구요 저녁 다섯시 40분이었는데 암튼 삼대천왕 신용이 좀 떨어지는기분입니다

    2018.08.22 18:33 신고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362)N
이야기꽃 (127)
경기도 (135)
서울, 인천 (84)
강원도 (122)N
경상도 (207)
전라도 (170)
충청도 (168)
제주도 (258)
평택,안성 (89)
스크랩 (2)

최근에 올라온 글





Statistics Graph


  • 9,252,253
  • 424,050
TNM Media textcube get rss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