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주도 헬로키티 아일랜드

 

올해 초등학교에 들어가는 조카가 있습니다. 조카의 생일날 삼촌에게 바라는 것이 있었습니다. 비행기 타고 제주도 가기. 눈밭에서 뒹굴며 놀기. 헬로키티 보는 것입니다. 지난겨울 그렇게 제주도로 향했습니다. 조카의 소원인 헬로키티를 만나러 갑니다. 제주도 서남쪽 안덕면에는 '헬로키티 아일랜드'가 있습니다. 완전 핑크 핑크한 헬로키티 세상입니다.

 

처음 계획은 공항에 내려서, 조카가 좋아하는 돈가스를 먹는 것이었습니다. 조카는 헬로키티 보고 싶은 마음이 더 큰가 봅니다. 먼저 헬로키티 보러 가자고 합니다. 공항에서 출발합니다. 공항에서 헬로키티 아일랜드를 가려면 평화로를 타야 합니다. 가는 길에 눈이 와서 눈 구경한다고 성이시돌목장에 잠시 들렀습니다. 눈 구경은 못 했습니다.

 

그렇게 헬로키티 아일랜드에 왔는데, 주차가 문제입니다. 헬로키티 아일랜드 바로 앞에 주차장이 있긴 한데,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직원이 헬로키티 아일랜드에서 100m 정도 떨어진 곳(주유소 옆)에 있는 주차장으로 가라고 합니다. 유턴해서 주차하고 입장합니다.

 

 

 

 

헬로키티는 사설 전시관입니다. 당연히 입장료가 있습니다. 어른 14,000원, 어린이 11,000원. 가격대가 좀 있습니다. 연중무휴로 운영하고, 오전 9시 오픈, 오후 6시 마감입니다. 그렇게 입장하면 바로 수많은 헬로키티들이 반겨줍니다. 핑크 핑크 세상이 열립니다. 8살 여자아이의 눈빛이 흔들리기 시작합니다. 그렇게 기대하던 헬로키티와의 만남입니다.

 

 

 

헬로키티 가족이 있더군요. 가운데는 할아버지 안소니 화이트, 할머니 마가렛 화이트. 양옆으로 아빠 조지 화이트, 엄마 메리 화이트. 그리고 키티 화이트와 미미 화이트. 헬로키티라고 하면 키티 화이트를 부르는 것입니다. 헬로키티 아일랜드는 3층으로 되어 있습니다. 1층에 볼거리가 많습니다. 1층이 메인입니다. 2층은 카페, 헬로키티 관련 그림 전시 공간입니다. 3층은 3D 상영관, 옥상 정원입니다.

 

 

 

 

헬로키티 역사를 살펴봅니다. 헬로키티(Hello Kitty, ハローキティ 하로키티)는 일본의 캐릭터 전문 기업인 산리오에서 만든 캐릭터 상품입니다. 산리오에서 말하기를 헬로키티는 1974년 11월 1일에 태어났습니다. 40대 후반이시니 연세가 있으십니다. 일본이 아닌 영국 잉글랜드 남부 태생입니다.

 

실제 캐릭터 상품이 만들어진 것은 1975년부터입니다. 1975년까지는 특별한 이름이 없었답니다. 거울나라의 엘리스에 등장하는 아기 고양이의 이름에서 '키티'라는 이름이 나왔답니다. 화이트라는 성은 나중에 추가된 것이고요.

 

 

 

 

헬로키티로 만든 다양한 상품들

 

 

 

헬로키티 아일랜드에서는 스탬프 투어가 있습니다. 스탬프 투어를 하기 위해서는 스탬프 투어 세트를 별도로 사야 합니다. 세트 비용은 5,000원. 세트 안에는 스탬프 여권, 탑승권, 헬로키티 손잡이 가방, 마우스 패드 등이 들어 있답니다. 조카는 스탬프 투어에 별로 관심을 두지 않았습니다. 굳이 세트를 사지는 않았습니다. 스탬프 투어 하는 아이들이 여럿 있습니다.

 

 

 

 

헬로키티 주방에서 요리하면 더 맛있을까요? 맛있을 듯.

 

 

 

헬로키티 거실.

 

몇 년 전에 헬로키티가 고양이가 아니라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그동안 다 고양이인 줄 알았는데 말입니다. 고양이를 모티브로 한 소녀 캐릭터라는 설명이 뒤이어 나왔습니다. 챠미키티는 고양이를 기른다고 합니다. 헬로키티의 공식 키는 30.4㎝입니다. 사과 5개 높이입니다. 공식 몸무게는 0.42㎏으로서 사과 3개 무게입니다. 혈액형은 A형입니다.

 

 

 

 

헬로키티 배지, 거울 만들기 체험은 했습니다. 색칠만 하면 됩니다. 참가비 2,000원




 




 

 

2층으로 올라왔습니다. 2층에도 수많은 헬로키티를 만날 수 있습니다. 성안에 공주님들이 많이 사시네요. 여자아이가 좋아할 수밖에 없는 분위기입니다.

