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300x250
728x170

인천 팔미도 가는길 ..

 

인천 앞바다에는 섬이 많습니다. 그중에서 팔미도를 다녀왔습니다. 팔미도는 인천 연안부두에서 유람선을 통해서만 갈 수 있습니다. 자그마한 섬입니다 .. 연안부두에서 출발한 유람선은 인천대교를 지나 팔미도로 향합니다 .. 오늘은 팔미도 들어가기까지 과정입니다. 다음번에 팔미도에서의 모습을 전하겠습니다.

 

 

팔미도유람선 홈페이지를 보니 .. 동인천역 7번 출구에서 버스타면 된다고 나옵니다 .. 동인천역에 내리니 7번출구가 없습니다 .. 1번출구로 나와서 큰길로 나오니 길건너 7번 출구가 보입니다 .. 12번 버스를 타고 30여 분 가서 라이프쇼핑 앞에 내립니다 .. 고개를 왼편으로 돌리니 사진처럼 유람선 타는 곳이 보입니다 ..

 

백령도, 덕적도 등을 가는 인천연안여객터미널이 아니고 .. 팔미도만 가는 유람선 선착장이 따로 있습니다 ..

 

 

 

 

 

배 운행시간은 계절별로 다르더군요 .. 여름 맞아 7월 2일부터 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저는 오전 코스를 이용했습니다. 유람선은 1인당 22,000원입니다. 팔미도 유람선 홈페이지에서 예매하면 1천원 할인됩니다. 물놀이, 낚시, 갯벌체험이라고 되어 있는데 .. 요건 아닙니다 .. 그냥 섬 돌아보는거에요 .. 어떤 아저씨 낚시체험보고 배 탔다가 .. 아닌걸 알고 허탈해하시더라는 ..

 

 

 

 

 

연안부두 .. 연안동에 있는 부두라서 연안부두 ..

 

 

 

 

 

배 탑승시간이 남았습니다. 승선은 9시 50분쯤부터 시작합니다. 그전에 멀리서 배 구경을 합니다. 배이름은 금어호입니다 ..  금어호는 1995년 일본에서 건조했습니다. 2003년에 우리나라에 들어왔습니다. 배 위에 이상한 구조물은 범고래입니다. 범고래는 일본 수호신이랍니다 ..

 

 

 

 

 

정해진 시간에 배 승선합니다. 1층에서 직원이 안전교육을 합니다. 안전교육을 들은후에 배 안에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옆에 한복 입으신분은 가수 .. 팔미도까지 오가는 동안 .. 1층은 노래방이 됩니다 .. 단체관광 온 어르신들의 흥겨운 놀이시간 .. 남자가수, 여자가수가 함께 흥을 돋웁니다 .. 1층에 매점있습니다 ..

 

 

 

 

 

2층 .. 팔미도 갈 때는 2층으로 사람이 잘 안갑니다 .. 1층 아니면 3층으로 ..

 

 

 

 

 

3층은 탁 트여 있습니다. 바닷바람을 맞으며 조망할 수 있습니다. 배타고 바다 나가면 만나는 갈매기 .. 갈매기에게 새우깡 줄 수 있습니다 .. 갈매기들은 어떻게 새우깡 보고 오는지 .. 빨간입술로 새우깡을 탁탁 채갑니다 .. 저는 무서워서 직접 주지는 못하고 .. 구경만 합니다 .. ^^

 

 

 

 

 

갈매기 같이 날고 ..

 

 

 

 

 

인천대교 .. 기네요 .. 인천공항쪽 ...

 

 

 

 

 

저 멀리 송도국제도시가 보입니다 ..

