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코몽 에코파크(http://www.cocomongecopark.com)

코코몽을 아십니까? 주변에 어린아이들이 없는 어른이라면 모를 수도 있겠군요 ... 코코몽은 뽀로로에 버금가는 인기를 갖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아이들이 환장(?)하고 좋아라합니다. 저도 코코몽이 주인공인 애니메이션을 몇 번 본 적이 있습니다.. 재밌더군요 .. 역시 전 아이의 순수성이 있는가 봅니다.. 철이 없는 건가? ㅋㅋ

각설하고 ..
코코몽을 주인공으로 해서 놀이동산이 꾸며진 곳이 있습니다.. 이름하여 '코코몽 에코파크' .. 용인시 수지구에 있는 코코몽 에코파크에 조카들과 다녀왔습니다.. 어른들이 놀 수 있는 거리는 별로 없지만, 오랜만에 동심으로 돌아가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코코몽을 모르는 어른들을 위해, 먼저 코코몽 소개하겠습니다.. 위 사진 속의 캐릭터가 코코몽입니다.. 코코몽을 보면 뭐가 생각나시나요? 힌트를 드린다면 먹는거라는거 .. 코코몽은 소세지입니다.. 소세지의 탈을 쓴 원숭이라고 하는게 더 맞겠군요 .. 우리 주위에 식품들을 캐릭터화해서 아이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는 것입니다..

아이들의 식습관을 바로 잡아주자는 것이 목적인듯 합니다.. 과일과 채소를 캐릭터화해서 착한편으로 하고 있지요 ... 반대로 세균킹과 같은 악당들이 있고요 ..

착한편은 코코몽을 비롯해서 로보콩, 아로미(삶은달걀/토끼), 케로(당근/당나귀), 아글(오이/악어), 두리(버섯무/하마), 파닥(파/닭), 두콩/세콩/네콩(완두콩/너구리), 오몽입니다.. 착한편을 상대로 하는 악당은 세균킹, 감자팡, 캔디팡입니다.. 캐릭터 이름만 봐도 얼추 감이 오리라 생각됩니다..





 

코코몽 에코파크의 전경입니다.. 코코몽 에코파크는 크게 실내와 실외로 나눌 수 있습니다.. 실내와 실외에는 각각 어떤 놀이 기구들이 있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아이들이 정말 재밌어 합니다.. ㅎㅎ




카트 ... 엑셀레이터 밟으면 앞으로 나갑니다.. 5살짜리 조카가 조작을 매끄럽게 못하네요 .. 결국 삼촌 투입 .. 밀어주고 당겨주고 합니다.. 그러다가 금방 감을 잡더니 씽씽 달리네요 .. 카트 옆에는 말도 있어요 .. 진짜 말은 아니고요 .. 어떻게 보면 인형에 가까운 말 .. 말 안장에 앉아서 일어났다 앉았다하면 앞으로 나갑니다..





 

튜브 타기 .. 100% 수동입니다... 튜브타고 내려오고, 튜브를 다시 갖고 올라가고 .. 





점프 점프 ..





비눗방울 놀이 ..





앵무새도 있고요 .. '안녕하세요'라고 말하면 .. 앵무새도 '안녕하세요'라고 대답을 합니다.. 그런데 얘네들도 피곤하겠어요 .. 오는 사람마다 '말해봐', '안녕하세요' 라고 계속 말하니까요 ... ㅋㅋ .. 앵무새 옆에는 토끼도 있습니다..





모래놀이 .. 실제로 모래놀이 하는 아이는 못봤습니다..





요게 좀 색다르더만요 .. 이 놀이기구의 이름은 '워터볼(Water Ball)' .. 공 안에 사람이 들어가서 노는 거에요 .. 공은 물위에 떠 있고요 .. 공 안에 있으면 숨 막히지 않겠냐고요? 그렇게 완전 밀봉 한 건 아닙니다..  주말에는 워터볼이고요 주중에는 워터바이크입니다.. 이 놀이기구는 별도의 비용이 있습니다.. 1인당 2천원





 

칙칙폭폭 기차도 탑니다.. 기차 1번은 공짜인데요 .. 2번부터는 추가 비용이 있더라구요 .. 기차가 힘이 좀 딸려요 .. 아이들이 많이 탔을 경우에는 기차가 잘 안 움직이더라구요 .. 사람의 힘이 필요했습니다.. 특히 코너 돌 때 .. ㅎㅎ





 

수영장도 있습니다.. 수영장 이용료는 별도로 없고요 .. 탈의실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어른들이 들어가서 놀 수 있는 크기는 아닙니다.. 어른들은 밖에서 아이들 노는거 바라보거나 약간씩 도움을 주는 정도 .. 튜브와 물총은 대여해줍니다.. 하나에 2천원씩 .. 물론 개인이 사용하던 거 갖고 와도 되고요 .. 때마침 비가 오는군요 .. 비가 와도 아이들은 물놀이에 정신이 없습니다.. 비 맞으면서 하는 물놀이가 더 재밌을 것 같네요 .. ㅎㅎ





 

실내로 들어왔습니다.. 낚시가 있고요 .. 낚시대와 물고기 모형에 고리가 있습니다.. 고리와 고리를 연결해서 낚시를 하는 것입니다.. 오늘 제 블로그에 여러 사람 낚이면 좋겠네요 .. ㅋㅋ





 

밧줄잡고 막대기잡고 올라가고요 ..





