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주맛집 가시식당

 

제주도에 도착하자마자 제주도 남동쪽에 있는 따라비오름에 다녀왔습니다. 시간은 어느덧 점심밥 먹을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른 아침부터 바쁘게 움직였더니 배가 더 고파오는군요 .. ㅎㅎ .. 저는 이날 제주도 오려고 아침에 전철 첫 차 타고 나왔다는 .. ㅋㅋ .. 배고프면 밥을 먹어야지요 .. 제가 찾은 곳은 가시리에 있는 가시식당입니다. 여기 두루치기가 맛있다는 소문을 익히 들었던지라 .. 뒤도 안돌아보고 바로 달려갑니다 .. ㅎㅎ

 

 

 

따라비오름에서 가시식당까지는 자동차로 10여분 걸립니다 .. 네비게이션 찍으면 정확히 딱 나옵니다 ... 표선면 가시리의 중심에 있습니다. 식당 옆에 가시리보건소가 있고요 .. 보건소 앞에 살며시 주차를 해봅니다 .. 시골마을이지만 한 지역의 중심인 곳이라 차도 많이 지나다니고 복잡합니다 .. 

 

 

 

 

 

식당 안으로 들어와봤습니다 .. 몇 개의 테이블에서 손님들이 밥을 먹고 있습니다. 주방에서는 아주머니가 한창 요리 중이고, 아저씨 한 분이 오며가며 서빙을 하고 있습니다. 식당 외부 모습이나 내부 모습이나 .. 관광객을 위한 곳이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그냥 동네 사람들 지나가다 밥 먹고 가는 그런 곳입니다. 요근래 여행자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하는 모양새이고요 .. 그렇게 막 친절한 느낌은 아니지만, 무뚜뚝한 정이 느껴집니다 ..

 

 

 

 

 

차림표를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주로 고기를 팔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그것도 돼지고기로 .. 순대, 몸국, 두루치기 있고요 .. 생고기도 구워 먹을 수 있습니다 .. 돼지고기가 국내산에 제주도산이라 되어 있고요 .. 여기 가시리 부근이 예전부터 돼지를 많이 사육했다고 합니다 .. 여기 가시식당 말고도 주변에 비슷한 컨셉의 식당이 몇 곳 더 있습니다 ... 제가 주문한 것은 두루치기입니다. 

 

 

 

 

 

기본 반찬이 깔립니다 .. 반찬이 그렇게 특별해 보이지는 않아보입니다라고 하면 오산입니다  .. 뭔소리? 왼쪽에 3가지에 주목해야 합니다. 콩나물, 무생채, 파절이 .. 이 녀석들이 고기와 어울리면서 맛깔스런 맛으로 변신 합니다 ..

 

 

 

 

 

그리고 하나더 .. 제주도에서 돼지고기를 먹는다고 한다면 .. 멜젓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제주도 돼지고기집 가면 멜젓이 꼭 나옵니다 .. 멜젓은 멸치젓이에요 .. 돼지고기를 멜젓과 함께 먹으면 더 고소하고 맛깔납니다 .. 혹시 비리지 않을까? 걱정할 수도 있는데요 .. 비리지 않습니다 .. 

 

 

 

 

 

기본으로 나오는 몸국입니다 .. 몸국이라는 것은 돼지뼈를 끓여낸 국물에다가 모자반이라는 해초를 넣어 만든 음식입니다 .. 약간 걸죽한 것이 구수하면서도 바다의 향기가 느껴져서 좋습니다 ..

 

그런데 이게 육지사람에게는 호불호가 좀 갈립니다 .. 육지 사람에게는 익숙하지 않은 향이 좀 있습니다. 처음 접하는 사람은 쉽게 못 먹기도 하더군요 .. 하지만 저는 몸국을 엄청 좋아라 한다는거 .. 하지만 같이 간 후배가 잘 못 먹네요 .. 그러면 제가 다 먹는거죠 .. ㅋㅋ .. 몸국 리필됩니다 ..

 

 

 

 

 

두루치기만 먹기에는 양이 좀 모자를 듯 하여 순대국수를 주문합니다 .. 순대국수라는 메뉴가 독특합니다 .. 몸국에다가 중면이 들어가 있습니다 .. 이것도 별미로서 좋습니다 .. 순대가 가득 들어가 있지는 않습니다 .. 고기국수를 몸국에 끓였다고 하는게 맞을 듯 합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 몸국에 대한 적응력이 약하면 먹기 힘들 수 있습니다 .. 하지만 저는 후루룩 맛있게 먹었다는 거 ... ㅎㅎ

 

 

 

 

 

드디어 두루치기 고기가 올라옵니다 .. 살짝 양념이 되어 있어요 .. 고기가 살짝 두께가 있습니다 .. 불판위에 올려서 자글자글 익도록 구워줍니다 ..

 

 

 

 

 

고기가 적당히 익어가면, 야채 투입입니다 .. 무생채, 콩나물, 양배추와 함께 버무린 파절이까지 다 올립니다 .. 고기와 함께 같이 범벅을 이루면서 익혀 나가는 것입니다 .. 두루치기라는 음식이 동네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 어디는 국물있게 자작자작 끓여 내기도 하고, 두부, 오징어를 넣기도 합니다 .. 제주도 두루치기는 이렇게 돼지고기에 각종 채소를 넣어 버무려 먹습니다 .. 가시식당 말고 제주도 내 다른 두루치기집도 대동소이합니다 ..

 

 

 

 

 

쌈 싸먹으면 더 배부르네요 .. ㅎㅎ

 

 

 

 

제주도 남동쪽 표선면 가시리에 있는 가시식당을 다녀왔습니다 .. 가시식당의 대표메뉴인 두루치기와 별미음식으로 순대국수를 먹고 왔습니다. 가시식당은 몸국도 기본으로 나오는 것이 좋습니다 .. 어느 시골마을의 정겨움이 담겨 있는 식당입니다 .. 함께 한 후배도 맛있게 잘 먹어줘서 다행이었어요 .. ㅎㅎ .. 제주도에서 돼지고기 드신다면, 이렇게 두루치기로도 드셔보세요 .. 돼지고기 두루치기는 제주도에서의 재미난 경험이 될 것입니다 ...

 

지금까지 코스는 5.16도로 제주마 방목지, 정석항공관, 따라비오름, 가시식당입니다 .. 다음코스는 김영갑갤러리입니다 ..

 

라오니스의 여행기를 카카오스토리에서 구독해주세요 .. http://story.kakao.com/ch/raonyss/

라오니스와 페이스북 친구도 환영입니다.. ^^.. http://www.facebook.com/raonyss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01)
이야기꽃 (100)
서울특별시 (67)
인천광역시 (68)
경기도 (161)
강원도 (184)
경상북도 (175)
대구광역시 (28)
경상남도 (140)
부산광역시 (52)
울산광역시 (9)
전라북도 (93)
전라남도 (187)
광주광역시 (15)
충청북도 (100)
충청남도 (184)
대전광역시 (24)
제주특별자치도 (374)
평택,안성 (139)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3-29 14:44
세로형
반응형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