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주도 픽미업 게스트하우스

 

휴가 다녀오셨나요? 지금은 휴가 준비하는 분들이 더 많으실텐데요 .. 저는 후다닥 갔다왔습니다 .. 목적지는 어디? 제. 주. 도. ㅎㅎ .. 앞으로 제주도 이곳저곳을 보여드리겠습니다 ... 그전에 .. 제가 머물렀던 숙소를 먼저 소개하려합니다 .. '픽미업 게스트하우스'에서 2박을 했습니다 .. 생각외로 재밌는 일이 있었답니다 .. 덕분에 이번 제주도여행이 풍성해졌다는 .. ㅋㅋ

 

픽미 픽미 픽미업 .. 픽미 픽미 픽미업 .. ㅎㅎ

 

 

 

이번 제주도 여행에서 올레길 1-1, 7-1, 14-1 이렇게 3코스를 가려고 했습니다 .. 제가 올레길 26개 중에 22개를 돌고 4개가 남았는데, 저 부속코스들을 못간거에요 .. 그런데 문제가 있습니다 .. 얘네들이 동쪽, 서쪽, 남쪽 이렇게 다 떨어져 있는겁니다 .. 숙소 잡기 애매했다는 ..

 

그래서 숙소를 제주시 중심에 잡고, 왔다갔다하는게 낫겠다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 그래서 공항하고 가깝고, 대중교통 이용하기에도 가깝고 그런곳을 찾다보니 .. 픽미업 게스트하우스가 나오더군요 ..

 

픽미업 게스트하우스는 공항하고 가깝고, 신제주(서울로 치면 강남) 근처라서 이리저리 이동하기에도 용이했습니다 .. 그래서 출발하기 전에 사장님하고 연락을 하고, 주소를 받았는데 .. 주소가 아파트네요 .. 연동아파트 ..

 

제주도에 게스트하우스가 500개가 넘는다고 하지요 .. 제가 기존에 가본곳들도 스타일이 다양합니다 .. 시내 상가, 단독투택, 제주도 옛집 등을 게스트하우스로 만들었습니다 .. 아파트라고 해서 어색할 것은 없었습니다 .. 어쩌면 기본 살림집이었기에 더 나을 수도 있겠다 했습니다 ..

 

 

 

 

 

이른 아침 공항에 도착을 하자마자 저는 올레길 14-1코스를 걸었고요 .. 다시 제주시로 올라와서 게스트하우스에 들어왔습니다 .. 게스트하우스에 들어서니 방이 3개있고 .. 보시는 것처럼 거실이 있습니다 .. 화려하게 장식된 것도 없고 .. 친구집에 온 듯한 편안함이 느껴져서 좋습니다 .. 전라도 말투를 쓰는 사장님도 친근하시고 .. 에어컨도 시원하게 틀어주시니 좋습니다 .. ㅎㅎ

 

 

 

 

 

무료 와이파이 되고, 헤어드라이기도 있고요 .. 텔레비전은 없습니다 .. 제주도까지 와서 텔레비전 보면서 시간 죽이는것은 재미없죠 .. ㅋㅋ .. 그래도 공용컴퓨터 정도는 하나 있으면 어떨까 생각해봤습니다 ..

 

 

 

 

 

거실하고 벽에 그림이 걸려있습니다 .. '꽃'이라는 공통 된 주제가 있네요 .. 제가 꽃을 좀 좋아해서 .. 예전에 인터넷 아이디도 '들꽃'을 사용했던지라 .. ㅋㅋ .. 그림이 멋있어서, 사장님이 직접 그렸냐고 물어봤는데 .. 그런 아니라네요 .. 사장님 어머니께서 직접 그리셨다는 .. 어머니께서 화가시라네요 .. 와우 ..

 

 

 

 

 

욕실에서 시원하게 샤워를 해봅니다 .. 샴프, 린스, 바디워시 같은 것은 욕실 안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 가끔 '게스트하우스'를 잘 모르고 찾는 분들이 있어서 사족을 붙이면 .. 게스트하우스는 숙소 내 주요시설을 공용으로 이용하는것입니다. 주방, 거실, 욕실 이런것들 .. 공용으로 이용하면 아무래도 숙박비용이 좀 적어질것이고요 ..

 

 

 

 

 

이렇게 주방도 함께 사용합니다 ..

 

 

 

 

 

픽미업 게스트하우스는 방이 세 개였습니다 .. 다른 일반적인 게스트하우스의 도미토리(이층침대 있는) 스타일은 아니었고요 .. 3인실 1개, 2인실 2개 이렇게 있더군요 .. 모두 싱글 침대가 있습니다 .. 친한 친구나 가족끼리 함께 와서 숙박하는데 불편함이 없겠습니다 .. 침대하고 이불도 좋네요 .. 그런데 베개가 너무 높더라 .. ^^

 

 

 

 

 

2인실은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 둘이 자라고 만든 2인실이자만 .. 혼자 숙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 2인실에서 혼자 머물면, 둘이 이용할 때보다는 비용이 낮아진다고 합니다 .. 그래도 1인용 도미토리보다는 비싸겠지만 .. 좀 더 편안하게 쉴 수는 있을 듯 합니다 ..

