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300x250
728x170

진위천 시민유원지

 

사람이 일만 하며 살 수는 없습니다. 중간중간 휴식하며 에너지를 충전해야 합니다. 충전소가 필요한 것이죠. 우리나라 곳곳에 충전소 역할을 하는 곳이 많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평택 진위천 유원지도 인기 있는 충전소입니다. 진위천 유원지에서 캠핑도 하고 모임도 열립니다. 진위천 시민유원지에서 '충전'하는 방법을 전합니다.  

 

경기도 평택시 진위면 봉남리로 향합니다. '진위'는 한 때 평택의 중심이었습니다. 평택이 진위군으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진위는 산이 있고 물이 흐르는 배산임수 지형입니다. 마을이 만들어지기에 좋습니다. 평택에 철도가 들어오면서 평택역으로 중심지가 이동하면서 진위는 농촌 마을이 되었습니다. 진위면 중심에 진위천이 흐르고 유원지가 만들어졌습니다. 

 

 

 

예전에는 진위천 시민유원지는 입장료가 있었습니다. 유원지를 운영하는 평택도시공사는 시민들에게 휴식 공간을 제공하고자 입장료 무료화를 추진하였습니다. 2022년 3월부터 입장료를 받지 않습니다. 주차장 이용료는 있습니다. 평택시민은 1,000원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잔잔한 진위천 유원지 풍경

 

진위천 시민유원지를 운영하는 평택도시공사는 평택시 산하 지방공기업으로 2008년에 창립했습니다. 평택시를 위한 도시개발, 주택개발, 공공시설물의 운영과 관리를 담당합니다. 지역개발사업을 통하여 평택시민의 복지향상 및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평택도시공사 https://www.puc.or.kr/

 

평택도시공사

평택도시공사, 평택시 도로 분진흡입차 6월 본격 운행 평택도시공사, 평택시 도로 분진흡입차 6월 본격 운행 평택도시공사(사장 김재수)는 수탁 운영중인 평택시 도로 분진흡입차량을 6월부터

www.puc.or.kr

 

 

 

 

메인 출입구로 들어오면 오토캠핑장, 쉼터, 잔디광장이 있습니다. 징검여울(돌다리)을 건너가면 물놀이장, 레일바이크와 카약 등 놀이시설이 있습니다. 진위천을 중심에 두고 양쪽으로 시설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진위천 유원지 내 취사와 야영은 지정된 장소에서만 가능합니다. 취사는 쉼터에서 야영은 오토캠핑장에서만 가능합니다. 유원지 이용객들이 기본적인 사항은 잘 지킬 것이라 생각합니다. 유원지 내 반려동물은 출입할 수 없습니다. 

 

 

 

 

 

300x250

 

 

 

 

 

진위천을 따라 자전거도로가 만들어져 있습니다. 중간에 완성이 안 된 구간이 있지만 진위천 따라가면 서해까지 자전거로 달릴 수 있습니다. 자전거도로를 따라 라이더들이 지나가는 것이 심심치 않게 보입니다. 우연히 라이더들의 대화를 듣게 됩니다. "여기 많이 변했네, 자전거 타기 좋은데"   

 

 

 

 

오토캠핑장은 1사이트 / 1일 30,000원입니다. 평택시민과 진위면민은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 시간은 14시부터 다음날  11시까지입니다. 캠핑장 내에 화장실, 샤워장, 취사장 등의 편의시설이 있습니다. 유원지 입구에 마트가 있어서 식품 및 캠핑용품 구매도 가능합니다.  

 

 

 

진위천 유원지 오토캠핑장은 사전 예약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인터파크 티켓 사이트에서 예약할 수 있습니다. 예약은 이용하고자 하는 전달에 하게 됩니다. 평택시민에게 우선권이 있습니다. 평택시민은 전월 15일부터, 일반 예약은 전월 20일부터입니다. 

 

진위천 유원지 오토캠핑장 예약사이트 https://tickets.interpark.com/goods/21009223

 

싸니까 믿으니까 인터파크 티켓

 

tickets.interpark.com

 

 

 

일요일 아침 오토캠핑장은 조용하면서도 생동감이 있습니다. 아이들은 여기저기 뛰어다니며 자연을 즐깁니다. 어른들은 일상의 피곤함을 이겨내고 편안한 마음을 담아냅니다.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즐겁고 여유 있는 표정이 엿보입니다. 이용 후기에 호평이 많습니다. 

