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주올레길 20코스 part.4

 

제주올레길 20코스 part.1  http://raonyss.tistory.com/1229

제주올레길 20코스 part.2  http://raonyss.tistory.com/1231

제주올레길 20코스 part.3  http://raonyss.tistory.com/1232

 

지난 11월에 다녀 온 .. 제주도 올레길 20코스 4번째 포스팅입니다 .. 올레길 한 번 다녀온 것을 길게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 ㅋㅋ .. 올레길이라는게 각 코스별로 다르고요 .. 하나의 코스 속에서도 걸을 때마다 보이는 풍경이 다른지라 .. 그냥 설렁설렁 넘어갈 수가 없습니다 .. ㅎㅎ .. 오늘은 20코스 포스팅의 마지막입니다 .. 요즘 제주도에서 핫플레이스로 뜨고있는 평대리부터 .. 종착지인 해녀박물관까지의 모습을 소개합니다 ..

 

 

 

지난번 20코스 3번째 포스팅 마지막에는 성게국수 사진을 올렸습니다 .. 국수를 다 먹고 나서 다시 메뉴판을 보니, 당근주스가 있었습니다 .. 그래 맞다 .. 여기는 당근으로 유명한 구좌였지 .. 어려서는 당근을 잘 안 먹었습니다 .. 어른이 되고나서 잘 씹어 먹고 있고요 .. 그래도 당근주스는 잘 먹게 되지 않았지요 .. 하지만 구좌를 걷고 있으니, 호기심에 주문을 해봤습니다 .. 오~ 생각보다 달큼하니 맛이 괜찮네요 ..

 

20코스를 걷는다면, 당근주스 꼭 드셔보세요 .. 제가 간 식당 뿐만 아니라 20코스 곳곳에서 당근주스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 새로운 느낌이에요 .. 뿌리채소가 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 ㅎㅎ

 

 

 

 

 

평대리 해수욕장을 지나갑니다 .. 비바람이 치는 바다에는 갈매기들이 삼삼오오 모여 있습니다 .. 이 녀석들도 날아다니지 않고 바다를 조망하고 있네요 .. 무슨 생각을 하고 있으려나 ..

 

 

 

 

 

아침부터 거친 비바람을 맞고 걸어가서 심신이 지쳐가고 있지만 .. 그래도 이렇게 바다를 바라보고 있으면 참 좋습니다 .. 잔잔해지던 빗방울이 점점 강해져서, 안경에 빗방울이 내리쳐도 .. 이렇게 바다를 바라보고 있으면 참 좋습니다 .. 옥빛 바닷물을 기대하고 왔지만, 보이는 것은 흑백사진이어도 .. 이렇게 바다를 바다보고 있으면 참 좋습니다 ..

 

 

 

 

 

제주도의 바람은 강합니다 .. 나무를 봐도 알 수 있습니다 .. 나무의 왼쪽은 가지가 별로 남아있지 않습니다 .. 반면 오른쪽은 왼쪽에 비해 풍성한 가지를 갖고 있습니다 .. 왼쪽은 바닷가쪽일것이고 .. 바다에서 육지로 바람이 불어오는 것입니다 .. 이렇게 한쪽으로 가지가 뻗어있는 나무를 편향수라고 합니다 ...

 

일년내내 바람을 맞고 서 있는 나무도 당당히 서 있건만 .. 겨우 하루 몇 시간 바람 맞고 힘드니 뭐니 하는 저도 참 ... ㅎㅎ .. 가운데 올레길 리본이 반겨줄뿐입니다 .. ^^

 

 

 

 

 

서두에서도 말씀드렸지만 .. 여기는 당근이 많이 나오기로 유명한 제주도 구좌읍입니다 .. 가는 곳마다 당근이 널려 있습니다 .. 당근의 푸른잎이 주는 싱싱함이 참 좋습니다 .. 이런 풍경은 제주도 해안에서 안쪽으로 들어와야 볼 수 있는 풍경입니다 .. 올레길 걸으면, 이렇게 제주도의 속살도 느껴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

 

제주도의 당근은 겨울을 지나 3월까지 수확합니다 .. 우리나라 당근의 절반이 바로 여기 구좌에서 수확 된다고 합니다 .. 구좌지역 토양이 당근 자라기에 좋다고 하는군요 .. 20코스 다니다보면 곳곳에 당근으로 만든 음식이 많습니다 .. 맨 처음 보여드렸던 당근주스도 있고요 .. 당근케익도 맛있겠더군요 ..

