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통영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

 

통영여행길에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긴 설명이 필요없지요 .. 통영의 바다를 바라보며서 타는 케이블카, 미륵산을 오르고 내려오면서 만나는 통영의 바다는 감동입니다. 3일간의 거제 통영 여행길에 케이블카를 타려고 계획했는데, 비바람이 불어서 못 탈뻔 했습니다. 다행히 집에 올라오는 날 날씨가 화창해지면서 케이블카에 오를 수 있었습니다.

 

 

먼저 탑승권을 삽니다. 어른 1인당 왕복 11,000원 .. 편도 7,500원 .. 9시 30분부터 운행을 시작합니다. 계절별로 마감시간은 다릅니다. 겨울에는 오후 4시까지, 여름에는 오후 6시까지 .. 케이블카는 예매가 되지 않습니다. 무조건 현장구매입니다. 탑승권을 구매하면 탑승번호가 있습니다. 전광판에 탑승번호가 나올때 들어가면 됩니다 ..

 

자세한 이용요금, 이용시간이 궁금하시면 http://cablecar.ttdc.kr/Kor/guidance/guide.aspx 클릭!!

 

 

 

 

 

평일 오전이어서, 많이 기다리지 않고 탑승 할 수 있었습니다. 10분 정도 기다렸습니다 .. 케이블카 1대당 정원은 8명입니다. 저희 가족이 8명이어서 딱 좋네요 .. ㅎㅎ .. 8인승 곤돌라 47대가 쉴새없이 여행자들과 함께합니다 .. 시간당 1천명을 수송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 길이는 1,975m .. 소요시간은 편도기준 10분 정도 걸립니다 ..

 

어른들은 케이블카 여러번 타봤는데 .. 아이들은 케이블카가 처음입니다 .. 처음에는 높은 곳 올라간다고 하니 무섭다고 하더만, 막상 타고 올라가면서 풍경을 보니, 정말 좋아합니다 .. 특히 5살짜리 조카가 .. ㅎㅎ .. 아름다운 산세와 이어지는 바다 풍경은 그 누구도 좋아할만한 모습입니다 ..

 

 

 

 

 

그렇게 10분 정도 올라오면 상부하차장입니다 .. 여기서 케이블카 타고 다시 내려가도 됩니다. 대부분은 미륵산 정상까지 등산을 합니다 .. 등산이라고는 하기도 뭐한게 .. 15분 정도만 걸어가면 됩니다 .. 왕복으로는 30~40분 정도 걸립니다 .. 계단이라서 노약자는 다소 힘들 수 있습니다 .. 연로하신 부모님은 올라가지 않으셨습니다. 5살짜리 조카는 잘 올라가네요 .. 대신 13살짜리가 힘들다고 징징거리고 .. ㅠㅠ

 

상부하차장에서는 여러 가지 먹거리를 판매합니다 .. 통영의 명물 꿀빵도 있고, 음료수도 당연히 있고요 .. 가격이 좋지는 않네요 .. 생수 1,200원 .. 음료수 2,000원 ..

 

 

 

 

 

정상까지 올라가는 길 중간중간 갈림길이 있지만, 무조건 직진하면 됩니다 .. 미륵산과 바다풍경이 이어지는 풍경이 부드럽고 사랑스럽습니다 .. 사이사이 전망대에서 숨을 고르며, 저 먼 바다를 조망합니다 .. 답답한 마음이 시원스럽게 풀립니다 ..

 

 

 

 

 

미륵산 정상에 올랐습니다 .. 통영 앞바다의 다도해 풍경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 이 모습에 반하여 케이블카를 타고, 미륵산을 올라옵니다 .. 통영을 대표하는 산으로 미륵산에서 바라보는 풍경은 아름답습니다 .. 미륵산 정상 표지석을 찍으려고 했는데, 사람이 너무 많아서 못찍은게 살짝 아쉬운 정도 .. ㅎㅎ ..

 

 

 

 

 

통영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 통영은 임진왜란 전까지만 해도 작은 어촌마을이었습니다. 임진왜란이 있고, 삼도수군통제영(해군본부)가 설치되면서 사람이 모여들게 됩니다 .. 통영이라는 도시도 삼도수군통제영에서 나온것이고요 .. 지금은 남해안 수산물의 집산지입니다 .. 통영의 맛과멋은 수많은 여행자들을 통영으로 오게합니다 ..

 

 

 

 

 

미륵산을 오르고 내려오면서 여러 곳의 전망대가 있습니다. 전망대마다 의미가 있습니다. 전망대에서 박경리, 정지용 등을 만나면서 문학의 향수를 느낄 수 있습니다. 신선대전망대에는 케통이와 케순이 우체통에서 편지를 써보는 것도 좋고요 .. 1주일후 또는 1년후에 받아볼 수 있습니다 .. 조카들보고 엽서 써보라고 했습니다 .. 1주일만에 오네요 ..

 

 

 

 

 

다시 케이블카에 오릅니다 .. 내려가야지요 .. 그리고 집으로 ..

 

 

 

 

 

케이블카 탑승장 옆에는 루지 탑승장이 있습니다 ..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는 통영시에서 운영하는 것이고, 루지는 민간업체가 별도로 운영합니다. 루지 홈페이지 보니 겨울에도 운행을 하는군요 .. 루지는 이용횟수별로 비용이 달라집니다. 1, 3, 5, 7횟수를 탈 수 있는데 1회는 11,000원 .. 7회는 32,000원 .. 내려오는데 걸리는 시간은 10분 정도 ...

 

통영 스카이라인루지 https://www.skylineluge.com

 

 

 

통영 한려수도 조망케이블카는 2008년 4월부터 운행을 시작했습니다. 2016년 11월에 탑승객 120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연간 1300~1500억원의 간접경제효과를 낸다고 합니다 .. 케이블카 만드는데 든 돈은 173억이라는데 .. 통영 케이블카 http://cablecar.ttdc.kr/Kor/

 

가족여행길에 가족과 함께 케이블카 타면서 즐거운 추억 만들었습니다 .. 확실히 케이블카가 인기가 많은가봅니다 .. 이날 아침에 밥 먹은 식당에서 본 사람을 여기 케이블카에서 여럿 봤습니다 .. ㅎㅎ .. 케이블카를 타고 미륵산을 오르면서 만난 풍경은 다시 생각해도 시원스럽습니다 .. 장쾌한 풍경에 기분좋아지는 시간이었습니다 ..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09)
이야기꽃 (100)
서울특별시 (67)
인천광역시 (68)
경기도 (162)
강원도 (184)
경상북도 (175)
대구광역시 (28)
경상남도 (141)
부산광역시 (53)
울산광역시 (9)
전라북도 (93)
전라남도 (188)
광주광역시 (15)
충청북도 (100)
충청남도 (184)
대전광역시 (24)
제주특별자치도 (376)
평택,안성 (14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4-24 12:23
세로형
반응형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