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주도 바오젠 게스트하우스

 

저는 어디서든 눕기만 하면 바로 잠들기에 숙소를 크게 가리진 않습니다 .. 제주도 여행길에 주로 게스트하우스에 머뭅니다 ..  게스트하우스가 저렴하면서 재밌는 점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 또 하나의 게스트하우스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솔직히 강추까지는 아니고 이런곳이라는 리뷰정도로 봐주시면 좋을 듯 합니다 .. 제주시 연동 바오젠거리에 있는 바오젠 게스트하우스입니다.

 

 

제주도 여행길 둘째날입니다. 아침에 가파도를 들어갔었지요 .. 가파도에서 홀로 소주 한 잔 합니다. 그러면서 오늘 잘 곳을 골라봅니다. 공항하고 가까운 곳을 잡아야지 하면서 검색 시작 .. 연동 부근에 몇몇 게스트하우스가 나오는군요 .. 리뷰도 찾아보고, 전화도 해보고 하다가 결정한 곳이 바로 여기 바오젠 게스트하우스입니다.

 

사장님하고 통화하고 바로 입금 .. 간단합니다 .. 바오젠 게스트하우스는 연동 바오젠거리 근처에 있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포스팅 아래 지도를 참고해주시고요 .. 상가건물 3층에 있습니다. 2층에 무슨 술집이 있었습니다 .. 그래서 간판이 번쩍번쩍 ..

 

 

 

 

 

바오젠 거리에 있어서 바오젠 게스트하우스인가 봅니다 .. 바오젠은 중국에서 건강용품을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2011년에 바오젠에서 1만명이 넘는 직원을 제주도로 여행 보내줬습니다. 제주도에서는 연동 한복판에 있는 거리를 바오젠 거리로 이름을 바꿉니다 .. 중국 관광객 유치를 위해서 그런듯합니다. 실지로 바오젠거리에 중국인들이 많이 보입니다.

 

 

 

 

 

입실은 오후 4시, 퇴실은 오전 11시

도미토리 6인실은 25,000원

싱글룸 35,000원

트윈름 60,000원

더블룸 65,000원

 

 

 

 

 

건물 한 층을 다 사용합니다. 신발벗고 들어가면 가운데 거실처럼 넒은 공간이 있습니다. 사방으로 방이 있고요 .. 넓직해 보이는게 좋습니다 .. 다른 방을 구경해보고 싶었는데, 문이 다 닫혀있어서 열어보지는 못했습니다. 뭐가 막 정돈 된 느낌은 아닙니다만 자유스런 분위기가 있습니다. 사장님이 빡빡하게 운영한다는 느낌이 덜했습니다.

 

 

 

 

 

저는 친구와 함께 트윈룸에 들어섭니다. 게스트하우스 트윈룸 치고는 제법 공간이 됩니다. 에어컨 잘 돌아가고요 .. 게스트하우스니까 방 안에 별도의 텔레비전, 화장실 등은 없습니다. 이렇게 침대만 2개 .. 게스트하우스라는게 여행자들이 시설을 공유해서 사용하는것입니다. 호텔처럼 방 안에 모두 있는게 아니에요 .. 게스트하우스 개념을 잘 모르는 분이 많아서 .. ㅎㅎ

 

 

 

 

 

샤워실 ..

 

 

 

 

 

주방 ..  사람들이 깔끔하게 이용을 안하는 것인지 .. 사장님이 정리를 잘 안하는 것인지는 몰라도 .. 정리가 깔끔하다는 느낌은 없습니다 .. 주방곳곳에 부식(?)들도 그렇고, 냉장고 안도 꽉 차있더군요 ... 장기투숙하는 사람이 많은 것으로 추측을 해봅니다 ..

 

 

 

 

 

사장님이 세계여행을 많이 다니셨더구만요 .. 벽면에는 여행에서 찍은 사진들이 가득합니다. 어느 잡지와 인터뷰한 것도 벽에서 볼 수 있었고요 .. 세계여행을 하면서 머물렀던 숙소들을 보고, 게스트하우스를 만들게 되었다는 인터뷰 내용입니다. 여행을 아는 사람이 여행자의 마음을 알 수있지요 ..

 

 

 

 

 

다음날 일어나서 조식을 챙겨먹습니다. 조식이라봐야 토스트, 시리얼 정도 .. 보통 다른 게스트하우스가면 조식 시간에 사람들이 모여듭니다. 조식시간이면 보통 8시~9시 정도 .. 그날 여행을 준비하고 출발하고 합니다 .. 그런데 여기는 조용했습니다 .. 아무도 안나와요 .. 분명 사람은 있는 것 같은데 ..

 

 

 

 

 

바오젠 게스트하우스

http://blog.naver.com/world1ks

070-7747-8582

010-3492-8582

제주시 은남2길 41(연동) 3층

 

 

 

제주국제공항하고 가깝습니다 .. 택시타면 4~5천원 정도 나올듯 합니다 .. 거리는 가까운 편인데, 이쪽이 도심인지라 차가 좀 막힙니다 .. 제주 도심이어서 밤에 돌아다니다 들어가기도 좋고,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기에도 괜찮을 듯 합니다 .. 건물 지하에 주차장 이용할 수 있고요 .. 전체적으로 깨끗하게 잘 정돈된 느낌은 덜 했습니다. 빡빡함보다는 후리하게 자유스런 느낌이 좋은 게스트하우스였습니다.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
250x250
BLOG main image
랄랄라 라오니스
명랑순진한 라오니스의 대한민국 방랑기
by 라오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097)
이야기꽃 (100)
서울특별시 (67)
인천광역시 (68)
경기도 (161)
강원도 (184)
경상북도 (175)
대구광역시 (28)
경상남도 (138)
부산광역시 (52)
울산광역시 (9)
전라북도 (93)
전라남도 (186)
광주광역시 (15)
충청북도 (100)
충청남도 (184)
대전광역시 (24)
제주특별자치도 (373)
평택,안성 (139)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3-19 17:59
세로형
반응형
라오니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