 

 

 

 

 

 

 

 

 

 

오토캠핑장에서 북쪽으로 올라갑니다. 드넓은 잔디광장이 펼쳐집니다. 공원이나 놀이시설에 가면 잔디밭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잔디밭 앞에 '출입금지' 표지판이 있어 멀리서 바라만 봐야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진위천 유원지 잔디밭은 맘껏 들어가서 뛰어놀 수 있습니다. 잔디광장 위로 나무가 우거진 곳은 쉼터입니다.  

 

 

 

나무와 그늘막이 시원한 자리를 만들어줍니다. 쉼터는 별도의 예약 없이 자유롭게 찾을 수 있습니다. 쉼터 이용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입니다. 취사도 가능합니다. 장작이나 불 사용도 가능하고요. 대신 LPG 가스를 이용하는 것은 제한합니다. 쉼터에 텐트, 천막, 타프 등은 설치할 수 없습니다. 오전 10시 정도 되니 빈자리를 찾기 힘듭니다. 많은 시민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쉼터 뒤로 매점, 평택농특산물판매장, 관리사무소 등이 있습니다. 유원지 직원들이 쉼터 주변을 수시로 다니면서 청소하고 관리합니다.  

 

 

 

 

 

 

 

 

 

 

징검여울(돌다리)을 건너 진위천 유원지의 놀이시설을 살펴보기로 합니다. 징검여울은 걸어서만 이용해야 합니다. 부주의로 인한 추락사고 예방을 위해 이륜차 및 전동 킥보드 출입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징검여울 지나는데 커다란 물고기가 튀어 올라 깜짝 놀랐습니다. 

 

 

 

징검여울 건너면서 진위천을 살펴봅니다. 진위천은 평택의 젖줄이라고도 불립니다. 평택시민은 진위천의 물을 마시고 진위천의 물로 농사를 짓습니다. 진위천의 맑은 물은 오랫동안 시민들의 쉼터였습니다. 저도 어려서 진위천에서 물놀이하고 고기 잡던 추억이 있습니다. 유원지로 만들어지고 깨끗하게 관리하여 많은 시민이 이용하는 것이 반갑습니다. 

 

 

 

 

진위천 유원지에는 레일바이크, 카약, 물놀이 시설이 있습니다. 2022년 6월 현재 놀이시설은 시설 정비로 운영하지 않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휴장 후에 다시 개장하기 위해 준비하는 것 같습니다. 

 

 

 

 

 

 

 

 

 

 

레일바이크는 운영하고 있지 않지만 철길 따라 걸을 수 있습니다. 진위천 유원지는 계절별로 꽃을 심고 가꾸고 있습니다. 초여름 붉은 양귀비꽃이 유원지를 밝게 빛내고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 진위천의 시원한 바람과 함께 산책하기에도 좋습니다. 

 

 

 

I ♥ YOU 진위천 유원지 

 

 

 

진위천 유원지

주소 : 평택시 진위면 진위서로 264-15(평택시 진위면 봉남리 432)

이용문의 : 전화 031-665-6231, FAX 031-611-6231

운영시간 : 오전 9시~ 오후 9시, 캠핑장 24시간, 연중무휴

시설내역 : 오토캠핑장 129면, 레일바이크, 카약, 불빛정원, 물놀이장 등

 

진위천 유원지는 비용 부담 없이 자연과 벗하며 재충전 시간을 가지기에 좋습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진위천 유원지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진위천 유원지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모두 즐겁고 소중한 추억 많이 담아갈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평택도시공사 기자단으로 취재한 것입니다. 

 

 

 

728x90
300x250
그리드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979)
이야기꽃 (101)
서울특별시 (65)
인천광역시 (62)
경기도 (158)
강원도 (172)
경상북도 (174)
대구광역시 (19)
경상남도 (116)
부산광역시 (48)
울산광역시 (9)
전라북도 (85)
전라남도 (167)
광주광역시 (14)
충청북도 (93)
충청남도 (177)
대전광역시 (21)
제주특별자치도 (364)
평택,안성 (133)

최근에 올라온 글



  • 13,440,415
  • 5922,606
01-28 10:00
세로형
250x250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