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보령 대천해수욕장 일몰

 

연말을 맞아 의미 있는 여행을 하고 싶었습니다. 일몰을 보고 싶었습니다. 수평선 아래로 지는 태양을 보면서, 한 해를 정리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찾은 곳은 충청남도 보령시에 있는 대천해수욕장입니다. 보령 이곳저곳을 둘러보고 마지막으로 대천해수욕장으로 향합니다. 해가 저무는 것이 보입니다.

 

 

대천해수욕장으로 내비게이션을 맞추고 출발합니다. 대천해수욕장 앞 길가 도착했음을 알려줍니다. 문제는 주차할 곳이 없다는 것입니다. 길 주변 식당 찾는 손님들이 많이 주차했나 봅니다. 그렇게 주차할 곳을 찾지 못하고 헤매다가 공용주차장을 발견합니다. 한화리조트 앞에 있더군요. 공용주차장은 차들이 별로 없습니다.

 

대천해수욕장 공용주차장에서 해수욕장까지 걸어가기로 합니다. 가는 길에 소나무밭이 있습니다. 소나무 아래 캠핑장도 있고요. 겨울 캠핑은 어떤 느낌일지 궁금했습니다. 추워도 재밌을 것 같습니다.

 

 

 

 

 

 

해수욕장에 다다르니 보령머드박물관이 보입니다. 보령은 머드가 유명합니다. 보령의 갯벌에서 나오는 머드 품질이 우수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보령머드축제는 200만 명이 찾을 정도로 유명합니다. 보령 머드로는 화장품을 만들기도 하고요. 보령머드박물관에서는 머드축제, 머드화장품, 보령 관광지 등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입장료 없으니 잠시 들어가 보시는 것도 좋으리라 생각합니다.

 

 

 

 

 

 

 

보령 머드는 대천해수욕장 인근 갯벌에서 채취한답니다. 보령 머드에는 사람에게 유익한 성분이 많다고 합니다. 다른 지역 갯벌에서 나온 머드와 특별한 차이가 있다고는 하는데 글쎄요. 머드를 사람에게 사용한다는 것은 그만큼 깨끗하다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2020년 머드축제는 7월 17일부터 7월 26일까지 열린다고 합니다. 보령머드축제는 입장권 사야 합니다.

 

 

 

 

 

해 질 무렵이 되는 해수욕장 앞 상가는 불을 밝히고 있습니다. 식당 안에 손님이 꽤 많았습니다. 2층에서 바다를 바라보면서 회 한 점 먹는 것도 괜찮겠다는 생각도 해봤습니다. 식당 앞 주차장은 차들로 빼곡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해수욕장에서 떨어진 곳에 주차장 만들고, 이 앞으로는 걸어 다닐 수 있게 하면 좋겠습니다. 사람이랑 차랑 얽히면 난감하더군요. 


 

 

 

 

 

보령머드박물관 앞에 시민탑광장이 있습니다. 광장 앞으로 바다를 향해 구름다리가 놓여 있습니다. 우선 구름다리에 올라서 바다를 바라보기로 합니다. 

 

 

 

 

 

햇님이 바다와 조우하기 직전입니다. 12월 들어서 흐린 날씨가 이어졌는데, 제가 찾은 날은 날씨가 좋았습니다. 하늘의 구름도 적당하고, 구름 사이로 빛을 내는 햇님도 보기 좋았습니다. 동지가 가까우면서, 해지는 시간이 점점 빨라지고 있어서, 그렇게 늦은 시간은 아니었습니다. 오후 5시 정도.

 

 

 

 

 

대천해수욕장을 여러번 왔는데, 만조가 되어 바닷물이 올라온 경우는 처음 봤습니다. 늘 물이 빠진 모습만 봤었습니다. 물이 차오른 모습이 신기했습니다. 저 멀리 해변에는 사람이 많았습니다. 이 추운날 일몰 보러 오는 사람이 얼마나 있겠나 했는데, 연말이어서 그런지 많은 사람이 대천해수욕장을 찾아서 일몰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대천해수욕장의 인기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햇님과 바다의 사이가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햇님의 아우라는 하늘을 점점 짙은 색으로 물들어가고 있습니다.


 

 

 

 

 

 

햇님은 바다와 모래를 황금빛으로 물들이고 있습니다. 이 순간을 한없이 바라봅니다. 아름다운 풍경입니다. 

 

 

 

 

 

 

 

구름이 햇님을 가르고 

 

 

 

 

 

 

 

 

 

 

 

한낮을 환하게 비추던 햇님은 바다 뒤로 들어갔습니다. 햇님은 또 다른 아침을 준비하겠지요. 일몰을 바라보면서 올해 있었던 여러 가지가 머리속을 스쳐 지나갔습니다. 좋았던 일, 힘들었던 일 모두 지난 과거의 편린으로 남아 있습니다. 그래도 일 년 한해 큰 사고 없이 보냈고, 이렇게 마무리 여행을 올 수 있다는 것은 다행스럽고 행복한 일임에 감사하고 있습니다. 


 

 

 

 

 

 

일몰을 보고 대천항수산시장을 찾았습니다. 이날 함께 한 친구가 석화를 사려고 했기 때문입니다. 대천해수욕장에서 차로 10분 정도 갑니다. 주차장이 꽤 넓은 편임에도 차가 많아서, 주차하기 힘들었습니다. 수산시장 안에 들어가니, 호객행위가 상당합니다. 우리는 석화만 사고 나왔습니다. 석화 1망 2만 원. 수산물 무게, 가격 등이 적혀 있지 않은 것이, 바가지 쓸 위험도 있어 보였습니다. 수산물 사서, 시장 건물 2층에서 먹을 수 있습니다.

 

 

 

 

충청남도 보령시 대천해수욕장에서 일몰을 보고 왔습니다. 연말을 맞이하여 많은 사람이 대천해수욕장을 찾았습니다. 일출 구경도 좋지만, 일몰이 주는 느낌은 또 다릅니다. 바다로 향하는 햇님을 보면서, 하늘을 붉게 물들이는 모습을 보면서, 생각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꼭 어떤 의미를 두지 않는다 해도, 그 아름다운 모습을 눈으로 보고 감동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행복한 일입니다. 올해가 가기 전 멋진 일몰 남겨 두심은 어떨까 합니다.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10)
이야기꽃 (100)
서울특별시 (67)
인천광역시 (68)
경기도 (162)
강원도 (184)
경상북도 (175)
대구광역시 (28)
경상남도 (142)
부산광역시 (53)
울산광역시 (9)
전라북도 (93)
전라남도 (188)
광주광역시 (15)
충청북도 (100)
충청남도 (184)
대전광역시 (24)
제주특별자치도 (376)
평택,안성 (14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4-29 21:56
세로형
반응형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