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술과 함께 하는 여행

지나친 과음은 좋지 않지만 살아가는 데 윤활유가 되어 주는 술입니다. 술을 자주 마시지만 술에 대해서 잘 알지는 못합니다. 오늘은 술을 찾아 여행을 떠나보겠습니다.

1. 청도 와인터널(http://www.gamwine.com)

경상북도 청도군은 감으로 유명한 고장입니다. 전국 감 생산량의 20% 정도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청도에서는 감으로 와인을 만들고 있습니다. 청도의 감 와인은 APEC 정상회담, 대통령 취임 건배주로 사용 될 정도로 품질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와인은 숙성 과정이 중요합니다. 와인 숙성되는 곳이 특별합니다. 일제강점기에 만들어진 경부선 철도의 기차터널에서 숙성이 이루어집니다. 와인터널에서는 와인을 마실 수 있고, 자신만의 와인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청도에서 상설 소싸움 경기장, 운문사, 전유성 코미디 철가방 극장 등도 함께 둘러보면 재밌는 여행이 될 것입니다.






2. 충주 술 박물관 리쿼리움(http://www.liquorium.com)

한반도의 중원에는 충주에는 역사 깊은 고장이 있습니다. 충주의 남한강변 중앙탑공원에 술박물관 ‘리쿼리움’ 이 있습니다. 리쿼(LIQUOR)는 술을 뜻하고, 리움(RIUM)은 박물관을 의미합니다.

술과 관련 있는 동서양의 문화재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와인, 맥주, 증류주 등 주종별로 특징을 살펴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술 문화의 변천에 관해서도 둘러 볼 수 있습니다. 음주체험관에서는 남한강과 중앙탑을 바라보며 술(칵테일) 만들기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충주호 유람선, 수안보 온천 등도 충주의 명소입니다.








3. 배다리 술 박물관(http://www.baedari.co.kr)

술의 종류는 많습니다. 그 중에서 막걸리는 가장 한국적인 술이라 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고양시에 제대로 된 막걸리를 만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지하철 3호선 원당 역에서 멀지 않은 배다리 술 박물관입니다. 박물관은 2층 규모로 소박하지만 그 속에 담겨 있는 세월의 흔적은 깊은 곳입니다. 1층에는 막걸리를 마실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박물관에서 만나는 막걸리는 박정희 대통령도 좋아했던 술입니다. 막걸리는 대통령 생전에 청와대에 공급되기도 했었습니다.

입장료는 없습니다.


300x250
반응형
교차형 무한
,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54)
이야기꽃 (98)
서울특별시 (67)
인천광역시 (71)
경기도 (307)
강원특별자치도 (184)
경상북도 (175)
대구광역시 (28)
경상남도 (152)
부산광역시 (54)
울산광역시 (11)
전북특별자치도 (96)
전라남도 (189)
광주광역시 (15)
충청북도 (102)
충청남도 (187)
대전광역시 (23)
제주특별자치도 (394)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1-22 00:21
세로형
반응형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