 

 

 

 

 

뱅듸길을 지나갑니다 .. '뱅듸'는 평대리의 옛 말입니다 .. 뱅듸의 뜻은 풀과 나무가 우거진 넓은 들판을 의미합니다 .. 그것을 한자로 적은것이 평대리가 된 것이고요 .. 돌담을 따라 풀밭을 사뿐사뿐 걸어갑니다 .. 도시에 살다보면, 아스팔트와 공구리 바닥만 걸으니 발이 아프고요 .. 보이는 것도 죄다 공구리 투성이라 눈도 피곤합니다 ..올레길은 흙길을 걸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 자연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

 

 

 

 

 

1.5㎞ 남았습니다 ... 고지가 얼마 남지 않았어요 .. ㅎㅎ

 

 

 

 

 

세화리로 들어옵니다 .. 세화는 구좌의 중심지입니다 .. 상가도 많이 있고요 .. 도시 느낌이 납니다 ..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까지 있으니, 작은 마을은 아닙니다 .. 세화민속오일장(5일, 10일 장)은 장 서는 날이 아니어서 그런지 썰렁합니다 .. 올레길 20코스는 정말 바다만큼은 엄청 보고 갑니다 .. ㅎㅎ .. 올레길은 바다를 따라서 계속 전진합니다 ..

 

 

 

 

 

어느 카페의 장식 같은데 .. 아기자기한게 예뻐서 찍어봤고요 .. ^^

 

 

 

 

 

드디어 목적지인 하도리 해녀박물관 이정표가 보입니다 .. 100m 남았어요 .. ㅎㅎ .. 이번에 저와 함께 한 후배가 먼저 앞서서 걸어갑니다 .. 녀석의 신상이 공개되면 안되는지라 뒷 모습만 담아봤습니다 .. 앞 모습도 뭐 .. ㅋㅋ .. 우비가 칙칙한 색이어서 느낌이 썩 좋지는 않습니다 .. (후배가 분명 이 글을 볼텐데 .. ㅋㅋ ..)

 

사실 이번 제주도 여행은 저 아이 때문에 오게 된 것입니다 .. 둘이 술 먹다가 급 추진한 여행길이었거든요 .. 저랑 가면 재미없고 힘들거라 분명 말했는데 .. 굳이 같이 가겠다고 .. ㅋㅋ ... 저 녀석 때문에 더욱 알찬 제주도 여행이었습니다 .. 먼 길을 가장 빨리 가는 방법이 뭔지 아시나요? 함께 가는 것입니다 .. 제가 가고자 하는데로 잘 맞춰줘서 고마웠습니다 .. (안 따라오면 어쩌겠어요 .. ㅋㅋ ..)

 

 

 

 

 

해녀박물관에 도착했습니다 .. 해녀박물관은 예전부터 오고 싶었던 곳인데 .. 또 이렇게 만나게 되네요 .. 해녀박물관은 차후에 포스팅 하기로 하고요 ..

 

 

 

 

 

짜잔 .. 드디어 제주올레길 20코스를 완주했습니다 .. 20코스의 종착지이자 21코스의 출발지를 알리는 표석이 당당하게 서 있습니다 .. 딱 6시간 걸렸습니다 .. 중간에 밥 먹고, 쉬는 시간 다 포함해서 6시간입니다 .. 올레길 하나씩 완주 할 때마다 느낌이 남다르긴 하지만 ..

 

이번 20코스는 정말 찐함이 남아 있는 코스였습니다 .. 그래서 .. 저 표석과 간세가 유난히 더 반가웠습니다 .. 기쁨의 사진을 찍고, 해녀박물관 안으로 들어가서 우비를 벗어 던집니다 .. ㅎㅎ

 

 

 

 

지도에서 파란색 점선이 올레길 코스입니다 ..

 

이렇게 제주 올레길 또 하나의 코스를 완주 했습니다 .. 이번 20코스는 궂은 날씨 때문에 상당히 고생한 코스입니다 .. 제가 지금까지 올레길 걸으면서 날씨가 가장 힘든 날이기도 했고요 .. 그래서 인지 맑은날에 20코스를 다시 한 번 걸어보고 싶은 마음이 남아 있습니다 .. 김녕, 월정리, 평대리, 세화 등 아름다운 옥빛 바다를 다시 만나보고 싶습니다 .. 하지만 우선 남은 올레길 코스를 완주하는게 목표구요 ..

 

이제 남은 코스는 1-1, 7-1, 14-1 .. 그리고 마지막 코스인 21코스입니다 .. 내년에 이 나머지 4 코스를 다 돌아보는 것이 목표입니다 .. 꼭 성공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ㅎㅎ ..

 

올레길 완주를 위해 열심히 걷고 또 걸어보겠습니다 .. 많이 응원해주세요 .. ^^

 

라오니스 블로그 추천해주시면 감사드립니다 .. 꾸벅 .. ^^ http://award.blog.daum.net/award


라오니스의 여행기를 카카오스토리에서 구독해주세요 .. http://story.kakao.com/ch/raonyss/

라오니스와 페이스북 친구도 환영입니다.. ^^.. http://www.facebook.com/raonyss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01)
이야기꽃 (100)
서울특별시 (67)
인천광역시 (68)
경기도 (161)
강원도 (184)
경상북도 (175)
대구광역시 (28)
경상남도 (140)
부산광역시 (52)
울산광역시 (9)
전라북도 (93)
전라남도 (187)
광주광역시 (15)
충청북도 (100)
충청남도 (184)
대전광역시 (24)
제주특별자치도 (374)
평택,안성 (139)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3-28 20:02
세로형
반응형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