 

 

 

 

 

송도국제도시에 안개띠가 드리운 것이 영화 속 한 장면을 떠올리게 합니다 .. 팔미도 다녀와서 연안부두에서 밴댕이회무침으로 점심을 먹고 송도국제도시로 향합니다 .. 직접 가서 본 송도는 신세계였습니다. 연안부두, 송도 .. 모두 인천인데 .. 분위기는 완전 달랐습니다 .. 인천의 변화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

 

 

 

 

 

인천대교가 점점 가까워집니다 .. 인천대교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다리입니다. 18.38㎞입니다 .. 2005년 착공해서 2009년 완공되었습니다 .. 유람선은 인천대교 가운데로 지나갑니다 .. 가운데 교각이 높게 있습니다 .. 이 교각 높이가 230.5m .. 여의도 63빌딩과 높이가 비슷하답니다 .. 가운데 교각 사이가 800m 인데 .. 준공 당시만 해도 세계에서 4번째로 긴 것이었습니다 ..

 

 

 

 

 

교각밑에 보면 동그란 구조물이 있습니다 .. 인천대교 부근으로 많은배가 다닙니다. 혹시 배가 교각에 부딪히는 것을 막기 위해 만든 범퍼입니다 .. 인천대교가 만들어지면서 물의 흐름이 바뀌었답니다 .. 그래서 일대에 우럭이 많이 잡힌다는 가이드의 말이 있었습니다 .. 우럭회 먹고 싶다 .. ㅎㅎ

 

 

 

 

 

인천대교를 지나갑니다 .. 송도국제도시도 보이고요 ..

 

 

 

 

 

갈매기가 날지 않고 .. 배 위에 앉았습니다 .. 둘이 무슨 대화를 나누는 듯 합니다 .. "팔미도는 언제가냐?" ..  "저 앞에 보이는게 팔미도야" .. "저기서 우리 사진 찍는 애는 뭐니?" .. "쟤 혼자와서 심심한가봐"

 

저 앞에 팔미도가 보입니다 ..

 

 

 

 

 

팔미도에 거의 다 왔습니다 .. 팔미도는 자그마한 섬입니다 .. 넓이는 75,670㎡(약 23,000평) .. 대략 축구장 10개 넓이 됩니다 .. 사진 가운데 등대가 있습니다 .. 저 등대는 새로 만든것이고, 그 아래에 우리나라 최초의 등대가 있습니다. 팔미도 섬의 절반은 군사보호구역입니다. 해군 레이다기지가 있습니다 .. 혼자 임의로 들어갈 수 없습니다 .. 가이드와 함께 다녀야합니다 ..

 

섬의 모양이 여덟팔(八)자 처럼 양쪽으로 꼬리를 내린 모양이라 해서 팔미도(八尾島)입니다.

 

 

 

 

 

인천연안부두에서 13.5㎞ 떨어진 팔미도에 도착했습니다. 시간은 50분 걸렸고요 .. 팔미도에 도착하면 군인이 나옵니다. 군인이 들어오는 사람수를 다 셉니다 .. 나갈 때 사람수를 셉니다 .. 팔미도에서 계속 머물수 없습니다 ..

 

 

 

 

인천연안부두에서 팔미도까지 배타고 가는 여정을 소개했습니다. 이날 날씨가 쾌청해서 뱃놀이 하기 좋았습니다. 파도도 잔잔해서 배멀미 하지도 않았고요 .. 팔미도에 도착해서 가이드 따라 팔미도 구석구석 돌아봅니다 .. 자그마한 섬이지만 등대부터해서 스토리가 좀 있는것이 즐거웠습니다 .. 하루 나들이 코스로도 좋을 듯 합니다 .. 팔미도 안에서의 모습은 다음번 포스팅에서 소개하겠습니다 .

 

팔미도 유람선 정보 및 인터넷 예매는 http://www.palmido.co.kr/

팔미도 구석구석 돌아본 이야기는 http://raonyss.tistory.com/1786




 

728x90
300x250
그리드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979)
이야기꽃 (101)
서울특별시 (65)
인천광역시 (62)
경기도 (158)
강원도 (172)
경상북도 (174)
대구광역시 (19)
경상남도 (116)
부산광역시 (48)
울산광역시 (9)
전라북도 (85)
전라남도 (167)
광주광역시 (14)
충청북도 (93)
충청남도 (177)
대전광역시 (21)
제주특별자치도 (364)
평택,안성 (133)

최근에 올라온 글



  • 13,440,415
  • 5922,606
01-28 10:00
세로형
250x250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