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한림공원(www.hallimpark.co.kr)

제주도내의 여러 관광지중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 중 하나이다. 한림공원은 제주도 관광을 요약해 놓은 곳이다. 식물원, 동굴, 민속마을, 기암괴석, 분재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다만 서쪽으로 살짝 치우쳐 있다는 것이 단점이라면 단점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림공원 앞에는 협재해수욕장과 금릉해수욕장이 있다. 하얀 해안(해안이 하얀것은 모래가 아닌 조개껍질로 만들어졌기 때문이다.)과 옥빛 바닷물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금릉해수욕장이 더 좋더라... 협재해수욕장이 물이 빠지면 백사장이 넓게 보이는데, 난 갈 때마다 물이 들어오는지...^^ 아래 보이는 섬은 비양도라는 섬이다. 유인도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야자수길.. 한림공원 곳곳에 야자수길을 조성해 놓았다. 남태평양에 온 것이 아닌가 하는 착각이 들 정도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천연기념물 제236호 '제주도용암동굴지대' 협재굴, 쌍용굴, 황금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림공원 내에는 협재굴, 쌍용굴 이렇게 두 개의 용암동굴이 있다. 용암이 흐르면서 공기와 닿는 윗부분은 먼저 식으면서 굳고 상대적으로 아랫부분은 용암이 계속 흐르면서 동굴이 만들어진 것이다.

사진을 자세히 보면 뭐가 흘러내리다 만것처럼 달려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위에 협재해수욕장 바닷가에서 조개껍데기 모래들이 날아와서 동굴위에 쌓인뒤에 오랜세월에 걸쳐 녹아서 형성된 것이다. 사진은 좀 무섭게(?) 나왔는데(나도 밤에 이 사진 보다가 깜짝 놀랬음) 실제로는 괜찮다.

협재굴 안은 일년 내내 15℃ 안팍을 유지한다고 한다. 굴 안에서 석순과 종유석이 자라고 있는데, 그 속도는 100년에 1㎝ 정도이다. 협재굴은 페루의 돌소금동굴, 유고의 해중석회동굴과 함께 세계 3대 불가사의 동굴로 꼽히며, 현재는 길이 160m, 높이 6m, 폭12m 정도만 공개되어 있다. 쌍용굴은 약400m 정도가 공개되어 있다. 공개된 구간의 동굴 크기는 높이 3m, 폭6m로 협재굴보다 작다.

협재굴, 쌍용굴과 더불어, 황룡굴, 소천굴, 초깃굴 등의 용암동굴지대는 천연기념물 제236호로 지정되었다. 황룡굴, 소천굴, 초깃굴은 일반인에게는 공개되지 않는다. 이 동굴지대의 총길이는 17,174m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주화산석과 분재들을 전시하고 있다. 위에 용암수형이라는 것은 용암이 흐르다가 나무를 감싸고, 용암이 먼저 굳고 그 뒤에 나무가 타서 없어지면서 생긴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장쩌민(강택민) 전 중국 국가주석도 왔다갔다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림공원내에 작은 동물원도 있다..

1970년대 개인이 건설하기 시작해서 오늘에 이르고 있다. 입장료 있다. 대신 주차비는 없다. 입장료는 개인기준으로 어른 7,000원, 경로 5,000원, 청소년 4,500원, 어린이 2,500원




제주공항에서 서쪽으로 1132지방도로(예전 12번 국도)를 타고 쭉 가면 된다. 이정표 잘 되있다. 대중교통은 일단 제주시외버스터미널까지 가서(제주공항에서 100번 버스, 택시-요금 약2,500원) 서회선일주버스 한림행을 타면 된다. 자가용으로 가면 40~50분, 버스타면 1시간, 자전거로는 제주시내에서 출발할 경우 반나절이면 도착가능하다.  

관람시간은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대략 2시간 정도 소요된다.

여행스케치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띵호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희도 제주가면,
    일단 우도들어가서 한 5일 짱박혀 있다가,,
    한림공원만 둘러보고(제주관광지를 한곳에 모아둔곳 이라고 생각합니다.) 해안도로 한바퀴돌고,
    오곤 합니다..
    좋은글 재밋게 봤습니다.

    2010.07.21 15:03 신고
    • Favicon of http://raonyss.tistory.com BlogIcon 라오니스  수정/삭제

      우도에 5일씩 있을 수 있다니.. 생각만해도 기분좋아집니다..
      저도 제주도의 해안도로를 마구 달리고 싶어집니다.. ^^

      2010.07.22 03:45 신고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205)N
이야기꽃 (122)
경기도 (122)
서울, 인천 (64)
강원도 (96)
경상도 (193)
전라도 (131)
충청도 (157)
제주도 (240)N
평택,안성 (78)
스크랩 (2)

최근에 올라온 글





Statistics Graph


  • 7,396,676
  • 7653,781
TNM Media textcube get rss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