 

 

 

 

 

기본적인 세면 도구를 제공해주시는군요 .. 이거 보통의 게스트하우스에서는 없는 일인데 .. 수건도 깨끗하게 주시고 .. 저렴한 게스트하우스 가면 수건 주긴 하는데, 낡은 수건 주는 곳도 많거든요 .. 여기는 비치타월 큰 수건도 주시네요 .. 사장님 말로는 비치타월 주는 게스트하우스는 여기가 최초일것이라면서 흐뭇해 하시더라는 .. ㅋㅋ ..

 

 

 

 

 

수건, 이불보 등도 잘 정리되어 있었고 ..

 

 

 

 

 

여타의 게스트하우스처럼 조식 제공됩니다 .. 토스트, 라면 등을 주신다네요 .. 토스트 먹기 위한 일회용 딸기잼, 버터와 커피, 차 등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 그런제 저는 조식을 못 먹었어요 .. 전날 술을 너무 많이 먹어서, 정신이 몽롱한 관계로 .. ㅠㅠ ... 결국 올레길 한 코스 포기하는 불상사가 ..

 

 

 

 

 

제가 술먹고 그렇게 쉽게 해롱해롱 거리는 아이가 아닌데 .. 전날 좋은 사람들을 만나서 그렇습니다 .. 게스트하우스에서 쉬고 있는데, 다 저녁이 되어 3명의 대학생 무리가 찾아왔다는 .. 어찌어찌하여 이 친구들과 어울려서 즐거운 시간을 갖게 되었습니다 .. 게스트하우스라는 낯선 공간에서 낯선이들과의 만남 .. 어색하기도 했지만, 새로운 만남의 즐거움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

 

그렇다고 픽미업 게스트하우스에서 매일같이 음주를 하는 것은 아니랍니다 .. 사장님하고 이런저런 이야기하다가 우연히 뜻이 맞아서 .. 한잔 할까요? 하다가 일이 커졌다는 .. ㅎㅎ ..  제가 하고 싶은 말은 .. 그만큼 편안한 분위기였다는 것입니다 ..

 

방명록에 한 줄 써 놓고 가는 것도 좋겠지요? ㅋㅋ

 

 

 

2인실 비수기 : 2인 이용(5만원), 1인 이용(3만 5천원)

        성수기 : 2인 이용(5만 5천원), 1인 이용(4만원)

 

3인실 비수기 : 3인 이용(6만원), 2인 이용(5만 5천원)

        성수기 : 3인 이용(6만 5천원), 2인 이용(6만원)

 

올해는 성수기가 7월 4일부터 9월 18일까지라네요 ..

 

픽미업 게스트하우스가 있는 연동아파트는 남녕고등학교 바로 옆입니다 .. 근처에 제주도에서 가장 큰 병원인 한라병원이 있고요 .. 한라병원 앞이 번화가라서 버스 노선이 많습니다 .. 제주시외로 나가는 버스도 많이 정차하고요 .. 연동아파트 바로 앞에 37번, 60번, 702번 버스 정차합니다 .. 702번 버스는 아침에만 정차하는데요 .. 둘째날 이거타고 터미널가니까 편하네요 .. ㅎㅎ ..

 

사장님에게 미리 연락하면 .. 공항으로 픽업 서비스도 됩니다 .. 저랑 술 한 잔 했던 친구들 데리러 사장님이 나가더군요 .. ^^ .. 예약방법은 아래 게스트하우스 블로그로 들어가시면 나오고요 .. 

 

저는 1년에 한 두번씩 제주도에 갑니다 .. 어떻게 된 것이 .. 제주도는 가면 갈수록 봐야 할 곳이 더 늘어난다는 .. ㅋㅋ .. 그러다보니 다양한 숙박시설에서 머물게 되는데요 .. 이번에 머문 픽미업 게스트하우스는 참 편안했습니다 .. 어린시절 친구집에서 낄낄 거리며 보냈던 시간이 생각나기도 했고요 .. ㅋㅋ .. 다음에도 좋은 사람과 함께 또 머물고 싶은 곳이었습니다 ..

 

픽미업게스트하우스

제주시 남녕로 17 연동아파트 가동 107호 (노형동)

http://blog.naver.com/picmeup

010-7135-5413

 

라오니스의 여행기는 카카오스토리에서 구독 가능합니다 ... http://story.kakao.com/ch/raonyss/
라오니스의 여행기는 페이스북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 http://www.facebook.com/raonyss2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101)
이야기꽃 (100)
서울특별시 (67)
인천광역시 (68)
경기도 (161)
강원도 (184)
경상북도 (175)
대구광역시 (28)
경상남도 (140)
부산광역시 (52)
울산광역시 (9)
전라북도 (93)
전라남도 (187)
광주광역시 (15)
충청북도 (100)
충청남도 (184)
대전광역시 (24)
제주특별자치도 (374)
평택,안성 (139)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3-29 00:00
세로형
반응형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