 

 

 

 

헬로키티를 다양하게 표현했습니다. 

 

헬로키티는 입이 없습니다. 입이 없는 것에 대하여 캐릭터 제작사는 “키티는 마음으로 말해요. 키티의 세상은 언어에 구애받지 않습니다.”라 이야기했답니다. 눈과 코만 있어서 헬로키티가 어떤 감정을 느끼고 있는지 잘 알지 못하기도 합니다. 헬로키티를 보는 사람들이 감정이입이 쉽게 하기 위한 것이라고도 합니다. 

 

이와 관련해서 카이스트 정재승 교수가 방송에서 이야기한 것이 있습니다. 서양인은 감정표현을 입으로 하고, 동양인은 눈으로 한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모티콘을 눈으로 표시합니다. ^^ 이런 식으로. 서양은 입 모양으로 합니다. :-) :-( 이런 식으로. 서양인들이 볼 때 헬로키티는 이상한 것입니다. 감정 표현하는 입이 없으니까요. 그래서 서양에서는 헬로키티 인기가 없다고 합니다. 

 

 

 

저는 요게 맘에 들더군요. 헬로키티 술잔 세트. 좀 비싸 보이네요. 헬로키티 캐릭터가 없는 분야가 없습니다. 세상 거의 모든 물건에 헬로키티 캐릭터를 접목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닐 것입니다. 헬로키티의 총 자산 가치는 20조 원이 넘는답니다. 헬로키티 캐릭터로 매년 4조 원을 벌어들인답니다. 잘 키운 캐릭터 하나가 열 공장 부럽지 않습니다.

 

 

 

 

조카가 특히 보고 싶어 했던 헬로키티룸의 침대

 

 

 

 

화장대에서 진짜 화장하고 열심히 셀카 찍는 여자 관람객 모습도 인상적입니다. 

 

 

 

 

 

2층에는 정통 헬로키티의 모습이 아닌, 헬로키티를 배경으로 한 몇 그림들도 있었습니다. 위 사진 속 작품이 재밌습니다. 헬로키티 주방에서 밥 먹는 아가씨 모습. 그림 제목도 기억에 남습니다. '내숭 : 나도 여자랍니다' 한국화가 김현정 님의 작품입니다.

 

 

 

 

 

2층에는 헬로키티 카페가 있습니다. 카페도 샤방샤방합니다. 커피, 여러 종류의 라테, 요거트, 아이스크림, 핫도그, 와플 등을 판매합니다. 아메리카노 4,000원입니다. 

 

 

 

 

카페까지 왔는데 잠시 쉬어가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조카도 계속 돌아다녔으니 힘들었는지 앉았다 가자고 합니다. 조카 마시게 초코라테를 주문했습니다. 초코라테 위에 헬로키티가 예쁘게 그려져 있습니다. 먹기 아깝더군요. 조심스럽게 마셔보지만, 헬로키티는 금세 사라집니다. 아이고. 제 입맛에는 달았습니다.

 

 

3층으로 올라왔습니다. 3D 상영관이 있습니다. 3D 상영관은 무료인데, 시간이 맞지 않아서 구경하지는 않았습니다. 옥상으로 나가니 헬로키티 미로정원이 있습니다. 8살 아이도 어렵지 않게 미로를 통과합니다. 미로 출구 주변으로 한라봉, 흑돼지, 한라산 등 제주도와 관련지어 헬로키티를 만들었습니다. 플라워 헬로키티도 있고요.

 

 

 

헬로키티 아일랜드 구경을 하고 나올 때는 기념품샵을 지나가게 되어 있습니다. 삼촌이 학교 들어가서 사용하라고 학용품 몇 가지 사줬습니다. 이 학용품을 학교 입학해서 사용해야 하는데 바이러스 때문에 입학이 연기되어 학교를 못 가고 있습니다. 헬로키티 아일랜드는 바이러스가 확산되기 전에 다녀왔습니다.

 

 

 

8살 여자아이에게 이만한 선물도 없을 것입니다. 그토록 보고 싶었던 헬로키티를 실컷 보았으니까요. 다 큰 어른이 구경하기에는 다소 유치한 면도 있긴 했지만 마음속 깊숙한 곳에 있던 순수함과 동심을 끌어내 보기도 했습니다. 평소 그렇게 의미를 두지 않았던 헬로키티에 대해서도 잘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헬로키티 아일랜드에서 나와 중문으로 향합니다. 밥 먹어야지요. 오늘의 메뉴는 짜장면입니다.

 

 

300x250
반응형
교차형 무한
,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54)
이야기꽃 (98)
서울특별시 (67)
인천광역시 (71)
경기도 (307)
강원특별자치도 (184)
경상북도 (175)
대구광역시 (28)
경상남도 (152)
부산광역시 (54)
울산광역시 (11)
전북특별자치도 (96)
전라남도 (189)
광주광역시 (15)
충청북도 (102)
충청남도 (187)
대전광역시 (23)
제주특별자치도 (394)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1-24 07:49
세로형
반응형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