 

실내는 크게 2곳으로 나누어집니다.. 실내놀이터로 들어가면 매직포레스트라고 해서 위에서 보신 낚시, 밧줄타고 오르는 것 등이 있습니다.. 중앙에 난 계단을 따라 넘어가면 밤부어드벤처가 나옵니다.. 밤부어드벤처가 더 재밌는 곳입니다.. 사진 왼쪽의 오르막으로 올라가면, 방방 점프 할 수 있고요 .. 내려올 때는 미끄럼이나 짚라인으로 내려올 수 있습니다.. 밤부어드벤처쪽이 상대적으로 박진감이 있다고 할까요? ㅋㅋ





실내놀이터 중간계단으로 올라가면 식당으로 연결됩니다.. 식당으로 유도하기 위해 머리 쓴 거 같기도 하고요 .. ㅋㅋ .. 식사와 음료를 파는데요 .. 식사류로는 피자, 파스타, 돈까스, 볶음밥 등이 있습니다.. 음료는 커피, 쥬스는 기본이고.. 맥주도 있습니다.. 볶음밥이 8,900원 .. 피자는 15,000원 정도 ..

음식 먹을 수 있는 곳이 실외에도 있습니다.. 실외놀이터 입구쪽에 있는데요 .. 샌드위치, 베이글, 스프 등을 판매합니다.. 이것저것 섞어서 세트 메뉴로도 구성이 되있더군요..





코코몽 에코파크는 음식물 반입금지입니다.. 무슨 이유에서 그런지는 모르겠군요 .. ㅎㅎ .. 





 

각 놀이기구에는 미션을 수행하라면서 스탬프 찍는 곳이 있었습니다.. 스탬프 찍는 용지는 입장권 구매 할 때 받는 것 같습니다.. (입장권을 제가 구매한 것이 아니라서 ..)  스탬프를 다 찍었는데 .. 미션 완성 했는데 .. 거기까지 .. ㅎㅎ .. 미션 완성하면 무슨 선물 주는 줄 알았거든요 .. 그런데 없네요 ㅋㅋ .. 우리가 못 받은 건가? ^^






월요일은 정기휴무이고요 .. 오픈은 오전 10시입니다..  이렇게 재밌는 것이 공짜면 좋겠지만서도 .. 입장료가 있습니다.. 아이는 18,000원, 어른은 10,000원입니다.. 아이 입장료가 더 비쌉니다.. 왜냐? 아이들 탈 것만 있거든요 .. 어른들은 구경만 해야해요 .. ㅎㅎ .. 코코몽 에코파크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할인쿠폰이 있으니 .. 미리미리 다운 받아 가시고요 .. 그렇게 입장권을 구입하면 손에 팔찌를 끼워줍니다.. 그리고 마구 휘젓고 다니면 됩니다.. ㅎㅎ

코코몽 에코파크 용인점에서의 아쉬운 점은 .. 각 놀이기구마다 안전요원들이 보이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안전요원이 완전 없는 것은 아닌데요.. 그렇게 요소요소에 제대로 보이지 않았습니다.. 안전요원인지, 아르바이트생인지 모르겠지만 무뚝뚝한 표정으로 서 있는 것도 예뻐 보이진 않았습니다..

그리고 일부 놀이기구는 안전장치가 떨어진 경우도 있었고요 .. 놀이동산 구성에 비하여 입장권 가격이 비싸다고 느껴졌습니다.. 아.. 그리고 코코몽 에코파크는 제주도에도 있습니다..


요즘은 아이들이 맘껏 뛰어 놀 수 있는 공간이 없습니다.. 아파트에서 조금이라도 쿵쿵 거리면 층간소음으로 난리지요 .. 아이들이 좀 바쁩니까? 학교, 학원, 유치원 등등 낮에는 놀 시간이 없지요 .. 그런 점에서 볼 때 .. 코코몽 에코파크는 아이들이 맘껏 신나게 놀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어린이의 어린이에 의한, 어린이를 위한 놀이 동산이었습니다.. 

용인 여행 가볼만한곳 아이들과갈만한곳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01)
이야기꽃 (100)
서울특별시 (67)
인천광역시 (68)
경기도 (161)
강원도 (184)
경상북도 (175)
대구광역시 (28)
경상남도 (140)
부산광역시 (52)
울산광역시 (9)
전라북도 (93)
전라남도 (187)
광주광역시 (15)
충청북도 (100)
충청남도 (184)
대전광역시 (24)
제주특별자치도 (374)
평택,안성 (139)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3-29 11:01
세로형
반응형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